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튜브 주입구 방식과 특징
튜브 주입구 방식은 모양과 용도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프레스타, 슈레더, 던롭 방식
1. 프레스타 방식
- 프랑스에서 개발한것으로 고압(100-120psi)에 유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경량입니다.
- 다른 방식에 비해 구조적으로 외부 충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와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 생활자전거이상의 고급MTB나 로드자전거에 많이 사용합니다.
- 사용방식은 윗머리부분을 돌려 공기 주입 및 배출을 하고 다시 돌려서 막는 방법으로 고압에서도 공기가
새는 현상이 적습니다.
- 고압이 공기주입이 가능하고, 가볍기 때문에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슈레더 방식
- 미국에서 개발한 방식으로 자동차 및 오토바이와 주입구 형태가 같으므로 위급시 도움 받기가 좋습니다.
- 슈레더 방식은 프레스타방식보다 크고 단단하기 때문에 MTB와 같은 고용량 타이어에 사용됩니다.
3. 덥롭방식
- 일반적인 생활자전거에 흔히 볼수 있는 방식이지만, 공기주입시 주입정확도가 떨어집니다.
- 공기주입은 간단하지만 정밀한 공기 압력 조절은 불가능하며, 공기가 새어나올 확률도 높습니다.
제 로드자전거의 경우 앞뒤 전부 프레스타방식이네요.
일반적으로 휴대용 펌프는 프레스타 방식과 슈레더방식으로 주입이 가능하며 어댑터를 껴서 사용할수도 있어요.
(이것은 일반적인 경우이고 펌프를 구입하실때 주입 가능한 방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튜브 주입구 방식에 맞는 펌프 노즐을 사용하여 공기주입을 해야 하는것
잊지 마시고 튜브 주입구 형태 한번 체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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