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팔당-무수리-분원리-항금리-합정, 업힐보다 역풍이 더 빡세요 ㅠ

by 서녕님 2016. 6. 19.

팔당대교 남단에서 출발해서 

분원리 가기전에 우회전에서 무수리 갔다가 분원리 타고

염티고개 가기전에 항금리 갔다가 오는 라이딩 코스!


팔당-무수리-분원리-항금리-팔당


분원리는 한번 다녀왔는데.. 그때 낙타등 신나게 타고와서 

재미진 코스라는 기억도 있고..

분원리만 타기엔 좀 아쉬웠는데.. 

근방에 다른 업힐 코스도 들린다고 해서 

싸가지 카페분들과 함께 주말 라이딩을 했어요 ^^







분원리 들어가기전 공도.. 

차가 많으니 한줄로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여자라고 힘딸린다고.. 보통 앞쪽에 서게해주심 

배려해주시는 싸가지분들 감사해요 ^^








팔당댐에서 도마리 삼거리 지나자 마자 우회전해서 

무수리로 이동합니다.


처음엔 한적하고 사람없고 차없는 지방국도 느낌이었는데..

갑자기 시골 산길을 막 올라가는 겁니다 ㄷ ㄷ;;


정신없이 막 쫓아갑니다 ㅠㅠ


나중에 스트라바 구간을 찾아보니.. 

퇴촌면 무수리 142 Climb : 1.8km 125m 7% 


이런구간이네요.. ㄷㄷ 

길도 좁고 노면이 안좋아서 조심해야해요





무사히 무수리를 잘 내려와서..





분원리 초입에 있는 CU에서 물과 달달한걸 보급하고 

분원리 출발~!





분원리 들어가는 입구!

주말에 토마토 축제라고 차가 좀 많은 편이었어요.






신나고 안전하게 그리고 빡씨게 분원리 코스를 다 타고 

홍가네 슈퍼에 도착!!


라이딩하면서 내내 애타게 찾던 슈퍼였어요 ㅋㅋㅋ


컨디션이 별로 안 좋았던지.. 

코스가 유난히 길게 느껴지더라구요 ㅠ


CU사거리에서 홍가네까지 낙타등 풀코스 구간

분원리 낙타등코스 : 17.6km 199m 0%





홍가네 슈퍼에서 시원한 쮸쮸바 보급





아.. 정말 덥고 힘들었어요..ㅠ 

그래서 항금리를 코스에서 빼자고 해서 은근 좋아라 했었죠 ㅋㅋ









홍가네에서 좀 여유있게 쉬고 

다시 팔당으로 복귀하자고 출발했는데...





벙짱님이 안장에 앉으시곤 맘이 바꼈대요

그냥 계획대로 항금리를 가자고 하심 ㅠ

아 망했어요 ㅠ 

담엔 안장 빼둬야지 ㅠ



홍가네에서 염티고개 가기전에 빠져서 

항금리로 이동합니다.





항금리 구간은 무수리에 비해 도로 폭도 넓고 

노면도 괜찮아서 탈만했어요~ 

업힐이라 힘든거 빼고요 ㅠ


항금리업힐(갈림길에서정상까지) : 1.8km 153m 8%





항금리 정상에서 후미를 기다리며 노닥노닥

이제 업힐은 좀 늦게 출발하던지.. 천천히 와야겠어요.

사진이 없네요 ㅠㅠ














정상에서 함께 라이딩 한 싸가지분들과 단체사진~!


항금리에서 염티고개 업힐 구간 전까지는 

약내리막길이라 신나게 타고 


염티고개도 마지막 업힐이라 열심히 올라갔는데..

정삼에서 후미 기다리느라 가민 꺼놨다가..

다운힐 기록 다 날아갔어요 ㅎㅎㅎ

ㅠㅠ







분원리 초입근처 '나는 돼지' 고기집에서 점심으로 

참숯불고기 정식 (7,000원)을 먹었는데 고기를 무한 리필 해주심

게다가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많이 먹었어요~ ㅋㅋ






점심을 먹고 팔당으로 복귀 라이딩을 다 같이 하고 

팔당 남단에서 복귀팀과 점프팀으로 나눠졌어요.


이때 팔당에서 점프를 했어야 했는데 ㅠㅠ

집까지 복귀 라이딩하다가 역풍에 완전 탈탈 털려서 집으로 ㅠㅠ






집에 와서 씻고 정신을 좀 차리고

120킬로 넘는 라이딩에 지친 몸을 리커버리하기 위해 

망원 피자스쿨에서 롱보드로 배달다녀왔어요 ㅋ





페퍼로니 피자 + 치즈 크러스트 추가!!

8,000원에 맛도 괜찮고 이사이즈면 대박이네요 ㅋㅋ

피맥해서 냠냠 ^^ 


자전거타면 칼로리 많이 신경 안쓰고 먹고싶은거 

맘껏 먹어도 살이 안쪄서 좋아요! ㅋㅋ


그래서.. 자전거 타는건 아니구요;;; ㅋ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1262409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