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자전거대회후기

[자전거대회] 2016 무주그란폰도 메디오 후기

by 서녕님 2016. 6. 14.

15년 스노보드를 타면서 한번도 안가본 무주를..


사이클 입문한지 1년이 안된 초보가 겁도 없이 

무주그란폰도 대회를 신청했어요 ㅋㅋ



http://www.mujugranfondo.com/



설악 대회때 재밌게 잘타고 왔고.. 

메디오 코스라 72킬로를 7시간에 컷인하는 조건이 나쁘지 않아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ㅋ


자전거를 타면서 우라에서 알게된 태양 언니와 

대회전날 먼저 내려가서 숙박을 하기로 했어요~




무주그란폰도 대회 행사 장소!





휴게소에서 만난 무주가는 차량인데.. (스페샬팀인지?)

저렇게 자전거를 많이도 캐리했더라구요~ 

멋있어서 사진 찍어봤어요 ㅋㅋ





무주가는 길에 만난 갑작스런 폭우 ㄷㄷ;;

다행히 우리 자전거는 차안에 다 실어서 안심인데..

캐리어에 실은 다른 자전거들은 ㅠㅠ


내일 비소식이 있는데 이렇게 안오길 바래봅니다 ㅠ






대회전날 미리 배번을 받기 위해 

덕유산 레저바이크텔에 들렀어요





관계자분들이 대회준비하느라 정신이 없더라구요.


무주대회를 양도받아서 출전하는거라 

완주기록을 혹시 명의변경 가능하느냐고 문의했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 설악대회때는 가능해서 기대를 해봤는데 아쉽더군요;;


그러면서 왜 양도 받았느냐고.. 현장접수 가능하다고 해서 

멘붕 ㅋㅋㅋ 뭐지;;;;







무주 종합 수련원에서 일박 예정이예요~

아.. 이런 숙소에서 묵는것도 정말 오랫만인듯해요 ㅋ

숙소엔 아무것도 없어서 참 심심하네요 ㅋㅋ












대회전날이니깐 꼬기로 체력을 비축해주고..

맥주 반주도 조금 해주면서.. 

대회 전날 기분좋게 수다수다하면서 시간을 보내요 ^^






새벽에 일어나야하니.. 자기전에 져지에 배번도 미리 달아주고요~

베게에 져지 입혀서 배번달고 헬맷 올려두니 그럴싸하쥬? ㅋㅋㅋ


내일 무사완주 기원해봅니다!! ^^






새벽에 일찍깨서 준비해서 대회장에 갔는데

더 부지런한 분들이 꽤 많네요~





출발선에서 기다리는중~ 두근두근 ㅋㅋ








탑튜브에 타임테이블 붙여준 동철오빠 감사합니다!





2039번 준비완료!! 잘해봅시다~ ^^

화이팅!!!





메디오폰도 화이팅!! ㅋㅋㅋ






태양언니와 나는 메디오 코스로..

동철오빠는 그란폰도 코스로 가요~








동철오빠와는 출발선에서 빠빠이하고 

태양언니와 저는 사람들 많이 빠지길 좀 기다렸다가 

좀 늦게 출발했어요~





출발해서 앞사람들 쫓아가는 중

추노추노 ㅋㅋ





추노하면서 찍힌거 같은데.. 

어디서 찍힌건진 모르겠네요 ㅋ










위 코스에서 보이듯이..

출발해서 얼마 안되서 그란폰도와 메디오폰도가 나눠지게 되요


메디오는 직진~! 좌회전하면 헬;;;









코스의 경치가 너무 멋있는데.. 라이딩 도중에 막찍어서 그런지

걍 그러네요.. 아 진짜 멋쪘는데 ㅠ








메디오 코스중 첫업힐 구간인 쓰리재에 올라서 

태양언니를 기다리면서 쉬다가 

언니가 올라와서 한컷!! ㅋㅋ 임무 완수!










마의 구간 오두재! ㅋㅋ 

여기까지 핰핰 거리며 올라왔는데.. 아직도 코스가 반정도 남았다는걸 

보고 이러다 체력 다 털릴꺼 같아서 끌바 ㅠㅠ






오두재 업힐길도 좁고 사람도 많고 노면이 안좋아서

정말 쉽지 않는 구간이네요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끌바 시전 ㅠㅠ














그래도 오두재 정상에서는... 웃으면서 ㅋㅋㅋ

아 정말 힘들었는데.. 사진찍으니 왜 웃게되는거죠?ㅋㅋ













힘들게 오두재를 올라온 보람이 있네요~ ㅎㅎ

메디오는 보급이 이곳에서만 한번 이루어 지는데

정말 반갑더라구요~ 수박에 바나나까지 감사합니다!


얼음물에 콜라로 갈증이 해소되서 좋았어요 ^^







오두재 정상에서 태양언니를 기다리며 한컷

여유있게 쉬면서 체력 비축해서 좋았어요 ㅋㅋ




태양언니도 올라오고~ 

계속 옆에서 응원하면서 같이 라이딩한 분과도 한컷!

수고 많으셨어요 강동소방서 팀장님!! ^^






오두재 내려가서 신나게 다운힐하다가..

마지막 업힐 코스인 적상산에 다가가는 느낌이네요~


앞에 그룹 살짝 피 빨면서 열심히 올라갔어요 ㅋㅋ












적상산 올라가는 길~~~





아아 뭐야뭐야 

 이코스는 가도가도 끝이 없어~~~ ㅋㅋㅋ





적상산 10킬로 가까이 되는 업힐 코스라 꾸역꾸역 올라가는데..

옆에 보이는 노란색 안내 표지에 3km 남았다는건 믿을수가 없었어요 ㅠ

뭐야 아직이라구~~~ ㅠㅠ





긴 적상산 업힐끝에 있는 피니쉬 라인!!! ㅠㅠ

울컥하네요 ㅎㅎ


 




그래도 일찍(?) 들어온 덕분에 그란폰도 시상식도 보게되었어요

메디오와 같이 들어온 그란폰도 완주자라닛!!! ㄷ ㄷ;;







태양언니도 잇따라서 메디오 완주 하고.. 

같이 기념 사진을 찍었어요 ㅋㅋ





이후 그란폰도 완주 여성부 시상까지 ㄷ ㄷ;;

와 멋있어요!!





그란폰도에서 아직 안 들어온 동철오빠를 기다리며

언니와 함께 코스 완주 인증 사진을 찍어보아요 ㅋㅋㅋ






모두 컷인해서 기분좋게 적상산을 내려옵니다~

산 정상있는 적상호에서 인증샷 ^^


근데... 이후에 적상산 헤어핀 다운힐 너무 무서워요 ㄷ ㄷ;;

겨우 내려왔어요 ㅠㅠ;;;





그란폰도 응원해주신 무주에 계신 어르신들  정말 감사합니다.

코스 중간중간에서 화이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








대회가 끝나고 정리하고 체육관에서 시원하게 샤워도 하고

근처 밥집에 와서 불낙전골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 음식은 전라도인가봉가 ㅋㅋ


자전거 기록칩이 식권 (7천원)으로 사용되서 정말 유용했답니다~


개인적으로 무주대회가 별탈없이 끝나서 괜찮았는데..

참가한 다른분들의 얘길 들으니.. 꼭 그렇지만은 않은거 같더라구요 ㅎㅎ;


뭐 저도 무주는 경험했으니.. 

다시 또 오고싶은 생각은 없어요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06583918







스트라바와 연동된 relive에서 만들어준 무주대회 영상이예요~^^

https://www.relive.cc/view/6065839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