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속리산 투어 with HRC 정이품송,수리티재,피반령

by 서녕님 2016. 9. 11.

9월 둘째주 일요일, 해라에서 

충청북도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산으로 투어를 갑니다 


새벽 5시 반미에서 투어버스 출발로 잠도 제대로 못자고.. 

귤언니 덕분에 출발시간에 늦지않게 반미니에 도착해서

투어버스에 잘 탑승해서 속리산으로 출발~




 


투어버스를 타고 기절했는데.. 경부선타고 내려가다가 

중간에 옥산휴게소에 들러서 정신을 차리고 아침을 먹었어요





휴게소에서 라이딩 출발지로 이동하면서 썬크림도 바르고 ㅋㅋ

 




속리산에 접한 화서면사무소에 도착해서

자전거 공기압 체크도 하고 라이딩 준비를 합니다 








출발전 다같이 모여서 오늘 속리산 코스에 대해 얘기를 듣고 

간략하게 자기 소개와 인사를 합니다.




 

속리산 투어 라이딩 출발합니다~









 

출발하고는 계속 약경사로 내리막 구간이라 신나게 밟아요




친절한 해라 스탭님들도 열심히 영상 촬영을 해주십니다.

(촬영만 해주심 결과물은 없슴 ㅋㅋㅋ)



해라 선화님 완전 업힐요정임

업힐 나오면 슝슝 앞으로 나가서 사라짐 ㄷ ㄷ


 






 

속리산 방향으로 달리고 달려서..





이제 슬슬 고도가 올라가는걸 보니 업힐 구간이 시작되나바요


 


 

가민에 코스를 담아와서 고도표를 보고 가니 편해요~

앞에 업힐이 있으면 그전에 맘에 준비를 할수있으니깐요 ㅎㅎ 







 

비조령 업힐구간 정상에서.. 터널 위에 적힌걸 보니 백두대간 코스라네요

오오 왠지 이구간이 멋져보이네요 ㅋㅋ 


비조령 구간 : 1.4km 57m 4%




 

비조령 정상에서.. 나름 포즈 괜찮은 사진인데 얼굴이 안습 ㅠ





비조령 짧은 다운힐 구간을 내려와서 좌회전해서 대기


 


 

막간을 이용해서 사진 촬영 ㅋㅋ

 


 

 

자전거 한대가 펑크가 나서 서포트카 기다렸다가
먼저 출발합니다~





업힐 올라가다가 터널이 하나 나오는데.. 

터널 시작 전에 뒤 후미를 붙여서 같이 출발합니다.


 



갈령터널은 총길이가 2km 가까이 되는 꽤 긴 구간이라서

라이딩하는데 무서웠어요 ㄷ ㄷ;;




 

그래도 터널안이 밝아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








터널 구간을 지나서 다운힐 내려오고

이후로는 약경사로 내리막길이라 쭈욱 달려줍니다. 







 

도로 양옆으로 소나무가 뻗어있어서 멋진 길도 라이딩하구요~








멋진 속리산 주변 경치를 즐기면서 라이딩을 해요~




 

동철오빠, 규리언니 열심히 쫓아 가는 중 ㅎㅎ




라이딩을 즐길때쯤에 나타나는 업힐구간..

오메 얘는 첫인상부터 빡셔보여요




다들 힘들지만 열심히 꾸역꾸역 올라가봅니다


 



규리언니 화이팅이요~!!




이구간 짧은데 경사도 쎄고

차도 많이 다녀서 은근 빡치는 코스네요 ㄷㄷ;;



 

끌바하고 싶은 유혹을 물리치고 완주하고 기쁨의 인증샷


화북면 중벌리 산36 27 Climb : 2.1km 168m 8%

밤치 본격구간 : 1.1km 116m 10%








밤치고개 정상에서 중간 보급을 합니다~



 





밤치고개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논밭을 달리고 달림


 






팀세븐 블랙라파져지는 팀복이죠~







속리산 좋은 경치 보면서 라이딩하니깐 완전 좋네요~ ^^


 


 

그럴때 꼭 나타나는 업힐 구간 ㅋ



 

좋은 경치에 이정도 업힐구간이면 애교네요 ㅎㅎ


활목고개 : 1.6km 66m 4%





활목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속리산 국립공원에 있는 정이품송을 만나러 갑니다.



 

보은 속리 정이품송  

 

천연기념물 제103호.  지정사유 노거수. 법주사(法住寺) 소유. 수령은 600년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나무의 크기는 높이 15m, 가슴높이의 둘레 4.5m, 가지의 길이 동쪽 10.3m, 서쪽 9.6m, 남쪽 9.1m, 북쪽 10m이다. 이 나무가 차지한 면적은 1158.3m2이다.



