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7

1516 캐나다 로키 캠프 - 얼리버드! 최대 백만원 할인! 1516 캐나다 로키 캠프 - 얼리버드! 지금 예약하면 최대 백만원 할인! 캐나다 밴프 (로키산맥) 에서 열리는 캠프입니다.캠프에는 강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월 15일까지 조기예약 (얼리버드) 특별 가격 입니다.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4/15 시즌에 있었던 캠프 1st 이야기 : PHOTO ALBUMhttp://helloski.com/index.php?mid=skitour_story_board&document_srl=23016 이벤트 페이지는http://helloski.com/skitour_bigsale_promotion/22966 보드 캠프 링크는http://helloski.com/canada_skitours/22971 문의메일 : duckhwa75@gmail.com 2015. 9. 28.
World's best surfing 2014/2015 (HD) World's best surfing 2014/2015 (HD) 2015. 9. 27.
[펌] 업힐에 대한 모든 것 업힐에 대한 모든 것 경사가 극히 심한 오르막길을 정복했을때의 뿌듯함은 다운힐의 쾌감 못지 않습니다.동료 라이더의 환호성과 등산객들의 '힘 좋네~'하는 격려와 탄성을 듣는 것도 뿌듯한 일입니다. 그러나 업힐에 익숙치 않은 라이더들은앞바퀴의 들림이나, 노면이 고르지 않은 오르막에서의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업힐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우선 다음의 라이더의 사진을 잘 보고, 아래의 급경사 업힐 요령을 익혀 보세요. 1. 팔 - 팔꿈치는 L자로 꺾고, 핸들바를 자기쪽으로 당기듯 하면서 내리 누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앞바퀴가 들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이것을 일단 습관화하면, 앞바퀴가 들려서 못 올라가던 곳을언제 그랬냐는 듯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2015. 9. 11.
자전거 튜브 주입구 방식과 특징 자전거 튜브 주입구 방식과 특징 튜브 주입구 방식은 모양과 용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프레스타, 슈레더, 던롭 방식 1. 프레스타 방식 - 프랑스에서 개발한것으로 고압(100-120psi)에 유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경량입니다. - 다른 방식에 비해 구조적으로 외부 충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와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 생활자전거이상의 고급MTB나 로드자전거에 많이 사용합니다. - 사용방식은 윗머리부분을 돌려 공기 주입 및 배출을 하고 다시 돌려서 막는 방법으로 고압에서도 공기가 새는 현상이 적습니다. - 고압이 공기주입이 가능하고, 가볍기 때문에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슈레더 방식- 미국에서 개발한 방식으로 자동차 및 오토바이와 주입구 형태가 같으.. 2015. 9. 11.
[펌] 자전거 정비상식 101가지 경험에서 터득한 좋은 규칙 1. 친구에게 공구를 빌리지 마라. 2. 나사를 죄고 나면 윤활유를 쳐라. 3. 더럽고 윤활유를 치지 않은 자전거는 제대로 정비할 수 없다. 4. 펑크난 타이어 교체 기술을 완전히 익혀라. 5. 나일론 타이어 레버가 금속 레버보다 좋다. 6. 두 번 측정하고 잘라라. 특히 스티어러 튜브와 일체형 안장봉은 이렇게 해야 한다. 7. 어떤 부품을 해체한다면 그 순서를 기록하라. 그러면 다시 조립할 때 미스터리한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8. 타기 전에 항상 타이어 압력을 확인하라. 특히 튜브 없는 타이어라면 말이다. 9. 자전거를 타러 나갈 때 가장 중요한 세가지 공구는 체인 브레이커를 포함한 멀티툴, 펌프 또는 이산화탄소, 패치키트 또는 튜브이다. 10. 크랭크 주변의 부품을 손보고.. 2015. 9. 11.
자전거의 구조와 부품 명칭 자전거는, 앞바퀴는 조향, 뒷바퀴가 구동식이고 탄 사람의 발의 힘을 크랭크기구로 회전력으로 바꾸어 큰 스프라켓에 물려 있는 체인으로 뒷바퀴에 전달하며, 앞뒤 바퀴에 독립적으로 작동되는 수동식 브레이크가 있다. 자전거의 차체를 형성하는 프레임은 마름모(또는 다이아몬드) 형상이며 크로몰리, 티타늄, 알루미늄, 카본 등의 재질로 만들어진다. 프레임은 자전거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헤드튜브(Head Tube), 탑튜브(Top Tube), 다운튜브(Down Tube), 시트스테이(Seat Stay), 체인스테이(Chain Stay)로 구성되며 형태와 길이 모양, 굵기 등은 각 차체의 프레임 지오메트리에 따라 달라진다. 최근 전문용 자전거는 가볍고 강도가 높은 카본 재질의 프레임을 사용하는데 매우 고.. 2015. 9. 11.
어태키튠 얼라 포토벙개_20150830 2015.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