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연휴라이딩] 춘천 배후령-청평사4고개-양구옛길 획고가 어마무시

by 서녕님 2016. 9. 18.

이번주 일요일 춘천 라이딩은 itx 기차의 자전거거치석을

2주전에 예매해서 다녀왔어요~

 

춘천 배후령, 청평사 4고개, 양구옛길을 라이딩하는 코스인데

미리 코스 숙지를 안하고 아무 생각없이 갔다와서 혼쭐이 났다죠;;;

다신 안가 ㅠ

춘천이 이렇게 무서운곳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용산역에서 아침 6시 출발이라 아직 깜깜한 새벽에

용산으로 이동해서 기차를 타러 가요..



 

itx 청춘열차에 1호차, 8호차 각각 4석, 총 8석이 자전거 거치석이라

시간대별로 자전거 8대밖에 못가는거더라구요;;;

 

춘천가는 멤버가 7명이니 우리가 다 차지해서 가는... ㅎㅎ;

 

예약을 안하고 무작정 기차를 탄 MTB 아저씨들이 자전거를 막 세워둬서

조금 짜증이 나긴 했지만 그래도 1시간 15분만에 편하게 춘천에 도착했어요 


 




자전거 거치대에 저렇게 거치해 두고 편하게 좌석에 앉아서 가니 참 좋네요 

 

자전거 이용 승객들도 많은데..

거치석을 조금 더 늘리는게 좋지 않나 생각해보아요

 

 


 

 

춘천역에 7시 반전에 도착 대박 ㅋㅋㅋ 



 

사진 좌측부터 태양언니, 짱오오빠, 나님, 정총무, 택배님, 애긔님

사진 찍어주신 김기럭지오빠 감사해요 ㅋ


 

춘천역 앞에서 다같이 단체사진 찍고 라이딩 출발합니다~!

 


 






춘천 시내를 벗어나고..


 


 

 


 

소양강로를 따라서 배후령 방향으로 주행해요~

안개가 많이 끼여있긴 했는데.. 해가 없으니 덥지도 않고 타기엔 좋더라구요


 




여기서 부터 배후령 오픈이라고 하네요;;;

배후령은 총 업힐이 9km정도 되는 구간인데 벌써 시작이라고 ㄷㄷ;;


 





 

긴업힐일수록 혼자 하는 시간이 많아서 많은 생각을 하게되요

내가 왜 이고생을 하고있지? 클릿을 뺄까말까? ㅋㅋㅋ



 

업힐을 오르다가..

동료들과 잠시 동안 수다를 떠는것도 외로움에는 도움이 되죠 ㅋ




해발 500m까지 올라왔네요~

100미터만 더 가자!


 

 

올라가다가 보니 애긔님이 사진도 찍어주더라구요 감사해요~


 

 

이정표를 보니 브레이크 경고도 있고 정상에 다와가는 느낌?






 

배후령 구간 정상에 잘 도착했어요~

 

총업힐구간 오르는데 40분 넘게 걸렸는데.. 참 길고 외로운 시간이었어요.

근데도 계속 도전해 보고싶은게 중독인거겠죠? ㅋㅋ


 

배후령 힐클라임 : 8.4km 524m 6%






배후령 정상에서 다함께 인증샷도 찍고 ^^


 



정상에서 조금 내려오니 38선 비석도 있어서 또 사진을 찍어보아요

남는게 사진~ ㅋㅋ


 


 

비석을 들어올리는 컨셉으로 ㅋㅋㅋ 정총무는 좀더 노력해야겠다 ㅋ




동철오빠 셀카찍는데 우리는 배경 ㅎㅎ


 


 




 

배후령을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근처 편의점에서 물과 보급을 하고

잠시 쉬고 청평사 4고개로 출발~!






 

선희언니, 동철오빠랑 라파 오렌지 질렛 같이 맞춰 입었는데..
날씨가 안 좋으니 컬러가 쨍하게 나오고 좋네요 ㅎㅎ

 


 


 

꼬까옷을 입고 라이딩하건만 업힐은 힘들다는 ㅋㅋ


 



청평사 4고개 중의 하나인 백치고개예요

 




 

올라가다가 진심 욕했네요;; 여기 완전 빡셔요 ㄷ ㄷ;;
경사도 10%이상 쭉 계속 된다는.. 2개 업힐만으로 획고 800이상 찍네요 ㅋㅋ


 

백치고개 : 3.0km 319m 11%


 

 

 


 

 

 

백치고개에서 다운힐해서 내려오니 청평사 절 올라가는 길 시작점이더군요


 



청평교를 지나서 경치가 좋아서 다함께 단체샷 샤삭


 


 

자장구 사진도 찍고~ ㅋㅋ




혼자서도 찍구~


 


마지막엔 셀카도 찍고~ 정말 관광객 마냥 찍어대네요 ㅋ



 

자 이제 출발~ 다음은 하우고개예요



 

업힐은 다 힘들고 비슷비슷해서 생각도 안나는데..

