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용문역-태기산-휘팍다래 소고기 먹으러 갔다왔어요! ㅋ

by 서녕님 2016. 9. 26.

이번주 토요일에는 휘팍 다래에 모듬꽃살 먹으러 갑니다!

 

 

소고기 먹으러 가는길에 도덕고개랑 낙타등을 넘고

황재랑 태기산을 넘어야 하지만..

 

소고기 사진으로 꼬시니깐 멤버를 모으는건 어렵지 않네요 ㅋ

 

 

 

 

 

홍대입구역에서 경의선 첫타를 타고 용문역에서 모여서

오늘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용문역을 출발해서 휘닉스파크의 다래에서 한우를 먹고

장평터미널로 이동해서 그곳에서 버스로 동서울 터미널로 점프하는

거리 105km 획고 1,500m 정도의 코스입니다.

 

 

 

 

용문역 근처에 있는 마을을 빠져나와서 코스를 시작합니다~

팀세븐 님들 다 오렌지색 질렛으로 드레스코드 다 맞춰입고 참석!

 

 

 

 

 

 

 

341번 국도를 타고 달리다가 6번 국도를 타고 쭈욱 주행합니다~

 

 

 

처음에 태기산 갈때 공도 탔을때 보다는 무서움이 덜하긴 한데..

그래도 옆에서 차가 쌩쌩 달리니 무섭긴하네요

 

 

 

 

용두교차로에서 경강로 방향으로 갈라지면서는 차량 통행이 줄어서 

주행하기가 괜찮아요~

 

 

 

 

양옆으로 보이는 논밭도 누렇게 익어가는 색상으로 변하고 있더군요

 

 

 

 

아 나도 오렌지 질렛으로 입고 올껄 ㅋ

포인트 줄려고 캐년 질렛입었는데.. 꺼뭇꺼뭇 ㅠㅠ

 

 

 

 

오늘 멤버는 페이스가 좋아서 어느새 도덕고개까지 금방 올라왔어요

첫번때 업힐에서 새하얗게 태운 규리언니 ㅋㅋㅋ

 

 

 

 

도덕고개 해발 300m

 

도덕고개 본업힐구간 : 1.3km 101m 7%

 

이구간 완료지점이 애매해서 기록 측정이 제대로 안되서 PR 실패 ㅋ

이정표까지 가야하나바요;;;

 

 

 

 

정상에서 인증샷을 몇장찍고 출발해요~

 

용문 출발 25km 지점.. 아직 갈길이 멀어요 ㅋㅋ

 

 

 

 

도덕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가니 3주전의 오크밸리 코스와도

많이 겹치네요~

 

 

 

 

오크밸리 코스때 얘기가 나와서 가보자고 했던

풍수원 성당이 나와서 다 같이 들렀다 가기로 ㅋ

 

 

 

 

와~ 풍수원 성당 처음 와봤는데..

주변이 고즈늑하고 성당 건물이 너무 예쁘네요 ^^

 

 

 

두 언니들 커플 사진이예요~ 이런 컨셉도 좋은데요 ㅎㅎ

 

 

 

 

근처에 계신분께 부탁해서 같이 단체사진도 찍어봐용~

 

 

 

 

함께해서 더 즐거운 라이딩이예요~ ㅎㅎㅎ

 

 

 

 

아직 갈길이 머니.. 사진만 찍고 출발합니다 ^^;

 

 

 

 

달리고 달리고...

이후에 게속해서 낙타등 코스라 오르락 내리락 정신없이 달렸네요

 

 

 

 

지난번 태기산 들릴때 보급했었던 하나로마트에 들러서

잠시 쉬면서 물과 초코파이 보급을 했어요

 

그때 왔을때는 너무 더워서 얼을도 사서 물통에 채워야 했었는데..