 






 

정이품송 할아버지를 만났으니 함께 인증샷 샤삭~



 

귤언니, 선희언니와 함께~




블랙져지 팀세븐과 함께도 찍고~



 

핑크핑크한 짱호오빠와도 함께 ^^




어렸을때 많이 봤던 방아깨비도 우연히 만나서 사진 한장 남겨보아요


 



주황이 푸드트럭 앞에서 컬러가 잘어울린다고 찍어주심 ㅋ




선희언니 이번에 기변한 스웍 프레임에 듀라에이스 넘넘 부러워요 짱짱! 


 


속리산 투어 라이딩에서 함께한 해라인들 모두 단체샷~ ^^




 

정이품송 앞에서 사진도 많이 찍고 푹쉬고~

이제 점심먹으러 간다고 하네요 룰루랄라~

 


 






말티재 코스가 공사이라는 안내판이 계속 보이네요..

속리산 온김에 가봐야 하는데.. 못가봐서 너무 아쉬워요(?) ㅋㅋㅋ







 속리터널도 안전하게 라이딩해서 지나갑니다~



 



10킬로 남짓 달려서 도착한 이평식당이예요


 


예약한 자리에 착석~




그리 힘든 코스가 아니라서 다들 여유가 있네요 ^^


 


 


 

능이삼계탕 처음 먹어 봤는데..

라이딩하고 먹어서 그런지 꿀맛 핵맛이네요 ^^


 


 

맥주 한병 시켜서 나눠서 건배도 하고~ ㅋㅋ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다시 출발합니다~ 



 

보은 읍내를 가로 질러서 지나갑니다




점심을 먹고 도착지까지 업힐이 큰게 두개있다고 해서 맘을 놓았는데..




수리티재 가기전에 업힐이 하나 더 있더군요 ㅎㅎ


동정저수지 업힐 : 1.5km 64m 4%





이후에 나타난 수리티재 업힐 구간이예요




화이팅하면서 열심히 올라가보아요~ㅎㅎ




해발 321m


수리티재 : 1.3km 99m 7%








수리티재 다운힐 구간을 다들 안전하게 잘 내려와서.. 







마지막 업힐구간인 피반령 가기전에 잠시 정차해서 쉽니다.




이름모를 마을에서 잠시 쉬면서 슈퍼 아이스크림을 털어와서 보급이요~ㅎㅎ

곧 가을인가 싶었는데.. 아직 덥네요~





보급때 먹는 아이스크림이 제일 맛나요 ^^







피반령 업힐 구간 가기전까지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아서 

잠시 라이딩을 즐겨보아요..





그것도 잠시... 저 앞에 업힐 구간이 보여서 잠시 숨을 고르고.. 휴우



 

힘들지만 마지막 업힐구간이니 피반령을 열심히 올라가 보아요~







피반령 업힐 마지막구간에서 사진을 찍어주셔서 

댄싱을 해보았는데.. 사진이 잘 나온거 같아요^^ 히힛 감사합니다!





정상에 도착~ 해발 360m

피반령(청주방향) : 3.4km 203m 6%


 



피반령 비석을 배경으로 인증샷 샤삭~!

 

[네이버 지식백과] 피반령 [皮盤嶺] (두산백과) 

충청북도 보은군 회인면 오동리에서 청원군 가덕면으로 넘어가는 고개로, 보은군과 청원군의 경계를 이룬다.

피반령이라는 지명은 조선 중기의 문신 이원익(李元翼)이 경주 목사로 부임하면서 생긴 일화에서 유래되었다.

당시 이원익은 4인교(四人轎)를 타고 고개를 넘고 있었는데, 가마꾼들이 힘이 들어 가마를 들 수 없으니 걸어서 넘자고 청하였다. 그러자 이원익은 가마에서 내려 걸어가면서 가마꾼들로 하여금 기어오라고 명령하였다.

이에 가마꾼들이 손발에서 피가 터진 채로 고개를 넘어 '피발령'이라 불리다가 피반령이라는 한자 명칭 붙여지게 되었다고 전한다.




선희언니, 동철오빠랑 함께 ㅎㅎ




팀세븐 모두 모여서 함께 단체샷도 찍어보아요^^




후미도 다 올라오고.. 이제 안전하게 다운힐해서 내려가면 라이딩이 끝난다고 하네요 ^^








가덕 면사무소 앞에 다들 무사히 도착~




속리산 투어도 아무런 사고없이 좋은 경치 보면서 재밌게 잘 달렸어요~

투어 만들어준 해라 스탭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에 있는 대청호 투어도 넘넘 기대되요 ㅎㅎ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707877499





속리산 투어가 일찍 끝나서 버스도 별로 안막히고 반미에 일찍 도착해서 

반미에서 집까지 귤언니와 복귀 라이딩을 했어요 ㅋㅋ



여벌로 가져간 양말이 없어서 클릿슈즈 대신에 쪼리로 ㅋㅋㅋ

가방메고 샤방하게 집까지 무사히 잘 복귀했어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