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제2회 화천김치찌개 그란폰도 with 늅늅 - 20180616

by 서녕님 2018. 6. 18.

늅늅사람들이 화천대회때 갔었던 김치찌개집을 못잊어서

대회 아닌 주말에도 먹으러 간다고 김치찌개 그란폰도 코스를 짜서

작년에 다녀왔고 올해 2회째인데.. 올해는 함께 하기로 했어요 ^^


출발은 춘천에서 시작해서 배후령을 넘고 파로호를 지나 화천읍내에 있는 

식당에서 김치찌개를 먹고 도마치재를 넘어서 가평으로 복귀하는 코스예요 ㅋ




중앙경의선을 타고 용산에서 ITX기차를 갈아타고 춘천으로 갑니다.

 ITX기차는 자전거석을 따로 끊지 않으면 자전거를 휴대하고 타기 힘들어요


이를 잘 모르고 타신 MTB분들 중간에 쫓겨나시더군요;;  




중앙경의선을 타고 ITX기차를 갈아탈때에는

승차장에 있는 이 교통카드 하차처리기에 카드를 태깅해야해요~


나중에 요금 정산하기 까다롭더라구요 ㅠ




 ITX기차에 자전거를 거치하고 편하게 춘천까지 가니깐 좋은데

자전거석이 몇자리 안되니 예매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ㅠ




기차 타고 가면서 수진이가 싸준 주먹밥이랑 방울토마토 냠냠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 고마워!^^





춘천역에 도착해서 일단 화장실부터~ㅋㅋ




자전거 타고부터는 무척 가깝게 느껴지는 춘천 ㅋ




춘천역 도착~! 가기전날 늅져지 입고 가냐고 물어놓구 

안입고온 수진이와 혜민 ㅋㅋ




오늘 함께하는 늅늅사람들은 총 8명이네요 

재미지게 달려보아요~ 






춘천시내를 달려서 배후령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오늘의 벙짱은 종이군~




샤방샤방 신나네요 ^^






춘천시내를 달려와 좌회전해서 배후령길로 들어서는 길




8km 조금 넘는 배후령 업힐 시작하는 지점




선수들 앞으로 흐릅니다~ 잘가~ 정상에서 만나!




우리도 가즈아~!! ㅋㅋ




8km 업힐 길긴 기네요~ 

평균경사 6% 정도라 경사가 쎄진 않은데.. 기네요 후아~




해발 500m 지점 지나갑니다. 




배후령 남측 : 8.37km 519m 6%


드디어 정상 도착~! 정상에 먼저 올라간 근홍이가 

마중나와서 막판에 좀 밟았네요 ㅋㅋ





올라갈땐 힘들지만 정상에 오르면 잊어먹는게 그게 업힐의 마력인거 같아요




혜민이도 마지막에 근홍이 마중나와서 운동중 ㅋㅋㅋ

아 진짜 힘들겠다 ㅋㅋㅋ




배후령 정상에 모두들 도착 완료~!!






배후령 정상 이정표 배경으로 사진 한장 남겨보아요 ^^






배후령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화천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오음교차로에서 좌회전해서 파로호 방향으로 라이딩합니다.





배후령에서 내려와 얼마되지 않아서 금방 파로호길로 들어서네요






좌우 풍광이 푸릇푸릇한 파로호로






파로호 itt : 11.20km 105m -1%


파로호길을 타고 화천 가는 방향에서는 오른쪽으로 파로호가 보이는데

정말 호젓하고 멋지더군요~ 이런길을 11km 쭈욱 타고 가는데 정말 흥이 나네요 ^^




흥이 나서 막 밟다가 오른쪽으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예뻐서 

잠시 멈춰섰습니다 ^^




수진이 현동이 커플이 지나가서 함께 달렸어요~




파로호 구간이 끝나기전에 후미 붙인다고 쉬고 있는 곳이 

포토존이라니 넘 좋다 ㅋㅋ




이곳에서 보이는 파로호도 정말 멋지네요 ^^






파로호가 보이는 포토존에서 사진 한장 남겨요~ ^^









이런포즈로 왜 찍었나 몰라;;;ㅋㅋㅋ




긴다리가 여유로운 성욱이와 함께 ㅋㅋㅋ




늅져지 단체 사진도 한장 남겼어요.

수진 혜민이는 함께 못해 아쉽다 ㅋㅋ




져지 등뒤에 새긴 늅늅팀 개인 이니셜

찰리쵸이, 늭희, 업힐왔서녕, 나만없어고양이, 특급냥집사, 알루10단

ㅋㅋㅋㅋ




자연! 영원한 마음의 고향.. 아끼고 사람합시다~




파로호회매운탕골을 지나니 파로호가 거의 끝나가네요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서 화천방향으로 좌회전해서 주행합니다.






화천시내 방향으로 라이딩 하는데 왠지 길이 낯익다 싶었는데

화천대회때 초반에 달렸던 길이더라구요




화천교를 지나 화천시내로 들어갑니다.






