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APPLE iOS8

Apple Special Event, WWDC 14

by 서녕님 2014. 6. 4.



Apple Special Event, WWDC 14 6-02-2014



WWDC14 발표를 크게 3가지로 나누면


첫번째는 차기 OS X인 OS X Yosemite 그리고 차기 iOS 버젼인 iOS 8 그리고 개발자에게 새로운 Xcode 및 새언어인 Swift. 이 렇다고 볼수있습니다.


1. OS X Yosemite


iOS의 flat, simple한 디자인이 채용되고 메뉴바도 흰색, 어두운색 계열로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spotlight가 중아에서 실행되며 Dock등 외향적인 디자인의 변화가 크게 없습니다.


사파리, 메일, 메세지, iCloud Drive 등의 기능향상이 있으면 iOS 기기와의 연동에 큰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과의 연동에서는 아이폰의 전화 기능을 맥으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고, 테더링이 설정된 아이폰을 OS X에서 바로 설정할수있습니다.

iMessages 뿐만 아니라, 일반 메세지도 맥에서 연동되며, 맥에서 작업하던 업무를 iOS로 가져와서 이어서 하거나 또는 반대로의 연동작업이 가능합니다. Dock의 왼쪽에 작업중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2. iOS 8

디자인이나 다른 큰변화는 없고 단순히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어졌습니다. 

OS X에서 소개된 iCloud Drive가 추가되고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폰의 전화 기능을 사용가능하며 테더링도 편리합니다.

메세지는 바로 상단 알림배너에서 보낼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스며 음성메세지나 동영상 사진등을 보내기가 손쉬워졌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음성메세지가 올경우, 전화기를 귀에 가져가 대면 음성메세지가 플레이되고 음성으로 답을 하면 바로 녹음되서 보낼수있게 독창적으로 고안이 되었습니다. 이는 마치 통화하듯이 음성메세지를 주고받을수 있습니다.

그룹메세지와 해당 메세지 히스토리에서 본 사진을 한꺼번에 모아서 보거나 나의 위치를 전송할수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Family Sharing 기능은 부모가 설정해주거나 자녀가 사고싶은 App를 부모에게 요청하면 부모가 허락하는 식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Swift

Objective-C와 C도 지원하면서 보다 쉬운언어인 Swift라는 새로운 언어를 내놓았습니다.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언어의 발표는 정말 엄청난 주제입니다.


https://itunes.apple.com/us/book/the-swift-programming-language/id881256329?mt=11

해당언어에 대한 iBooks 책도 올려두었고, Xcode6도 곧 나올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