오늘은 그때 비하면 라이딩하기엔 정말 좋네요~ 조금 덥긴하지만 ㅎㅎ;;

 

 

 

 

 

 

 

 

 

 

신나게 달리다가 보니.. 코스를 잘못 들어섰네요 ㅎㅎ;

이전엔 분명 횡성터널을 지나간적이 없었는데.. 분기점에서 나갔어야 했나바요

다시 BACK!! ㅋㅋㅋ

 

 

 

 

다시 누런 논밭 사이를 달리고~

 

 

 

 

동철오빠는 종이를 대상으로 밀바연습도 하시고 ㅋㅋㅋ

 

 

 

 

출발한지 60km 부근...

중간에 한번 쉬어야 하는데 황재 업힐구간에 들어선거 같네요;;

그래서 일단 황재 업힐해서 쉬는걸로~

 

 

 

 

지난번에도 여기서 사진 찍은적이 있는거 같네요 ㅋㅋㅋ

 

황재 해발 400m 지점

 

황재는 정상부근에 다운힐 조금, 평지구간이 있어서 끝나는 시점이 헷갈리는데

구간 끝에는 황재 이정표가 있으니 필히 확인하세요 ㅎㅎ

 

황재에 먼저 올라와서 우리 팀세븐님들 정상 인증샷 찍기로~

 

 

 

 

와~ 선희 언니가 먼저 도착했네요  ㄷ ㄷ;;

언니 정말 장족의 발전이예요! 멋져!

 

 

 

그담엔 정총무도 도착~!

 

 

 

규리언니와 동철오빠가 나란히 도착했어요 우왕 ㅋㅋㅋ

 

 

 

 

황재 구간찍고 오느라 이정표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는 귤언니 수고하셨어요~ ㅎㅎ 

 

황재 구간 : 5.0km 271m 5%

 

 

 

 

황재가 이렇게 힘들었었나요? 안쉬고 바로 올라와서 그런지 좀 힘드네요 ㅋㅋ

아 귤언니 힘들어보임 ㅋㅋ

 

 

 

 

다운힐 거의 없는 황재 내려와서 둔내 휴게소에서 보급을 하면서 휴식중

아 귤언니 눈물 찍~ ㅋㅋㅋ

 

 

 

바로 옆에서는 울트라맨 촬영중 ㅋㅋㅋ

 

 

 

 

휴식을 마치고 태기산을 만나러 갑니다~ ㅎㅎ

 

 

 

 

 

 

 

이제 태기산만 넘어가면 고기 먹는데..

황재에서 태기산까지 15km 넘게 가야해요;; 게다가 은근 경사..;;

 

 

 

 

 

 

 

태기산으로 갑니다~! 오예 ㅋㅋㅋ

 

 

 

 

사진 오른쪽에 풍력발전기 날개가 솟아있는 산이 태기산이예요~

 

 

 

태기산 가는길에 도로 공사를 많이 하고 있는데

 도로위에 타르가 많아서 팝콘같이 튀기고 저렇게 타이어에도 들러붙어있더라구요 ㅠ

 

 

 

저 앞에 화동교차로 이정표에서 좌회전만 하면 태기산 업힐 시작이예요~

 

 

 

태기산 업힐 헤어핀 경사 ㄷ ㄷ ㄷ;;

 

 

 

 

고도표가 계단 모양인 태기산 업힐을 꾸역꾸역 올라갑니다 ㅠ

해발 880m이니 100m만 더 올라가면 되네요 ㅎㅎ;

 

 

 

 

 

 

 

정상부근에 풍력발전기의 날개가 보이니..

아 다와가나보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힘들지만 태기산 경치가 참 멋지긴 멋진거 같아요~

 


 

 

태기산 도착~! ㅋㅋㅋ

 

태기산 구간 : 5.5km 361m 6%

 

이전에 왔을때보다 힘이 덜 들고 개인기록도 조금 빨라졌네요~

 

 

 

 

그리고 우리 팀세븐님들 도착해서 인증샷 남깁니다.

첫번째로 동철오빠 도착~!

