본문 바로가기
{WannaEat}

[을지로] 을지로5가 장칼국수, 우리나라 미소라멘?

by 서녕님 2014. 9. 26.

을지로5가 장칼국수

을지로5가 골목길에 위치한 장칼국수집이예요.

을지로에서 유명한 장칼국수집인데 이번에 이곳으로 이전을 하게 되었다네요.


구수한 된장국물을 칼국수와 함께 맛볼 수 있는데.. 

그맛이 특이하면서도 맛있어서 술술 넘어가네요.

왠지 된장국물이라 짤거라 예상했는데 그렇게 짜지는 않아요.


   청양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우거지, 아욱, 감자 등 제철 채소가 풍성해서 담백하구요.

생각을 해보니 일본에서는 미소라멘이라고 해서 

많이들 먹는 메뉴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잘 먹지 않고 잘 볼수없는 음식이네요..

맛좋고 몸에도 좋은 된장인데 널리 알려져서 많이들 먹었으면 좋겠어요 :)







을지로 5가 골목길에 위치해서 지도맵 잘 찾아보고 가세요~





장칼국수와 바지락 칼국수 이렇게 있고

수제비로도 먹을수 있어요.






김치는 조금 숙성된 신김치와 갓 담은 아삭한 김치 

두종류로 나와요.





칼국수 위에 청양고추가 소복하게 쌓아서 나와서.. 

매운거 잘 못드시면 조금 걷어내고 드시는게 좋아요~

 





된장이 얼큰해서 술먹은 다음날 술 풀려고 먹어도 괜찮을꺼 같아요 ㅎㅎ






을지로5가 장칼국수

을지로 오장동 사거리에서

 라마다 호텔 방향 골목길에 위치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