얘는 백치고개보단 나았어요 ㅋㅋㅋ

 

하우고개 서측 : 2.9km 276m 9%

 


 


 

하우고개 다음은.. 부귀고개예요. 정신없이 업힐만 올라갑니다.




업힐을 오르락 내리락.. 어떻게 보면 업힐 2-3km 대의 낙타등이라고 할수있겠네요

평지구간이 없슴 ㅠ


 


 

태양언니가 마지막으로 올라왔는데.. 이언니도 정말 페이스 정말 빨라진듯

쉬는 시간이 줄고있어요 ㄷ ㄷ;


부귀고개 서측 : 1.9km 165m 9%


 


 

 

힘들어도 신나는 척 ㅋㅋ


 


 

청평사 4고개중 마지막 고개는 정배리인데요

그나마 제일 쉬웠어요.. 그래도 평균 9% 업힐이예요 ㄷ ㄷ;

정배리 : 1.5km 140m 9%

 

 



 

청평사 4고개를 다 넘고 양구옛길로 가던 중에

낚시터 매점이 있어서 아이스크림 먹으며 잠시 쉽니다~



 

추곡약수터 방향으로 좌회전




양구옛길 코스 시작인거 같은데 초행길이라 가민 코스맵보다 계속 달려요





 

오른쪽으로 소양호를 끼고 달리는데.. 경치가 정말 좋더라구요~



 


 

 

오르락 내리락 낙타등 코스이긴한데.. 이전에 힘을 많이 빼서 힘드네요 ㅠ

 


 

 

이날은 안개가 많이 껴서 별루였지만.. 날씨가 좋으면 진짜 짱일꺼 같아요





 

 

떨어졌다가 붙었다가 재밌게 라이딩을 즐겼네요 ㅎㅎ

 


 


 


양구옛길 구간 끝나기전에 포토존이 있어서 같이 사진찍고 가는 걸로~


 


 

오늘 함께 춘천 라이딩 즐겨서 넘 좋았어요~

7명 단체 사진샷 ^^

 






 

언니들끼리 함께 단체사진 ㅋㅋ




산에 둘러싸인 소양강 경치가 정말 멋진거 같아요~


 



양구 선착장으로 이동중~ 양구

선착장에 출발하는 배가 있으면 배로 복귀를 하려고 했어요.

 

 

 

선착장에 배 시간보러 선발대 보내고 기다리는중


 


감기에 걸려서 휴지로 콧물샘 막은 두 브로

오늘 고생 참 많았어요 ㅠ


 




 

선발대 보내고 기다리면서 경치가 좋아서 사진도 찍고 놀았는데..

배가 없다네요 ㅠㅠ

 

그래서 양구터미널에서 버스로 춘천으로 복귀하기로 하고 양구읍으로 이동




양구터미널까지 가면서 평지만 있을줄 알았는데..

업힐 언덕 하나 더 있더군요;; 실망시키지 않는 곳이네요 ㅋ

 

 




 

양구읍내에 무사히 도착해서 버스표도 예매했는데..

점심 시간이 너무 애매해서 터미널 근처에서 먹고 춘천가는걸로 했어요


 






 

양구터미널 근처에 있던 중국집인데.. 탕수육이 부먹 스타일

생각보나 너무 맛있어서 깜놀

 

맛있게 먹고 버스 트렁크에 자전거를 싣기위해서 박스를 주우러 다녔다는 ㅋㅋ




춘천역 오후 6시 출발하는 itx 기차인데 남춘천역에도 선다고 해서

버스에서 재빠르게 내려서 늦지않게 기차에 착석!






춘천 라이딩은 힘들었지만 나름 재밌는 코스였어요. 

거리 50km도 안되서 획고가 1,600m이상 나오는 무시무시한곳이었지만;;

 

함께한 분들 페이스도 잘 맞고 재밌게 잘타서 더 좋았어요~

다음번 라이딩도 너무너무 기대되네요!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7138993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