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동부12고개 널미재/혈동고개/대곡치 정말 힘드네요 ㄷㄷ; with SGJ - 20180609

by 서녕님 2018. 6. 11.


동부3고개 벗고개-서후고개-중미산

동부5고개 벗고개-서후고개-명달리-다락재-유명산


보통 이렇게 3,5개 동부고개를 라이딩하거나...

요즘은 벗고개-서후고개-중미산-서후고개R-벗고개R 이코스로 돌기도 하는데..

동부12고개는 처음이네요 ㄷ ㄷ;;



양수역에서 출발해서 벗고개-서후고개-명달고개-다락재-마치고개-

널미재-마곡고개-소주고개-한치고개-혈동고개-대곡치-비솔고개-용문역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ㅋㅋ

(빨간색은 주의해야할 빡센 고개라죠 ㅠ)



양수역 7시에 라이딩 출발이라 대중교통 이용은 힘들꺼 같아서 

몇몇분들과 반미에서 5시, 잠선에서 5시반에 만나서 함께 양수역으로 출발 ㅋ


오늘 하루가 꽤나 길꺼 같군요 ㄷ ㄷ;




오늘 첫 업힐구간인 아이유 고개






반미출발해서 32km지점 열심히 달려서 팔당에 도착~






양수역 가기전에 북한강 건너는 다리 위




7시 라이딩 출발 시간전에 양수역에 도착했어요~




출발전에 조금 쉬면서 아침보급도 했어요






출발전에 다들 모여서 인사도 나누고 벙짱님이 오늘 코스 

관련해서 공지사항도 전했어요 






양수역에서 싸가지 19명의 라이더들 동부12고개 도전합니다~!

모두들 안라해요 ^^


반미에서 양수역까지만 라이딩 한다던 선화언니도 함께하네요 ㅋㅋ




다락재까지는 기존에 많이 가는 동부5고개 코스 아는 길이라 

편하게 출발해봅니다




1.벗고개 본격업힐 : 0.57 km 66m 11%


첫고개인데 왤캐 힘드나요? ㅋㅋ 반미출발하고 60km이라 더 힘들수도 ㅋㅋ


라이딩 진행 시간을 줄이느라 정상에서 후미붙여서 바로 다운힐해서 

다음 고개로 이동합니다.








2.서후고개 : 1.01km 106m 10%


아침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햇볕 잘드는 서후고개 정상에도 그늘이 졌더라구요






3.명달리고개 : 2.81km 180m 6%


효진언니, 경근오빠 이번에 새로 산 져지 넘나 예쁜거 같아요~







다락재 가기전에 있는 이 고개도 업힐구간에 넣어야 하지않을까요? 

은근 힘듬.. 게다가 여기 다운힐 내려가서 바로 급 우회전해서 업힐이라니 ㄷ ㄷ;;




오랫만에 올라가는 다락재라.. 피알욕심이 나서 열심히 밟다보니..

라이딩하다가 중간에 겨우 사진 한장 남김 ㅋㅋ






4.다락재 : 3.04km 105m 3%


프리스틴밸리가 적힌 벽 앞.. 이제 글자가 많이 떨어져서..
골프클럽 관계자님 다시 글자 붙이셔야 할듯해요 ㅋ



다락재에서 다운힐해서 내려가다가 왠 업힐이? ㅋㅋ


곡달산 서측 : 0.83km 86m 8%




선화언니 동부5고개만 도실꺼면 좌회전하셔야해요~ ㅋㅋㅋ

어느샌가 동부12고개 멤버로 정착하심 ㅋ




4고개 넘고 동네슈퍼에서 첫보급합니다. 개신남 >_<

오전9시 조금 넘은 시간.. 고개를 4개밖에 안넘었는데 벌

써부터 힘들고 왤캐 더운건가요 ㄷ ㄷ




시원한 물과 음료를 보급하면서 잠시 쉬었어요




슈퍼에서 키우는 댕댕이들 ㅋㅋ 아오 귀여웡






효진언니의 능숙한 손놀림 ㅋㅋ 아오 개좋앙 ㅋㅋ 조련사님!!