오전 11시 조금 지난 시간이라 점심먹기에는 이르긴하지만 다행히 

자전거를 타니 배가 조금 고프니깐 ㅋ 일단 바로 김치찌개집으로 고고 




여기가 바로 그 유명한? 김치찌개집 한정식 '성원'이군요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는 강아지와 강아지주인분

넘나 귀엽다 ^^ㅋㅋ




식사메뉴는 단촐하고 가격도 저렴하네요~




주인아주머니의 추천으로 간장제육 4인분, 김치찌개 4인분 주문했어요




김치찌개 4인분 양이 꽤나 많네요 

이런 두툼한 돼지고기 4덩이가 똭~! ㅋㅋ




간장제육 2인분도 푸짐하게 양이 많아요





김치찌개인지 돼지고기찌개인지 ㅋㅋ 찌개도 정말 푸짐하네요




여기와서 김치찌개를 먹으니.. 

왜 다들 이걸 먹으러 자전거를 타고 오자고 했는지 이해가 되네요 ㅋ


담번에도 또 김치찌개 그란폰도 참전예정이요! ㅋㅋ





점심 다 먹고 좀 쉬다가 12시 30분에 라이딩 출발합니다~




화천시내를 벗어나 가평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강변에서 내륙으로 들어가니 오르락 내리락 낙타등 코스라 은근 재미있네요 ㅋ






낙타등 코스이후에 은근 긴 업힐이 이어지네요




달거리고개 북측 : 1.65km 92m 5%


약간 남산길이에 경사는 낮은 업힐이네요 모두 가뿐히 클리어^^






배울고개 동측 : 1.0km 77m 8%


다운힐 끝나자마자 다음 업힐로 이어지는 업힐의 향연이네요 ㅋ







오늘 날씨가 정말 좋네요 하늘에 걸려있는 구름이 

넘나 예뻐서 다함께 단체샷 ^^




다운힐 뒤 다시 또 업힐이 ㅋㅋㅋ




만월고개 동측 : 2.10km 100m 4%


그와중에 2km나 되는 긴 업힐이네요~ 업힐 정상에 휴게 공간이 있어서 

다 올라와서 조금 쉬다가 갑니다




많이 덥긴하지만.. 정말 날씨가 넘나 좋아요 ^^






고글 쓰고 있어서 몰랐는데 정말 해가 쨍쨍 ㅋㅋ

팔각정에서 조금 휴식을 취하다가 마지막 남은 도마치재로 출발합니다.




도마치재 방향으로 가는 길.. 왼쪽으로 계곡이 보이고 

 강원도에서 흔히 볼수있는 코스 느낌이네요 ~

 





캬~ 여기 코스도 정말 좋네요 ^^


그러다가 성욱이 펑크나서 앞에 선발팀 먼저 가고 펑크처리하고 

도마치재 앞 편의점에서 합류하기로했어요






도마치재 가기전 사창리 가는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사내면 근처 수진이네 기다리며 혜민이가 찍어준 사진 

구름이 참 멋지네요 ^^






도마치재 올라기기전 주유소옆 편의점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와 이제 마지막 도마치재 전 편의점이네요 


현재 2시 20분, 가평역에서 복귀기차가 시간이 5시 11분이라 

느긋하게 라이딩하기에는 시간이 좀 애매하긴하네요 ㅎㅎ;




혹시라도 늦어질까바 먼저 도마치재를 올라갑니다.




역시 더운날 도마치재는 그늘 하나없는 땡볕땡볕 ㅋㅋ




도마치재 북측 : 5.71km 405m 7%


도마치재 올라갈때는 거의 코스 마지막이라 피알찍기 힘들었는데

오늘은 생각지도 못하게 PR 득템했네요~ 앗싸 ㅋㅋ







도마치재 클리어~~!!! 모두 수고많았어!




경찰관한테 혼나는거 같은 사진이죠? 

아니예요 경관님이 자전거 관심 많으셔서 같이 대화중이었어요 ㅋㅋ







혹시라도 도마치재 다운힐에서 흐를까바..

수진 현동 커플과 같이 먼저 내려갑니다~~






언제부터인지 도마치재 다운힐이 힘드네요.. ㅋ

북면에 먼저와서 뒤에 오는 팀들을 기다렸어요




북면에서 가평까지는 10킬로 구간이라 금방 올줄알았는데.. 

가평 가기전에 깔딱고개인 노루목고개가 공사중이라 은근 신경쓰였네요 ㅋ




그래도 라이딩 잘마치고 가평역 무사복귀했어요~

예매한 ITX기차 시간 전에 무사히 세이프해서 다행이네요




오늘 늅늅팀 화천 김치찌개 그란폰도 모두 수고 많았어요~

함께라 더 즐거웠어요 ^^


안전하게 끝까지 모두 완주해서 아주 칭찬합니다 ㅋㅋ


다음에 다시 또 만나요~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641285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