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자전거종주

[국토종주] 안동댐-문경새재 자전거길 인증완료!

by 서녕님 2016. 5. 16.

5월 가정의달 연휴에 

자전거 국토종주 라이딩 급출발~!! 


원래는 충주가는 버스를 타고 

충주탄금대 인증센터부터 인증하려고 했는데..


충주를 오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좌석이 없어서 

안동버스를 끊고 안동댐 인증센터를 찍고 오자고 해서 급선회 ㅋㅋ




터미널 도착해서 바로 버스가 있어서.. 

자전거 앞바퀴를 빼고 부랴부랴 버스 짐칸에 실었어요.

(버스기사님에 따라서 앞바퀴 빼라고 요구하는 분들이 계시네요)









거의 3시간 조금 넘게 걸려서 안동에 도착했어요~ 

배가 고파서 유명한 안동 간고등어로 보급 ㅋㅋ

고등어도 크고 맛나네요!








안동댐 자전거길 인증센터에서 도장 꽝~ ㅎ




안동댐을 배경으로 자전거 인증 사진

안장에 달린 오르트립 새들백!! 

짧은 장거리 여행가기에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안동댐 인증하고 상주상풍교 인증센터 가는길..

해가 지고 어두워져서 가는길에 숙소에서 일박을 해야 했어요.





















상주상풍교 인증센터까지 열심히 가서 인증하고.. 

보급을 해야 하는데.. 진짜 시골길이라 아무것도 없네요 ㅠ


새재 자전거길 따라서 계속 올라가다가...

문경시까지 가서야 밥을 먹을수 있었어요 ㅠ


첫끼 때우기 위해서 50킬로를 라이딩해야하는 ㄷ ㄷ;;

다음에 코스 짤때는 보급처를 잘 생각해서 코스를 짜야할꺼 같아요




급한대로 아무 식당에서 급하게 아점을 먹고 

문경시를 벗어나서 

새재 자전거길을 타고 열심히 라이딩하다가..


주평역 가기전 몇킬로를 앞에 두고..



헐;;;

자전거길 옆에 있는 흙산이 무너져 내려서 길이 없어졌어요 ㅠ

혹시나 돌아가는 길이 있을까 올라가서 찾아봐도 없어서 ㅠㅠ

30분정도 헤매다가 돌아갑니다 ㅠ





길을 돌아서 반대편으로 가면서 자전거길 상황을 사진으로 찍었어요.

정말 난처했던 순간인데 정보를 얻을수도 없고 갑갑하더라구요


문경시 근처에서 밥먹고 주평역 가기 전인데 

이곳을 지나시기전에 자전거길을 체크를 하고 지나가길 바래요~






문경불정역 가기전 산새가 높아지고 

경치도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ㅎㅎ





문경불정역 인증센터 도착~!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근처 슈퍼에서 보급하고 잠시 쉬었는데..


다음번에 여기 인증센터 근처에서 보급하지 않고.. 

조금더 자전거길 타고 올라가면 

관광지가 나오니 거기에서 보급을 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문경불정역 인증센터 지나서 자전거길 타고 올라가는 길

여기 정말 경치 너무 좋아요~

추천합니다! ^^






문경 하나로마트에서 다시 보급을 하고 

문경새재 대문을 지나 이화령으로 가고 있어요~





자.. 이제 곧 이화령 업힐구간~!



스트라바에 있는 이화령 업힐은 

3.9km 254m 6.3% 정도네요~





이화령 비석을 배경으로 인증사진 후훗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는 멋지네요 ^^



이화령 다운힐을 내려와 소조령 업힐을 하고 

무사히 수안보온천까지 도착했어요.






수안보온천 인증센터에서 인증을 하고

근처 식당에서 맛난 점저를 먹고 

새재 자전거길의 마지막 인증센터인 충주 탄금대까지~~


수안보에서 충주까지 가는 길이 계속 내리막 길이라 

정말 재밌고 편하게 왔네요 ^^


근데 충주 다와서 자전거길이 제대로 정비가 안되어 있어서 

고생을 많이 했어요.


겨우겨우 충주탄금대 인증센터까지 가서 인증을 했는데

너무 어두워져서.. 충주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갔는데..

 

아뿔싸 버스 좌석이 거의 매진이더라구요

정말 간신히 표를 끊고 터미널에서 1시간 넘게 대기하다가 

서울가는 버스에 올랐네요.


다음에 충주갈때는 예매 꼭 하고 가야할꺼 같아요

게다가..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했는데 지하철이 끊겨서 

집까지 라이딩을 해야 했다는 ㅠㅠ


정말 다이나믹한 주말 투어였어요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568207220

 




https://www.strava.com/activities/5693984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