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043

GPS 루트 에디터 - 코스 고도정보 편집기능 GPS Route Editor 를 이용해서 고도정보 등을 확인http://www.gpsnote.net/ GPS ROUTE EDITOR는 GPS 트랙 로그파일(GPX)을 생성/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PS ROUTE EDITOR로 생성/편집한 파일을 GPS 전용기기 혹은 스마트폰에 넣어서 '로그 따라가기(Re-tracking; Track-back)'를 하시면 네비게이션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여러가지 지도를 참고하여 이동할 경로를 그려두시면 처음 가는 산행길, 장거리 여행길, 도보여행길 등에서 훌륭한 길잡이가 됩니다. 프로그램 주요기능NMEA 0183(.txt, .log) GPS 로그 파일 및 GPX(.gpx) 파일을 바로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생성/편집한 파일은 GPX 파일로 .. 2016. 5. 4.
자전거도로 위주의 코스만들기 서비스 네이버지도 기반으로 자전거길 코스 만들기(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bike&page=1&divpage=60&no=267421) http://bikeroute.xyz 위 주소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트래픽 잘릴경우 http://mirror.bikeroute.xyz 여기로 들어가세요...그런데 외국서버라 느려요.) 기능 : 경유지(최대 20개)를 포함한 경로 찾기 및 음식점 검색. - 브라이튼 및 가민 네비게이션 가능. (각 장치의 트래킹 기능은 찾아보세요.) 경로 1.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출발 / 경유지 / 도착지를 지정합니다. (사실 폼에 직접 출발지 / 도착지를 적어서 찾아갈 수도 있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2. GPX파.. 2016. 5. 4.
업힐 & 댄싱_어차피 한국은 고개천지,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 (펌) 출처 : http://bike.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03/2015040302077.html터질 것 같은 허벅지, 거친 호흡, 요동치는 심박수. 대다수의 라이더들에게 업힐은 고통스러운 순간, 빨리 돌파하고 싶은 구간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산을 즐기는 클라이머들은 말한다. 업힐의 묘미는 고통마저 정복하는 짜릿함이라고우리나라는 70%가 산악지대로 어딜 가나 고개천지로, 오르막은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다. 라이딩의 재미는 평지를 빠르게 달리는 것에도 있지만, 오르막도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상을 정복하는 쾌감과 점점 높아지는 고도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경관은 이루말할 수 없는 성취감을 준다.이처럼 업힐은 많은 라이더들이 일부러.. 2016.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