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늅늅정보

자전거 튜브 주입구 방식과 특징

by 서녕님 2015. 9. 11.

자전거 튜브 주입구 방식과 특징

 

튜브 주입구 방식은 모양과 용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프레스타, 슈레더, 던롭 방식 

 


 

 

 

1. 프레스타 방식

 - 프랑스에서 개발한것으로 고압(100-120psi)에 유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경량입니다. 

  

 - 다른 방식에 비해 구조적으로 외부 충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와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 생활자전거이상의 고급MTB나 로드자전거에 많이 사용합니다.

  

- 사용방식은 윗머리부분을 돌려 공기 주입 및 배출을 하고 다시 돌려서 막는 방법으로 고압에서도 공기가 

새는 현상이 적습니다.

 

- 고압이 공기주입이 가능하고, 가볍기 때문에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슈레더 방식

- 미국에서 개발한 방식으로 자동차 및 오토바이와 주입구 형태가 같으므로 위급시 도움 받기가 좋습니다.

 

- 슈레더 방식은 프레스타방식보다 크고 단단하기 때문에 MTB와 같은 고용량 타이어에 사용됩니다.

 

  

3. 덥롭방식

- 일반적인 생활자전거에 흔히 볼수 있는 방식이지만, 공기주입시 주입정확도가 떨어집니다.

 

- 공기주입은 간단하지만 정밀한 공기 압력 조절은 불가능하며, 공기가 새어나올 확률도 높습니다.

 

 

 

제 로드자전거의 경우 앞뒤 전부 프레스타방식이네요.

 

일반적으로 휴대용 펌프는 프레스타 방식과 슈레더방식으로 주입이 가능하며 어댑터를 껴서 사용할수도 있어요.

(이것은 일반적인 경우이고 펌프를 구입하실때 주입 가능한 방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튜브 주입구 방식에 맞는 펌프 노즐을 사용하여 공기주입을 해야 하는것

잊지 마시고 튜브 주입구 형태 한번 체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