5.마치고개 : 2.84km 85m 3%


슈퍼를 나와서 얼마 안되는 곳에 있는 마치고개.. 

길이가 길고 경사가 높지 않아서 어렵지 않은 구간이었어요


그러다가 마지막 600미터는 평균경사가 8~9%정도로 약간 깔딱





마치고개 내려와서 널미재 가는 길.. 널미재 반대편 방향으로는 몇번 가봤는데..

이쪽방향 널미재 서측은 처음이네요




으앜~ 널미재 서측이 더 어렵다고 하던데.. 온몸으로 체감하는 중이예요

경사도 쎄고 덥기도 덥고 ㄷ ㄷ




6.널미재 서측 : 1.94km 215m 11%


널미재는 몇번 와봐서 그런지 정상에 올라오니 낯익은 곳이더라구요





널미재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근처 슈퍼에서 두번째 보급




연진이 아직 살아있구나~ ㅋㅋ








7.모곡고개 남측 : 1.31km 75m 6%


모곡고개도 구리200 코스 갈때 반대편에서 올라오는 구간이네요 ㅎㅎ






홍천강을 건너는 충의대교를 건너서 주행합니다.




7번째 고개를 넘고 8번째 고개 방향으로 가는 길




11시쯤 되니 햇볕이 더 뜨거워졌네요





후미 사람들 기다려서 붙여서 가느라 잠시 정차합니다




오늘 하늘도 맑고 날씨가 정말 좋네요








8번째인 소주고개 방향으로 우회전합니다




소주고개 올라가는 길.. 어느새 이렇게 높은곳까지 올라왔네요 ㅋㅋ




8.소주고개 본격업힐 : 1.22km 100m 8%


크앙~ 드디어 8번째 소주고개까지 클리어했습니다 헥헥






왠지 여긴 내스타일이 아니더라구요.. 난 맥주파라 ㅋㅋ




소주교차로 전에 잠시 대기 ㅋ






지방으로 라이딩 나가면 즐겨 찾게되는 하나로마트~

오늘도 또 왔어요 ^^




여름에 라이딩 하게되면 찾게되는 각얼음인데.. 벌써부터 등장하게 되었네요

물통에 얼을을 가득채워도 금방 다 녹아버리는 더위예요




바나나와 간단하게 물과 음료 보급을 하고 다시 출발합니다




한치고개 안힘들다면서요 ㅠ 샤방하게 올라간다면서요 ㅠ




9.한치고개 : 1.75km 171m 10%


벙짱 영재오빠 말만 철떡같이 믿고 올라갔는데 넘나 힘들었어요

 



드디어 오늘 코스의 대미를 장식할 혈동고개입니다. ㄷ ㄷ




길이 안좋다더니 초입부터 예감이 안좋아요..

혈동고개 공사중이면 끌바하려고 했는데 ㅠ 공사구간이 없어서 그냥 올라갔어요




10.혈동고개 : 1.28km 170m 13%


혈동고개 정상에 겨우 도착!! 헥헥

와 정말 여기 뭐죠 ㅠ 넘나 힘들었어요 ㅠ 


끌바 안하려고 정신줄 잡고 겨우겨우 올라왔네요





크앙~ 정말 빡센 곳이네요 




정상에서 혈동고개 문구를 찾다보니.. ㅋㅋㅋ




의기양양하신 벙짱님 ㅋㅋ 오늘따라 왠지 얄미우심 ㅋ




안전을 위해 끌바를 하셨다는 두분과 꾸역꾸역 멋지게 완주한 선화언니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여기 혈동고개는 다시는 안올꺼 같으니깐 인증사진 한장 부탁해요 ㅋ

현진아 사진 고마워~^^








혈동고개까지 10개 고개를 클리어 하고나니 조금 여유로워진 분위기네요


이제 2개만 더 넘으면 된대요 ㅋㅋ 그전에 밥먹으러 간다니 더 신남 ㅋ






영재오빠가 밥집이 바로앞이라고 하셨는데... 왠지 이건 업힐 올라가는 거 같은데요;;







밥먹으러 가기전에 깨알같이 고개 하나 더 넘어서 

밥을 더 맛있게 먹게해주려는 벙짱님의 배려가 돋보이네요 ㅠ




(부록) 덕만이고개 북측 : 0.88km 52m 4%


이름도 덕만이고개야 ㅋㅋㅋ 아오




오후 1시경 오늘의 밥집인 곰탕집에 도착했어요~ 




더우니깐 곰탕대신에 막국수를 먹고 잠시 쉬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마지막 남은 2고개를 넘으려고 다시 힘을 내어봅니다.