 

 

 

두번째 주자는 정총무 ㅋㅋ

 

 

 

 

규리언니가 3번째로 들어오고

 

 

 

마지막 선희언니까지 모두 다 완주했어요~

수고하셨습니다 ^^

 

 

 

다 올라왔으니 포토타임이요~ ㅋㅋ

 

 

 

태기산 포토존에서 인증샷~

정총무 사진 감사!!! ㅋㅋㅋ

 

 

 

 

단체샷도 찍어주시고~

 

 

 

동철오빠 셀카사진에 우리도 같이 찍히고~

와 오늘 업힐 다했다 신난다~! ㅋㅋ

 

 

 

 

태기산 다운힐 내려가다가 도로공사하는 부근에

김작가님이 포토존을 발견하시고 같이 사진을 찍었는데..

 

우와 사진 느낌 좋네요~! ㅎㅎ

 

 

 

 

역시 김작가님 센스 있으셔!!

 

 

 

 

 

 

 

 

 

 

이제 곧 고기를 먹으러 간다는 사실에 다들 들떴어요 ㅋㅋㅋ

 

 

 

우리가 사진찍은 곳은 도로 공사장옆..

휘팍으로 들어오는 고속도로 공사가 한창이더군요

 

 

 

 

 

이제 바로 휘팍이 코앞이네요~

다래도 바로 앞에~ 랄라 ㅋㅋ

 

 

 

 

기숙사 삼거리를 지나서 다래까지 달려갑니다

도로가 공사하는 곳이 많아서 조심해서 가요~

 

 

 

 

 

드디어 다래도착~!!! 유후~

 

 

 

모듬꽃살 주문했는데..

다래 사장님이 좋은 부위로 많이 주셨어요~ 우왕 짱!! 감사합니다!!!

 

 

 

 

맥주도 2변시켜서 한잔씩 나눠서 건배하고 시원하게 마셨어요~

맛있는 한우와 함께 정말 짱짱!

오늘 라이딩이 전체적으로 리커버리되는 느낌이네요 ㅋ

 

 

 

 

소고기 잘먹고 다래 앞에서 단체사진 찍었어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이제는 스노보드 타러 올께요 ㅎㅎ

 

 

 

 

 고기 먹고 커피 한잔하려고 딥커피 갔는데 아쉽게도 문이 닫혀있어서 못 마시고 ㅠ

휘닉스파크에 인증사진 찍으러 가는데.. 내일 휘팍랠리 대회가 있어서 한창 준비 중이더군요




 

 

 

 

일단 우리는 휘팍 조형물 앞에서 단체샷 샤삭 찍어요~

휘닉스파크 인증!! ㅎㅎ


 

 

 

 

 

 

 내일 휘팍 랠리 신청 안했는데 현장 분위기 느끼고 조금 둘러보고

장평터미널로 출발합니다~



 

 

 

 

 

 휘팍에서 장평 가는길 

은근 경사가 낮아지는 구간이라 힘들지않게 주행합니다


 

 

여기 근처도 공사 구간이 많아서 차도 많고 노면이 안좋아서 주의하셔야 해요~


 

 

 

장평터미널 도착~ 동서울 버스 출발 시간 알아보고 표 예매했는데..

장평은 강릉에서 동서울로 가는 중간 기착지 같은 곳이라 좌석번호도 정해지는것도 없고

자리 있으면 타면 된다네요 ㅎㅎ;;

 


 

 

시간이 남아서 터미널 근처에서 아메리카노도 한잔 마시고~


 

 


정총무가 뽁뽁이를 사와서 버스 짐칸에 자전거를 싣기위해서 포장을 시작합니다 ㅎㅎ

몇번 하다보니 이제 능숙하게 다들 잘하네요ㅋㅋ


동서울 가는 버스에 자전거 잘 싣고 동서울터미널로 무사 복귀했어요~


조금 피곤하지만 즐거운 태기산-다래 소고기 라이딩이었어요!

 팀세븐 오늘 수고 많았어요~ 또 함께해요!! ㅎㅎ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7227971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