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동해안종주 경북구간 라이딩후기, 동해투어갔다가 인생샷 찍고 왔어요^^ - 20180909

by 서녕님 2018. 9. 13.

싸가지 동해투어 3탄은 임원에서 영덕 해맞이공원까지 가는 코스인데

마침 국토종주 동해안 자전거길 경북구간은 인증하지 못했던터라..


그곳까지 가는 대중교통이 여의치 않았는데 편하게 인증하러 갈수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인거 같아요^^


좋은 투어벙 만들어준 김태욱 벙짱님께 박수를 짝짝!!





동해안 자전거길 경북구간 총거리 76km


울진은어다리 - 망향휴게소 - 월송정 - 고래불해변 - 해맞이공원





동해까지 먼거리라 서울에서 일찍부터 모여서 출발합니다.

신정교 3시 반포 3시반 ㄷ ㄷ 


자전거는 버스 뒷쪽다리에 차곡차곡 적재합니다.

 



동해휴게소에 6시 조금 넘어서 도착해서 먹은 눈치밥 ㅋ

휴게소 직원이 단체로 식사주문하면 힘들다고 짜증내심 ㅋㅋ





휴게소에서 환복을 하고 라이딩 출발지인 울진으로 이동합니다.

옆자리에 있던 예쁜 노랑이커플과 함께~ ㅎㅎ




울진은어다리 인증센터에 도착했어요~ 

원래는 임원에서 출발 예정이었는데 오후에 비소식이 있어서 거리를 좀 줄였어요






은어다리 인증센터에서 인증수첩에 도장을 찍었어요~

인증센터 바로 앞에 투어버스를 내리니 정말 편리하고 쉽군요 ㅎㅎ









멀리서 바라본 은어다리 모습은 두마리의 물고기가 

다리를 연결하는 모습이더라구요 ㅋ







물고기 입속으로의 자전거를 타고 돌진합니다아~ ㅋㅋ




뭉게구름이 떠있는 바닷가 모습에 기분이 설레네요~

이렇게 날씨가 좋은데 오후에 비오는게 맞을까요? 





라이딩 준비도 끝났으니 이제 모여서 단체샷 한장 찍고 출발해야죠~

오늘은 친구 영란이랑 한조에서 같이 달리게 되었어요 ^^




출발전 울진은어다리 앞에서 단체샷 한장 남깁니다. 

오늘도 안라하세요~ ^^




벙짱 태욱이가 오늘 라이딩 관련 브리핑하는데 

이분들 깨알같이 자세 잡고 있슴 ㅋㅋ







촬영조인 태욱이 숭욱오빠, 현태외에 20명이 넘는 인원이라 

2개조로 나누어서 라이딩을 했어요.




1조 출발합니다~ 오후에 비가 오는진 몰라도 아침 날씨는 정말 좋네요 ^^




출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울진엑스포 공원을 지나서 주행합니다.




망양정 해맞이공원 가는 길 깔딱언덕이 있네요~




라이딩하면서 바라보이는 바다와 하늘과 멋진구름 크흐~~~






멋진 바다가 보이고 자전거 타기 날씨도 정말 딱 좋고~~ 

비온다고 라이딩 안했으면 진짜 후회할뻔했어요





1조보다 앞서가던 촬영조는 이렇게 기다리며 사진을 찍어주더군요

사진을 보니 왤캐 짠한지..ㅠ 고마워요 촬영조~!!








1조와 2조 사진.. 열일하는 촬영조 ㅋㅋㅋ






아직 이름이 입에 붙지않는 윤서와 함께~ ㅋㅋ

오랫만에 같이 라이딩하는구낭 둘다 신남신남ㅋㅋㅋ






경치도 좋고 자전거길도 공도와 접해있어서 길이 좋긴하지만 

가끔 공사 구간이 있긴하네요




라이딩하고 지나치다가 멋진 곳이 잇어서 잠시 멈춰섰어요~

촬영조와 2조를 기다린다는 명목으로요 ㅎㅎ






교회 건물 컬러가 은근 이뻐서 1조 단체샷을 찍었어요 

지도를 찾아보니 '진복중앙침례교회'이더군요 ㅋ




낯선 교회앞에서 인증사진 찍기~ ㅎㅎ




선두 끌어주신 민규님 개인샷도 감사합니다~ ^^

자전거도 잘타시고 사진도 완전 잘 찍으심!!ㅋㅋ




맞은편에 있는 바다를 배경으로 또 단체샷~ ^^






2조랑 촬영조가 아직 안와서 ㅋㅋ

1조 여라들끼리도 함께 사진찍었어요~






으잉 점프샷까지 도전~ ㅋㅋ 용일아 사진 고마웡 ^^




2조에게 촬영지를 물려주고ㅋㅋ 다시 또 라이딩 출발합니다






덕신교차로 지나서 망양휴게소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울진은어다리 인증센터에서 14km 떨어진 지점에 있는 