중간에 노일강 라이딩때 갔던 길이 겹쳐서.. 눈에 익숙한 길이 나오니 왠지 반갑더라구요




도로 공사하는 구간이랑 겹쳐서 조심해서 라이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세영님 휠이 펑크가 나서 잠시 대기했어요








휠 수리 가능한지 보고 계시고 기다리는 도중에 사진 몇장 남겨요




그와중에 피곤했던지.. 잠시 눈부치고 있는 연진이 ㅋㅋ

 마이 피곤했구나 ㅋ




힘들다고 우는건 아니지?ㅋㅋ 오늘 컨디션 안좋은데 고생 많네

세영님은 휠 수리 불가로 여기서 불가피하게 DNF해야했어요 에궁 ㅠ






11.대곡치 북측 : 2.28km 245m 10%


대곡치 북측 여기 구간도 장난아니게 힘드네요 ㄷ ㄷ

지난번에 용문에서 출발해서 반대편 구간은 한번 갔었는데 이쪽편이 더 힘든거 같아요 

(여긴 왜 올라간거야? 정신이 혼미해요;;)




효진언니도 오늘 컨디션 안좋은지 많이 힘들어하더군요 ㅠ

이제 다왔어요~ 마지막까지 힘내요 우리 ^^




여기도 전에 왔던 곳이라 그런지 눈에 익더라구요 

여기서 우회전하실께요~






이제 마지막 비솔고개만 하나 남으니 맘이 조금 편하긴 하네요ㅋ




날씨가 많이 더워서 비솔고개 올라가기전에 마지막 보급으로 시원한 음료 한잔씩 






12.비솔고개 : 2.24km 180m 8%


마지막 비솔고개도 클리어했습니다~ 으아앙




어느새 동부12고개 멤버가 된 선화언니도 마지막까지 정말 수고 많았어요 ㅠ




넘나 덥고 갈증나는 하루였는데.. 이런날 12고개를 다 돌다니 모두 멋지네요!!




비솔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용문역까지 복귀합니다.






용문역이 보이는 순간 어찌 이리 반가운지 ㅠㅠ

고생 많으셨습니다!!!




동부12고개 완주를 서로 축하해주기도 잠시.. 중앙경의선 배차 시간에 쫓겨서 (오후 4시58분차)

급인사를 나누고 기차를 타야했어요. ㅠ


조심히 잘 들어가세요~ 

몇몇분들은 용문역에서 막걸리 한잔씩 하고 들어가신다더군요 ㅋㅋ


오늘 새벽5시 반미에서 부터 오후 5시 용문역까지 12시간 같이 라이딩했더라구요;

이제 그만 빨리 좀 헤어져요!!ㅋㅋ


오늘 라이딩 거리 187km 획고 2,761m 꽤나 힘든 코스였어요

그래도 모두들 덕분에 재밌게 라이딩 잘했어요 ^^




홍대입구역에서 내려서 떡볶이와 순대를 포장해서 복귀했어요 ㅋ


집에 가는 길 비가 많이 오기 시작하는데.. 

내일 삼척 투어가 걱정이네요~ 

낼은 어디를 가더라도 리커버리로 샤방하게 타야겠어요



루치 김영수님이 카메라 가져오셔서 사진찍어주셨는데
사진 예뻐서 몇장 가져와서 공유합니다~

사진 감사합니다! ^^
























용문역에서 마지막 단체샷 ^^




동부12고개 클리어한 싸가지 형님들(?)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62635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