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서울서부 라이더들이 좋아할만한 코스! 송추3고개

by 서녕님 2016. 8. 22.

일요일에는 해라에서 태백투어를 갈 예정이라

토요일에는 가까운곳으로 라이딩을 다녀 오고자 해서..

송추 3고개를 돌고 오기로 했어요

 

송추 3고개는 성산북단 편의점에서 출발해서

거리 65km 획고 883m 정도되는 코스예요.

소머리-말머리-됫박고개(보광사) + 자잘한 낙타등 ㅋ

 

길은 대충 알지만.. 고도표를 보기 위해서

스트라바에서 송추 3고개 경로를 생성해서 가민에 넣어가면 좋아요~

 

송추3고개 : https://www.strava.com/routes/6179601

 

 

 

성산대교 북단 편의점에서 쪼인~ 오전 7시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라이딩을 하러 가기위해서 나와있더라구요

 

역시 자전거를 타면 부지런해지는거 같아요 ㅎㅎ

 

 

 

 

가을가을을 바라는 느낌에 길옆에 풀들도 건드려 보고

감성있게 라이딩 출발합니다~

 

 

 

 



이른 아침 라이딩이라 덥지도 않고 좋네요~

 

 

 

 

불광천 자전거길을 쭈욱 지나서 라이딩을 합니다.

 

 

 

 

불광천 자전거길이 끝나는 연신내 사거리에서

직진신호를 기다리는중~

 

 

 

 


 

 

 

오늘따라 신호빨이 안받아서 모든 신호등에 다 걸리네요 ㅎㅎ

샤방한 라이딩이라 천천히 안전하게 갑니다~

 

 

 

 

앗! 또 신호 걸림 ㅋㅋㅋ

 

 

 

신호등 걸려서 잠시 멈췄는데 멀리보이는 산이 정말 멋지네요

 

 




 

 

 송추 가기전에 업힐 구간이 있는데.. 


다리고개 남측 : 1.4km 58m 4% 


그 구간 지나서 편의점이 하나 더 들어섰네요~ 이 편의점은 패스하고..

 




  송추가면 늘 들리는 편의점으로~ 

보급때 즐겨먹는 바나나맛 쵸코파이와 함께~




 

 쵸코파이, 물보급을 끝내고 잠시 쉬다가..

편의점 앞 횡단보도를 건너 소머리말머리를 향해서~

 


 

 

소머리 업힐 구간 시작하기전에 많은 상가들이 있고 

이를 지나면 구간에 들어서게 되요~

 

 


 

 

 

 

 

 

 

 

 

 

소머리 : 0.9km 81m 8% 

 

소머리는 본격업힐구간이 1km가 안되는 구간이라 

모두들 가볍게 잘 올라오네요 ^^



 

 



 

소머리 정상 좌측에 있는 소머리 동상을 배경으로 

단체사진도 찍어보아요~ ^^ 



 

 

 소 탄 정선이 ㅋㅋ


 

 

소 탄 선희언니~ ㅎ


 


소머리 동상 페인팅을 다시 했는지 컬러도 더 화려하고

눈에 확 튀네요~ KOM 도트무늬 소예요 ㅋㅋ


 

 




 

소머리 다운힐 얼마 안 내려와서 모텔촌을 지나면 

곧 말머리 구간이 시작이 됩니다~

 

 





마두령 업힐 : 1.2km 119m 10%


말머리 구간은 소머리 보다 조금 더 길고 경사도 조금 더 있는데..

마지막 헤어핀 경사가 후덜덜해요;;


그래도 거기 헤어핀만 잘 오르면 

곧 달콤하고 시원한 정상의 바람을 맞이할수있어요 ^^



 


업힐 먼저 올라와서 사진도 찍어주는 정총무 고마워~ㅎㅎ





말머리 내려와서 송추5고개와 3고개 방향 나눠지는 3거리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싸가지 카페분들 다시 만나서 인사를 나눠요~ ㅎㅎ





편의점에서 좌회전에서 주행하는 구간이 약내리막 구간(-2%)이라 

신나게 내려왔네요~ 그늘도 있고 정말 시원하고 기분좋은 구간이었어요.





게다가 오른쪽 옆으로 보이는 마장호수 풍광도 탁 트여있고.. 

너무 멋져서 안장에서 내릴수밖에 없었어요 ㅎㅎ





마장호수 배경으로 컨셉사진도 찍고~





사진 잘찍는 동철오빠도 함께 단체사진 ㅋㅋ





자 이제.. 3고개에서 남은 마지막 업힐구간인 보광사로 출발~





사진 예쁘게 잘 찍어주셔서.. 보답으로 동철오빠도 한장~

어 근데 포즈가 ㅋㅋㅋ



기산저수지 송추CC입구 : 5.0km 124m -2%


내리막 구간 내려가다가 만나는 3거리에서 송추CC는 오른쪽으로

보광사방향으로는 왼쪽으로 주행합니다







좌회전해서 보광사 방향으로 가는 길은 은근 약경사길이네요~










3고개 마지막인 보광사 됫박고개 구간도 클리어~!


됫박고개 북측 : 0.8km 66m 8%





됫박고개 정상에서 앞렌즈가 좋은 선희언니 핸폰으로 단사 촬영 ^^





보광사를 내려와서 이제 성산으로 복귀합니다~







복귀할때도 신호빨은 별로 안 좋군요 ㅎㅎ;




연신내쪽으로 들어서니 차가 좀 많아지긴 했지만..

라이딩 하기에는 괜찮은거 같아요~








연신내 사거리를 지나서 불광천 자전거길에 들어서니 

차가 없어서 마음 편하게 복귀할수가 있네요~





아침에 일찍 출발하니.. 점심전에 성산에 도착해서 

망원동에서 유명한 만복기사식당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식사 메뉴가 거의 6,000원으로 저렴하네요~

점심시간이라 맞은편 테이블석에는 사람들도 많아요




밥이랑 국, 기본반찬이 나오고...




우왕 돼지불백~ 진짜 맛있어 보이죠? +_+





라이딩 재밌게 하고 돼지불백도 맛있게 먹고 

완전 만족스러운 하루였어요 ^___^ 역시 운동후엔 고기! ㅋㅋ


송추 5고개는 송추CC때문에 부담되는데 ㅋ 3고개 코스는 

집에서도 가깝고 운동하기에 좋은 코스 같아요~ 담에 또 가는걸로^^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8222083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