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투어] 비와서 삼척대신 영월투어 유목민라이딩 with SGJ - 20180610

by 서녕님 2018. 6. 11.

오늘은 올해 싸가지 첫투어 참석하는 날인데.. 

비가 오네요 ㅠㅠ


 전날 서울에 비가 꽤 많이 내려서 새벽일찍 신정교 출발지로 

이동하는것도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 비가 그쳐서 

투어버스를 타고 삼척으로 이동합니다.



 


강릉 가는 길.. 버스 안

안개가 꽉 끼어서 시야도 안좋고 곧 비가 쏟아질듯한 날씨여서 불안하네요ㅠ 




일단 먹자! 강릉휴게소에서 따뜻한 라면 한그릇.. 

비오는 강원도라 그런지 날씨가 쌀쌀해요 




폭우! 강릉에 다와가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ㅠ 힝


세교벙짱과 영재오빠가 의논 끝에.. 

삼척 코스 대신에 비가 안오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타기로 하고 

버스를 돌려서 강원도 평창으로 이동합니다.


비가 와서 자전거 못탈줄 알았는데.. 

빠른 판단과 신속한 결정으로 자전거를 타게된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


비 안오는 지역을 찾아 다니는 자전거 유목민 ㅋㅋ




평창에 있는 안미초등학교로 이동해서 

그곳을 출발지로 해서 영월로 라이딩 한다고 하네요




평창에 내리니 여긴 신기하게도 비가 안오네요.. 오우 굿!




신정교에서 6시에 출발해서 여차저차해서 라이딩 출발하려고 보니 벌써 11시이네요

지금이라도 라이딩 가능한게 어딘가싶어 안도가 되요 ㅋㅋ




여친 바막도 챙겨주는 자상한(?) 남친




자 이제 라이딩 출발합니다~!!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에서 출발해서 영월군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라이딩 코스를 정확히 모르니 완전히 깜깜이 라이딩이네요 ㅋㅋ




코스도 잘 모르는데.. 라이딩 시작한지 3.5km 지점에서 

업힐 구간이 따악~ ㄷ ㄷ;; 




평창 뱃재 북측 : 1.19 km 122m 10% 


어제 동부12고개를 타고와서 그런지 다리가 묵직해요 ㅠ
싸가지 형아들 쫓아간다고 정말 힘들더라구요 크앙





업힐이 끝나니 평지 잘타는 탄노랑져지 언니들이 나타나서 막 끌어제껴요 ㅋㅋ

좌회전해서 평창읍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투어는 날씨때문에 맘고생 많았을꺼예요

세교 벙짱 수고 많았어~ 늘 고마워!!




평창 읍내 건널목 신호 대기중~ 

오늘따라 노랑노랑한 져지가 많네요 ㅋㅋ






평창읍을 지나 평창대로를 따라 주행합니다.




약다운힐에 길도 좋아서 재밌게 달렸어요




여기가 아닌가벼!? 그런데.. 이길이 아니라네요 ㅋㅋㅋ

잠시 대기하실께요~




이분들 벌써부터 약 빠시네요 ㄷ ㄷ;;




다시 코스 연구중이신 세교벙짱과 도사님~ 좋은 곳으로 부탁드립니다 ^^




아까 그렇게 신나게 달렸던 길을 다시 리버스로 가려니 힘드네요 ㅋㅋ




귤언니와 오랫만에 함께 타네요~ ^^






귤언니가 뒤에서 오면서 사진도 남겨줬어용 감사합니다~




다시 또 평창읍내로 들어왔네요 ㅋㅋ




평창에서 정선, 미탄 방향으로 산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ㅋ




아마.. 저기 보이는 산들을 넘어서 가겠죠?






평창읍을 지나서 서동로를 따라 주행합니다.




앞쪽에 계신 각도기 몇분들 뒤로 쳐진걸 보니 

어느새 업힐이 시작됐나보네요 ㅎㅎ;;




멧둔재터널까지 안가고 앞쪽에 우회하는 길에서 빠져야 한다는데

앞에 가신 분들 따라서 그냥 터널로 직진합니다.




나중에 스트라바 구간을 보니 멧둔재 터널앞까지 구간이더라구요




멧둔재 업힐 : 2.71km 152m 6% 


시컴시컴한게 핑크가 유난히 눈에 잘 들어오네요 ㅠ 흑형느낌이라니 ㅠ




터널 지나서 후미를 기다렸다가 붙여서 갑니다~




유쾌하신 분들 덕에 투어가 즐겁네요 ^^




멋진 경근오빠 사진도 한장~ 유후^^





멧둔재 다운힐 안전하게 내려갑니다~






다운힐 내려가자 마자 창리교차로에서 우회전에서 

또 바로 업힐이네요 ㅋㅋ




밤재 : 2.77km 136m 5%


밤재구간은 조금 길긴하지만 그리 경사가 쎄지 않은 업힐이었어요






밤재 정상에는 넓은 공터가 있어서 후미를 기다렸다가 출발해요


여기 다운힐 내려가서 마차에서 보급한다는데.. 웅 마차가 뭐지 했었는데.. ㅋㅋ





정말 마차 맞네요 ㅋ




강원도 영월군 마차리에 있는 탄광문화촌




마차집 식당이 정말 옛날집을 연상하게끔 잘 꾸며 놓았더라구요

이곳 매점에서 보급을 한다고 하네요~






오늘 투어는 여라들이 반은 차지한거 같네요

왠지 오늘따라 라이딩이 상큼하고 활기차더라니 ㅋㅋㅋ

 



