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성산-헤이리 왕복 폭염속 라이딩 with 싸가지

by 서녕님 2016. 8. 13.

주말 성산에서 출발하는 헤이리 왕복 라이딩벙이 

싸가지 카페에서 있어서 참석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서울서부쪽은 집에서 가까우니 

부담없고 출발지도 가까워서 좋아요~

 

성산대교까지 집에서 10분이내 ㅎㅎ

 



성산대교 북단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인사를 하고 출발합니다.




성산대교와 난지공원을 지나는데 이른 아침이라 

그리 덥지도 않고 사람도 없어서 좋더라구요~




가양대교를 지나 행주대교쪽 으로 가는 자전거길은 길상태는 

그리 나쁘지는 않은데 주변에 수풀이 우거지고 좁아서 조심하는게 좋아요~







일산 대교 방향으로 라이딩하다가 자전거길이 막힌데가 있어서 

둘러서 가다보니 저렇게 비포장길이 있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펑크가 날수도 있어요 ㅠ


일행분 중의 한분이 펑크가 나서 튜브를 갈고 다시 출발합니다~








비포장도로 지나고 일산대교 방향으로 주행 하는 동안엔 

도로 상태는 나쁜데는 거의 없고 평지구간이 길어서 달릴만 했어요~ 


거의 30km/h 속도로 달린거 같아요^^








일산대교에서 길을 건너기 위해 기다리는중




오늘의은 벙짱님~ 여기저기 아는 코스도 많으셔서 

안내도 잘해주시고 너무 좋아요 ^^











일산대교를 지나 계속 평지 ㄷㄷ;;

아 겁나 지루하긴 하네요 -_-;;;





파주출판도시 휴게소에서 

아이스크림과 물을 보급하러 잠시 쉽니다.




첨에 출발할때는 괜찮았는데.. 해가 뜨고 나니 점점 더워지네요 

아직 9시도 안됐는데 ㅠㅠ







휴게소에서 잠시 쉬고 나와서 다시 헤이리로..

조금만 더 가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네요 ㅋㅋ


한번도 안가봤는데.. 쇼핑이나 하고 올까바요 ㅋ












파주 출판도시를 지나 헤이리방향으로 계속 주행중




공릉천 다리를 지나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도착!

아 여기가 목적지가 아니었지? ㅎㅎ;;




헤이리에는 총 3개의 짧은 업힐이 있어요.

첫번째 업힐구간은 아울렛에서 좌회전을 해서 거의 바로 있는 구간이예요


헤이리 3언덕 : 1.1km 43m 3%

 




영어마을입구 업힐 스프린트 구간 : 0.6km 18m 2%







총 3개의 짧은 업힐 중 2개가 나란히 붙어 있구요..

여기 사거리 신호 지나면 하나 더 있어요.






헤이리-클럽 2200 : 0.5km 23m 4%




헤이리 업힐 3종 세트는 그다지 높지 않고 짧은 구간이라.. 

평지가 대부분인 헤이리 라이딩의 꿀 같은 구간이네요 ㅋㅋ

그냥 낙타등 구간이라 생각하심 되요~




헤이리를 한바퀴 돌고 이제는 왔던길로 복귀라이딩을 합니다.








아까 지나왔던 공릉천 다리에서 사진도 한장 찍고~




단체 사진도 한장 남겨요 ^^





헤이리 가는 코스에는 따로 편의점이 없어서 

아까 쉬었던 파주출판도시 휴게소에 다시 가서 물도 보급하고 또 쉬었어요






완던 길을 되돌아서 출발지인 성산대교로 주행중




라이딩 마치고 망원동 근처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행주산성 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간만에 찾은 원조국수집 ㅋㅋ 몇년만이지~?

예전엔 픽시타고 여기 왔었는데 ㅋㅋ



 


콩국수를 시켜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시원하지 않아서 아쉽네요 ㅠ





콩국수 5,000원 비빔국수 4,000원으로 아주 저렴하고 

양도 대박 많이 주는 곳이예요


근데.. 맛은 그냥저냥 ㅋㅋ  





성산대교까지 잘 복귀해서 편의점 커피 마시고 

집에 오니 오후 1시? 가까우니 라이딩 끝나고 

일찍 집에 돌아오니 좋네요~


아 그런데 여기 헤이리는 시원해지기전엔 안오는걸로;;

그늘이 하나도 없는 평지라 너무 힘드네요 ㄷ ㄷ;;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73975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