두번째 인증센터인 망양휴게소에 도착했어요




바다에 인접한 망양휴게소는 경치가 정말 좋더라구요 






사진 욕심에 망양휴게소 아래에 있는 전망대까지 잔차들고 이동중 ㅋㅋㅋ







휴게소 바로 앞에서 보이는 바닷가 멋진 경치와 함께 찍으려고 했으나..




막상 사진은 예상과는 다르게 구냥 그러네요 ㅋㅋㅋ



  


결국엔 자전거까지 들고 벌도 서보고 ㅋㅋㅋ




함께한 윤서와 영란이~ 인내하며 사진 찍어준 영란이 정말 고맙다 




휴게소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망양휴게소 인증센터가 있더군요




인증수첩에 두번째 도장을 찍었어요~ 

종주다니면서 이렇게 쉽게 인증도장 찍는건 또 처음이네요 ㅎㅎ




라이딩하다가 중간에 촬영조가 사진찍어줬는데.. 양손을 놓은거 같아서 

자세히 보니 뒤에 영란이가 있네요 ㅋㅋㅋ








기성 망양해변을 지나 3번째 인증센터를 향해 주행합니다




평온하게 주행하다가 갑자기 저앞에 보이는 저 절벽은 무엇인가요? ㄷ ㄷ






망양해안도로업힐 깔딱 22% : 0.46km 61m 13%


크흐 정말 깔딱업힐이더군요 ㄷ ㄷ;; 순간경사가 20%이상까지 나오다니;;




바다 풍경은 이렇게 평온한데...




바다 바로 옆 깔딱 고개들의 향연 ㅋㅋㅋ




두번째 깔딱고개 사동리 : 0.39km 73m 12%






깔딱고개 낙타등이다보니 어느새 1조와 2조가 만났네요 ㅎㅎ




이후로도 몇개 더있는 깔딱고개를 넘었어요.. ㄷ ㄷ 

동해자전거길 경북구간 최고 난이도 인듯 싶네요 ㅋㅋ





평지구간에 들어서고 어느새 찾아온 평온.. 

그래도 앞서가는 촬영팀은 여전히 바쁘네요 ㄷ ㄷ;




1조 말뚝선두 끌어주신 민규님 정말 감사합니다~




선두가 가민 안챙겨와서 바로 뒤에서 박네비 자청한 현진이도 수고 많았어 ㅋㅋ






해안도로를 달리다가 기성면 안쪽 내륙 도로를 돌아갑니다






오늘 날씨도 좋고 라이딩 참 즐겁네요~ ^^




다시 또 해안도로로 빠져나와서 바다를 보며 달리게 되었어요 






사진찍기 좋아하는 윤서한테도 조공샷 한장~ ^^ 

멋진데 맘에 들었는지 ㅋㅋ




아까 넘었던 망양해변 근처에 깔딱고개 보다는 애교네요 ㅋㅋ




해안도로를 달리다가 파도치는 해변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을꺼 같아서

여기 포인트에서 사진 찍기로 했어요 ㅋㅋ






덕분에 인생샷 남겼습니다 ㅠ 

파도 올때까지 인내심있게 기다렸다가 사진찍어준 영란아 정말 고마웡

진짜 맛있는거 같이 먹어야겠어요 ㅋㅋ





정직한 포즈의 현진이도 인생샷 남겼었길 바래~ ㅎㅎ




이날 사진 찍었던 이 포인트 정말 우연찮게 발견했는데 대박이었던거 같아요






파도도 멋지고 하늘의 구름도 열일했던 멋진 곳이었어요^^




다시 또 자전거를 달려서 출발지에서 33km 떨어진 

3번째 인증센터인 월송정에 도착했어요~






월송정은 관동 8경의 하나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울진 월송정인증센터에서 세번째 인증도장을 찍었어요






