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owBoard}/14-15 캐나다 필유캠프 밴프원정

밴프&레이크루이스 Banff&Lake Louise 지역정보

by 서녕님 2015. 3. 9.

밴프&레이크루이스  Banff&Lake Louise


밴프_레이크루이스_1.jpg  

유네스코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밴프 국립공원은 천연온천이 발견된 후인 1885년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는 전세계에서 3번째로 지정된 국립공원이기도 합니다.

현대적 설비를 갖춘 숙소와 레스토랑, 여름의 트래킹에서 겨울의 스키까지 사계절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로키여행의 베이스캠프 밴프타운, 세계 10대 절경인 루이스 호수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페어몬트 호텔로 유명한 레이크루이스까지, 밴프 국립공원은 태초의 대자연이 경이롭게 숨쉬고 있는 캐나다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밴프_레이크루이스_지도.jpg


밴프&레이크루이스 도시정보 City Information

 

기후

여름은 따뜻하지만 선선하기도 합니다.  여름 낮 최고기온은 25도지만 밤에는 7도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10월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하며, 11월에는 산봉우리에 눈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가을 낮 최고기온은 10도 입니다. 겨울은 춥고 눈이 많이 내립니다. 낮 평균 영하 3도에서 밤에는 영하 14도까지 떨어지기도 하며, 한파가 불면 영하 30도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평균 적설량은 2미터입니다. 봄은 이런 계절의 모습을 모두 갖추고 있어 눈/비/추위에 모두 대비해야 합니다.


밴프&레이크루이스 연평균 기온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High    

   -5℃  

   0℃   

    4 

    9 

    14 

   20 

    25 

    24 

    17 

    10℃      1℃      5℃ 

   Low   

   -15 

  -11 

   -8 

   -3 

     2    

    5  

     7  

     7  

     3 

    -1℃     -8℃    -14℃ 

 

 

언어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합니다.

 

 

시차

밴프와 레이크루이스는 서울과 -16시간의 시차가 발생합니다. (서머타임 실시시 1시간 차이 발생)

예) 한국 11월5일 11:00am -> 밴쿠버 11월4일 17:00pm 

 

 

항공이동시간

밴프는 캘거리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환승하여 약 1시간30분 가량 떨어진 거리에 위치합니다. 서울에서 밴쿠버까지의 이동시간은 약 10시간이며 밴쿠버에서 캘거리까지는 약 1시간30분이 소요됩니다. 두 도시간에 시차가 발생하여 실제 도착시간은 2시간30분 후 입니다.


 

line.jpg


 

밴프 주요 관광명소 Attractions

 

설퍼산 Sulphur Mountain


밴프_설퍼산.jpg 


밴프에서 약 4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설퍼산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밴프시내는 경이로움 그 자체로, 보우강과 함께 어우러진 밴프 시내와 주변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스쳐갑니다. 정상까지는 곤돌라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어퍼 핫 스프링스(Upper Hot Springs) 또한 이 곳의 주요 관광명소입니다. 


line_dot.jpg

미네완카 호수Lake Minnewanka


미네완카호수.jpg 


밴프 국립공원에서 가장 큰 호수로 밴프 다운타운에서 약 12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인근의 투잭호수(Two Jack Lake)와 함께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며 미네완카 호수에서는 보트크루즈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line_dot.jpg

서프라이즈 코너 Surprise Corner View Point


밴프_서프라이즈코너.jpg 


밴프의 유명한 호텔인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Fairmont Banff Springs Hotel)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삼나무 숲 한가운데 중세 유럽의 고성같은 분위기의 수려한 호텔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ine_dot.jpg

레이크루이스 관광명소

 

레이크 루이스 Lake Louise


레이크루이스.jpg 


세계 10대 절경이라고 불리는 레이크루이스는 명성만큼이나 아름다운 풍경으로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밴프국립공원 내의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호수의 카약 등 워터액티비티와 함께 호수 주변에 많은 하이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항상 많은 관광객들로 가득합니다.


line_dot.jpg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호텔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Hotel


페어몬트 레이크루이스.jpg 


호숫가에 자리한 페어몬트 호텔(Fairmont Chateau Lake Louise Hotel)에서 맞이하는 호수의 풍경과 1층 카페라운지에서 호수의 풍경과 함께 즐기는 에프터눈 티 또한 레이크루이스만큼이나 이름난 이 곳의 명소입니다.

비싼 숙박가격에도 불구하고 페어몬트 호텔은 잊을 수 없는 주변의 풍경으로 인해 항상 세계 각국의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line_dot.jpg

모레인레이크 Lake Moraine 

 

모레인레이크.jpg  


레이크루이스보다는 유명세는 떨어지지만, 풍경에 있어서는 레이크루이스에 뒤쳐지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호수입니다. 레이크루이스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위 언덕을 올라가면 모레인 호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http://www.hello-canada.co.kr/index.php?mid=canada_destinations_info&category=9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