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11

[주말라이딩] 송추3고개 두지리매운탕 맛집라이딩! 주말라이딩! 싸가지 동호회분들과 송추 소머리 말머리 업힐 코스쪽으로 갔다가 두지리 매운탕을 먹고 오는 코스예요~ 성산대교 북단에서 아침 8시에 출발해서 불광천으로 이동해서 송추로 고고~ 소머리-말머리 업힐 코스 가기전에 편의점에서 보급 타임! 바나나 초코파이 처음 먹어보는데.. 초코파이를 바나나 우유에 찍어먹는듯한 맛이네요 ㅋㅋㅋ 자전거 탈때 사진찍으면 항상 저렇게 웃고 있네요 ㅋㅋㅋ 소머리 정상에서 쉬지않고 그냥 지나간다고 해서 잠시 내려 페이팅 예쁘게 된 소 아이들 사진을 찍어봤어요 ㅋ 이때 가민끄고 다시 안켜서 이후 말머리 코스 기록이 안됐네요 ㅎㅎ; ㅠㅠ 군부대 훈련으로 흙길이 되어버린 길을 타고 지나가다 만난 직천 저수지(지도에서 검색)예요~ 펑크가 나서 잠시 지체하는 길에 경치 좋은 곳에서 사.. 2016. 5. 28.
[국토종주] 동해안 자전거길 살짝 맛보기 양양죽도 - 안목항 서울에서 속초로 가는 길, 미시령로에서 만나는 설악산!파란 하늘과 웅장한 산세가 정말 멋지네요~ ^^ 양양죽도에 도착해서 동해안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양양 죽도는 동호해변 인증센터와 지경공원 인증센터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지경공원 인증센터 방향으로 가는길에 남애해변에 있는 바루서프 앞에서 인증샷! ㅎㅎ 열심히 서핑 강습중이네요~ 파도가 없어서 아쉬워용 ㅠ 죽도 출발해서 얼마안되서 벌써 지경공원 인증센터에 도착!동해안 자전거길 국토종주 인증샷 한장 남겨보아요~ 주문진 해변인데.. 파도가 없이 정말 잠잠하네요;;호수인줄;;; 주문진 호수 배경으로 한장 남겨봅니다 ^^ 주문진에 들릴때마다 먹는 육반장 육개장이예요~자전거길에서 가까워서 지나가는 길에 출출하시면 드셔보세요~ 든든하게 추천합니.. 2016. 5. 27.
혼자서도 잘해요!! 튜브펑크 셀프수리! 자전거 타면서 안오셨으면 하는 두분..지름신과 펑신 중에 펑신이 강림하셨어요 ㅠㅠ 펑크날때마다 샵에 가면 편하겠지만 지출도 크고 펑크 정도는 스스로 수리하는게 좋겠다 생각하고 시작했어요. 처음엔 타이어에서 튜브를 빼는게 정말 힘들었는데..펑신이 쉽게 물러나지 않는 관계로.. 기술자가 다됐습니다 -_-;몇번 하다보니깐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ㅎㅎ 장갑과 타이어를 분리할 주걱을 준비합니다.처음엔 손이 더러워져 장갑을 끼고 하다가 어느순간 맨손으로 작업하게 되더군요;;; 자전거에서 바퀴를 탈거할때에는 이렇게 자전거를 거꾸로 세워서 작업하면 더 편리한거 같아요. 펑크난 앞바퀴의 QR레버를 풀고 바퀴를 떼내어줍니다. 처음엔 이렇게 타이어에 주걱을 넣어서 빼내는 부분이 젤 힘들었어요.손의 악력도 남자들 보다 적어서 생.. 2016. 5. 27.
[자전거대회] 2016 설악그란폰도 메디오 후기 자전거 시작하고 첫대회로 고른 게 설악 그란폰도라니..그래도 메디오 코스라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로;;; http://www.mujugranfondo.com/ 그란폰도(208km)에 비하면 105km로 짧지만..메디오 코스치고는 긴편이라죠 메디오 코스 고도표... 구룡령은 괜찮은데 다음 구간인 조침령이 젤로 무서워요 ㄷ ㄷ;; 못 올라가면 끌바가 있으니 일단 들이대바야죠!! ㅎㅎㅎ 설악 그란폰도 대회가 열리는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으로 출발하기위해 준비중이예요~ 양양죽도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의 거리라..새벽에 일찍 일어나 준비해서 출발합니다~ 자동차 후미에 다는 캐리어 이용은 처음인데뭔가 좀 불안하고 자전거 다는데 좀 불편하긴 하지만 가격대비 괜찮네요 ㅎㅎ; 차로 대회장까지 이동하는 길에 만나는 대회 코스.. 2016. 5. 27.