모두들 예쁘고 자전거도 잘타고~ 멋져용 +_+




보급보급

작은 매점이라 그런지 보급 살만한것도 별루 없다고 ㅠ





타려면 열심히 챙겨먹어야죠~




내가 좋아하는 경근오빠 ,효진언니 굇수커플과 아우 이니~ ㅋㅋ




자 이제 영월을 향해 다시 또 달립니다.






영월 별마로 가기전에 업힐이 하나 더 있네요

헤어핀 구간에 활짝 핀 꽃길이 꽤 인상적이었어요~ 힘듬 크흐




분덕재 북측 : 2.12km 190m 9% 



분덕재 정상에서 후미를 기다리며~




분덕재를 다운힐해서 내려와 별마로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별마로가는 삼거리

이곳 삼거리에서 좌회전해야 하는데.. 직진 본능으로 인해 길 잃을뻔 했어요 ㅋ




별마로 천문대 가기전에 빡센 업힐구간 올라가는 중 






별마로 구간 전에 있는 이곳도 경사가 제법되는 힘든 업힐이예요




삼옥재 서측 : 1.96km 178m 9%  


별마로 천문대 업힐 올라가기전에 한번 숨 좀 고르고 가실께요~

2년전에는 모르고 안쉬고 올라갔더니 더 힘들더라구요 ㅋ





오늘 마지막 업힐 구간이니 가져온 약은 다들 먹어야겠다고 ㅋㅋ




친절하게도 천문대까지 4.5km라고.. ㅋ




자 준비된 분들은 먼저 쏘세요~ ㅋㅋ

초반 경사가 좀 쎄보여서 은근 겁나는 곳이지만.. 길기도 하죠 ㅋㅋ




도로노면은 그리 좋지 않지만 그럭저럭 올라가기엔 괜찮아요

나무가 많이 우거져있어서 그늘이 많고 시원한 구간이예요


긴 구간에 멘탈을 흔들려서 사진도 흔들렸네요..ㅋ




영월별마로천문대 : 3.82km 296m 8%


2년만에 다시 찾은 별마로 천문대인데 감회가 새롭네요~












선주야 첫별마로 완주 축하해~! ㅋㅋ








모두들 다 올라왔으니 이제 포토존으로 이동하실까요~









별마로 천문대 위쪽으로 올라오면 이렇게 탁트인 영월 시내 전경이 내려다보이는데..

비오고 난 이후라 그런지 경치가 더 멋진거 같아요




멋진 배경 속에서 멋진 단독샷도 남겨보고.. 히힛




함께 점프 단체샷을 남기기도 했어요




이렇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쉬시는 분들도 있고..

별마로의 풍경들..








싸가지 언니들 총출동~!!! 키햐~!






싸가지 언니들과 함께 이런저런 사진도 남겨보아요~






별마로 정상에 있는 비석에서도 또 찍고 ㅋㅋ


은애야 예쁜 사진들 정말 고마워~!! ^^






요즘 별마로에서 유행하는 사진을 찍기위해서 고군분투 해보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ㅋㅋ 어이쿠~! ㅋ






다리를 쭉 못 펴서 실패~!! ㅋ 개구리같아 ㅠ




그리고 이니와 함께한 다정한 사진도 찍고~ ㅋㅋ


정말 신나게 사진 많이 찍고 놀았네요 ㅋㅋㅋ




마지막엔 영월시내 전경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별마로 천문대 다운힐은 급경사에 양방향 길이라 더욱 조심해서 내려와야해요~





천문대에서 영월군청까지 멀지않은 거리라 

그곳에서 버스 탑승을 하기로 했어요






영월 들어가기전 깔딱 고개예요 ㅋㅋ










별마로 천문대 다운힐 내려와서 영월군청까지 10키로도 안되는 가까운 거리라 

금새 투어버스 있는 곳에 도착했어요


근데.. 영월군청 올라가는 깔딱고개에서 다 털렸다는 ㅋㅋ 




오늘은 날씨로 인해 코스변경으로 제대로 타지도 않아서 ㅋ

목욕을 하는 대신 고기를 먹기로 했어요~ 꺅!!




땟깔좋은 삼겹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보급도 한번밖에 안해서 식비가 많다며 고기도 실컷 시켜먹었네요 ㅋㅋ


오늘은 정말 세교투어벙 중에서 최고로 샤방하게 타고 

즐겁게 고기도 먹고 오빠들 덕분에 맛있게 술도 먹고.. 


경근오빠 덕에 아이스크림도 먹고~~

넘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하루였어요!!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62858716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