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도로씨와 함께하는 서울 시티 투어 라이딩

by 서녕님 2017. 4. 24.

주말에 멀리 라이딩이 못가게 되서.. 

아침일찍 가까운곳 돌고 오려고 참석하게된 도로씨 시티투어!

 

반포에서 출발 - 한남 - 남산 - 광화문 (운행주의구간) - 낙산 - 성북동(운행주의구간) - 와룡공원 -

북악 - 사직공원 - 서대문 (운행주의구간) - 경기대 입구 (운행주의구간) - 이화여대 후문 

(난이도 - 초중급 / 거리 60km 이내 - 획득고도 1000m 전후)

 

원래 남산-북악 코스에 몇개의 업힐이 추가되는 코스인데.. 재밌겠죠? ㅋ

 

 

 

 

반미니 건너편에서 도로씨 카페분들 만나서
간단하게 인사 나누고 남산으로 가기위해 한남나들목으로 주행합니다~


 




 

은근 힘든 한남 업힐을 올라와서

남산공원으로 진입하기전 신호 기다리는 중

 


 

 

낮에 남산을 오르니 녹음이 우거져있어서 그늘도 지고..

서울에서 봄을 느낄수 있는 좋은 업힐 구간이네요 ^^

 

남산업힐 : 1.8km 119m 6%

 


 

남산 팬더 소문만 들었지.. 이번에 처음 찾아보러 왔네요~

 


 

팬더들 틈에 쌓여서 사진 한장 힛~^^


 



팬더 정말 너무 귀여워요 >_<


 

 

처음 보는 팬더들이라서 신나서 사진 찍었네요 ㅋㅋ

남산은 낮시간에 언제올지 모르니..ㅎㅎ; 


 

같이 라이딩했던 도로씨분들과 함께 단체사진도 남겼어요~


 

남산 다운힐 내려와서 광화문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신호 대기중~


 



 

광화문을 지나 우회전해서 창덕궁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미니스탑 옆 오른쪽에 보이는 골목길을 올라간다네요 ㅎㅎ

 

 


업힐 올라가기전에 미니스탑 편의점에서 개인보급을 하고 잠시 쉬었어요



 

이화동 업힐구간 올라가는 길

실제로 처음보면 후덜합니다 ㅋㅋ 내가 왜 여기 와있나~? ㅋㅋ


 

그래도 골목길 다 올라와서 보는 뷰가 정말 멋지네요




 

다들 한꺼번에 올라와서 포토존 사진이 잘 안나왔다고

원하는 사람 한명씩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왔어요ㅋㅋ

 

잠시 망설이다가 언제 또 오겠어?라는 생각에 다시 내려갔다 올라왔는데 
사진이 너무 좋네요~ 사진 감사합니다!!

 


 

이화동 뒷골목 배경으로 혼자 신남 ㅋ


 

 

오늘 벙짱 기믹스님 좋은 코스로 안전하게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제 낮시간에 바막입기 더운데.. 팔까지 많이 탈까봐서 일부러 안 입었어요 ㅋㅋ

왠지 느낌있는 사진~

 


 

골목골목 주차되어 있는 차로 끌바도 하고..

와 이런 좁고 가파른 곳으로 자전거를 타고오는거도 신기한데 차가

주차되어 있으니 더 신기하네요 ㅋㅋ

 


 

뒷골목길 노면이 안 좋아서 코스 주행 전에 미리 주의를 들었는데..

정말 별로 안좋긴하더라구요


 

이화동 골목길 지나서 낙산공원 정상까지 안전하게 잘 올라왔어요

 

이화동-낙산공원 뒷골목 : 1.2km 87m 7%


 


 

낙산공원을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성북동 가는 길로 들어갑니다


 

꼬불꼬불 동네 뒷길 타는 재미가 있지만

갑자기 차나 사람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라이딩합니다.

 




 

성북동에서 와룡공원 올라가는 업힐구간

초반에 경사도가 꽤 쎄고 이후엔 좀 나아지네요



 

와룡공원 북측 : 0.6km 62m 10%


 


 

와룡공원 정상 아래에서 숨 좀 돌리고 화장실도 갔다가 다시 출발합니다

여기 화장실 깨끗하고 좋아요 ㅋㅋ
 


 

오전에 삼청동길은 한가해서 좋네요~

여유있게 삼청동을 지나서 청와대를 거쳐 북악으로 갑니다.


 

북악쪽으로 가니 많이 왔던 곳이라 그런지 코스가 편하네요 ㅋ


 

눈에는 익었지만 다리에는 익지않은 북악 업힐이네요 ㅋㅋ 

벙짱님이랑 나란히 수다떨며 올라가니 금방 도착한듯한 느낌 ㅋ

 

북악 (초소-팔각정) : 2.5km 163m 6%

 

 

오늘 날씨도 좋고 하늘도 참 맑네요 >_<


 

 

일욜 오전에도 북악엔 손님들이 참 많네요~

 

 

 

영철님이 음료랑 아스크림이랑 사주셔서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북악이 마지막 코스가 아니니 또 열심히 출발해봅니다 ㅋ






무섭기만 했던 북악 다운힐이 이제 조금 재밌어지고 있어요 ㅋ

그래도 항상 긴장하면서 안전라이딩해야죠
 

 

북악에서 사직공원쪽으로 넘어가면서 재밌는 낙타등을 타고 ㅋㅋ





 

시내 뒷길을 지나 충정로쪽에 있는 경기대로 주행합니다

 


 

 

경기대앞 업힐 : 0.7km 37m 5%


 골목골목 길도 좁고 가파르고 해서

브레이크를 많이 잡았더니 손이 아프네요 ㄷ ㄷ



 

경기대에서 바로 북아현동 뒷골목길로 빠져서

이대 후문 올라가는 업힐도 헉소리가 나오게 힘드네요 ㄷ ㄷ

 

초반에 보이는 순간경사가 20%가 넘음

마지막이라니 욕을 하면서 올라감 ㅋㅋ

 

 

 

 

북아현삼거리-이대후문 : 0.5km 47m 9%

 

아니 무슨 대학교를 이리 높은데다가 다 지어났지 ㅋㅋ


 


신촌을 지나 홍대까지 잘 넘어와서 점심을 먹으러 가는데

저는 복귀가 좀 늦어져서 다음을 기약하고 집으로~

 

오늘 시티투어 정말 재밌었고 모두 고생들 많았어요

담에 또 재밌는 라이딩 함께 해요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953875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