오전 10시 50분, 근처에 있는 슈퍼에서 처음으로 보급을 하고 휴식했어요






월송정에서 해안도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해안도로로 나오니 구름이 많아지고 비올꺼 같은 느낌이 강렬하네요 ㅠ




그래도 촬영팀에서 사진 예쁘게 찍어줘서 고마워용 ^^






아까보다 구름이 더 많아진듯하지만 그래도 하늘은 참 멋있었어요


후포 갓바위 등기산 스카이워크라네요 







이때는 자전거 탄다고 몰랐는데 지났던 곳이 후포리더라구요


즐겨봤던 '백년손님'의 남서방이 있던 그 후포리 동네였나바요 ㅎㅎ







가민 코스가 좀 이상해서 길없음 팻말있는 곳까지 갔어요 ㅋ

기념 사진~ ㅋㅋㅋ




가민 코스파일이 이상해서 좀 헤매긴 했어도 무사히 길 잘 찾아서 이동합니다




이제 울진을 벗어나서 영덕군으로 진입합니다.









월송정에서 21km 떨어져있는 4번째 인증센터인 고래불해변에 도착했어요






광장에 있던 고래 조형물이 인상적이었어요~





인증센터에서 4번째 도장을 찍고 확인이요~




조형물 앞에서 다함께 단체샷도 한장 남겼어요 ^^






이제 앞으로 남은 인증센터도 하나밖에 없으니 

여유 있게 휴식하며 보급을 합니다.

정오 시간이 되니 기온도 오르고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고래불로를 달려서 이동중이예요






고래불대교를 넘어가는 길.. 

촬영조가 찍어준 사진인데 너무 자연스러워서 ㅋㅋㅋ




2조 선두 맡아서 수고한 은철이, 후미 챙기느라 고생한 진원오빠 

2조 분들은 거의 인증센터에서만 마주친거 같네요 ^^ 




고래불로를 벗어나 영덕대게로로 진입합니다.

여기 도로 네이밍이 재밌네요ㅋㅋㅋㅋ 




영덕방향으로 가는 길에는 구름이 많이 개이고 날씨가 다시 좋아져서 다행이였어요






마지막 인증센터 가기전에 있는 낙타등 구간에 들어서네요


석리고개 : 0.82km 61m 7%










다시 또 먹구름이 점점 몰려오네요..




노물고개 : 0.82km 52m 6%






해안선을 끼고 하는 자전거 라이딩은 이런 멋진 경치를 즐길수 있어서 

정말 매력적인거 같아요^^




해맞이공원 인증센터 가기전에 있는 마지막 낙타등인거 같네요






드디어 마지막인 해맞이공원 인증센터에 도착했어요







마지막 인증도장을 찍었어요~ 도장잉크가 별로라 많이 번졌어요 ㅠ





인증센터 바로 옆에 접해있는 영덕해맞이 공원 사진도 찍어보아요






비구름이 몰려와서 비를 뿌리기 시작하는데.. 

딱 마지막 인증센터네 도착해서 정말 다행이예요




인증센터 옆에 투어버스도 도착해있어서 

라이딩 끝내고 바로 자전거를 실을수 있어서 더 좋네요 ㅎ




버스에 자전거를 적재하고 땀을 좀 씻어내려 가까운 영덕읍으로 이동합니다 ^^




목욕을 하고 시원한 캔맥주 한캔~~ 

병노님 맥주 시원하게 잘마셨습니다 감사해요 ^^




근처에 있는 돌솥정식 밥한끼 식당으로 이동해서 식사를 했어요




오 이집 반찬도 좋구 맛있어 보이네요 꺅~





돌솥밥 밥도 고실고실하게 잘 지어졌어요 ^^






밥도 맛있고 반찬도 다 맛있고 출출했는데 정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여기 식당 선택하신분 아주 칭찬합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이날 최고로 수고해준 벙짱 태욱이!






촬영조에서 무거운 드론가방 메고 이동하느라 수고한 성태




대포 카메라 들고 멋진 사진 촬영해준 숭욱오빠

수고 많이하셨고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즐거운 추억 많이많이 남기게 되었어요~~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828842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