[주말라이딩] 합정 집에서부터 호명산 업힐하고 가평역 점프 ㅋㅋ 경치가 좋다고 소문난 호명산 코스에 가자고가자고 졸라서동생들과 함께 주말에 라이딩을 다녀왔어요 호기롭게 집에서 부터 자전거타고 갑니다 ㅋ반미니 지나고.. 잠실 지나고 광나루에서 멤버들 다 모여서 출발~ 광나루에서 아이유 지나 팔당대교 넘어가기 전까지 자전거길이 너무나도 지루하지만..사진 찍을땐 신나게 ㅋㅋ 팔당역지나 운길산역 근처에 잇는 식당에서 점심보급을 하고 (아 여기 괜찮았는데 사진이 없어서 아쉽!!) 수상레져의 요람인 가평으로 넘어갑니다~ ㅋㅋ 다행히 도로에 차가 많지 않아서 안전하게 라이딩해서 가고있어요..그런데.. 햇볕에 타 죽어요 ㄷㄷ;; 여유있게 경치를 즐기면서 라이딩하는거죵 ㅋㅋ 차를 타며 빠르게 지나가면서 봤던 경치들을..좀더 느리게 지나치며 즐기는 재미도 좋아요 ^^ 호명산 정상에서!.. 2016. 5. 16.
[국토종주] 안동댐-문경새재 자전거길 인증완료! 5월 가정의달 연휴에 자전거 국토종주 라이딩 급출발~!! 원래는 충주가는 버스를 타고 충주탄금대 인증센터부터 인증하려고 했는데.. 충주를 오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좌석이 없어서 안동버스를 끊고 안동댐 인증센터를 찍고 오자고 해서 급선회 ㅋㅋ 터미널 도착해서 바로 버스가 있어서.. 자전거 앞바퀴를 빼고 부랴부랴 버스 짐칸에 실었어요. (버스기사님에 따라서 앞바퀴 빼라고 요구하는 분들이 계시네요) 거의 3시간 조금 넘게 걸려서 안동에 도착했어요~ 배가 고파서 유명한 안동 간고등어로 보급 ㅋㅋ 고등어도 크고 맛나네요! 안동댐 자전거길 인증센터에서 도장 꽝~ ㅎ 안동댐을 배경으로 자전거 인증 사진 안장에 달린 오르트립 새들백!! 짧은 장거리 여행가기에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안동댐 인증하고 상주상풍교 인.. 2016. 5. 16.
GPS 루트 에디터 - 코스 고도정보 편집기능 GPS Route Editor 를 이용해서 고도정보 등을 확인http://www.gpsnote.net/ GPS ROUTE EDITOR는 GPS 트랙 로그파일(GPX)을 생성/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PS ROUTE EDITOR로 생성/편집한 파일을 GPS 전용기기 혹은 스마트폰에 넣어서 '로그 따라가기(Re-tracking; Track-back)'를 하시면 네비게이션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여러가지 지도를 참고하여 이동할 경로를 그려두시면 처음 가는 산행길, 장거리 여행길, 도보여행길 등에서 훌륭한 길잡이가 됩니다. 프로그램 주요기능NMEA 0183(.txt, .log) GPS 로그 파일 및 GPX(.gpx) 파일을 바로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생성/편집한 파일은 GPX 파일로 .. 2016. 5. 4.
자전거도로 위주의 코스만들기 서비스 네이버지도 기반으로 자전거길 코스 만들기(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ike&page=1&divpage=60&no=267421) http://bikeroute.xyz 위 주소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트래픽 잘릴경우 http://mirror.bikeroute.xyz 여기로 들어가세요...그런데 외국서버라 느려요.) 기능 : 경유지(최대 20개)를 포함한 경로 찾기 및 음식점 검색. - 브라이튼 및 가민 네비게이션 가능. (각 장치의 트래킹 기능은 찾아보세요.) 경로 1.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출발 / 경유지 / 도착지를 지정합니다. (사실 폼에 직접 출발지 / 도착지를 적어서 찾아갈 수도 있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2. GPX파.. 2016. 5. 4.
업힐 & 댄싱_어차피 한국은 고개천지,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 (펌) 출처 : http://bike.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03/2015040302077.html터질 것 같은 허벅지, 거친 호흡, 요동치는 심박수. 대다수의 라이더들에게 업힐은 고통스러운 순간, 빨리 돌파하고 싶은 구간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산을 즐기는 클라이머들은 말한다. 업힐의 묘미는 고통마저 정복하는 짜릿함이라고우리나라는 70%가 산악지대로 어딜 가나 고개천지로, 오르막은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다. 라이딩의 재미는 평지를 빠르게 달리는 것에도 있지만, 오르막도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상을 정복하는 쾌감과 점점 높아지는 고도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경관은 이루말할 수 없는 성취감을 준다.이처럼 업힐은 많은 라이더들이 일부러.. 2016.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