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강화도 한바퀴 낙타등코스 신나요~!! with 팀세븐

by 서녕님 2016. 8. 30.

주말에 서울 동부쪽으로는 날씨가 안 좋을꺼 같아서 인천 쪽에 있는 

강화도로 라이딩을 가기로 했어요~


전날 음주로 늦잠을 자서 아침에 허겁지겁 준비하고 나와서 정신이 없었지만..

아침 날씨가 좀 선선해진 느낌에 기분이 좋더라구요~


집근처에서 픽업해주기로 한 규리 언니 만나서 

강화 인삼센터로 출발~! (늦어서 미안해용 ㅜ)  



음.. 그런데...;;;


인삼센터에 거의 다 와가는데.. 강화도 라이딩을 한번 해본 

규리언니가 여기가 아닌거 같다고...;;; 

 

티맵에서 네비해서 갔는데 알려준 곳이랑 원래 만나기로 한 

인삼센터가 달라서 다시 검색해서 겨우겨우 찾아갔어요 ㅠ


강화도는 서울에서 들어가는 도로가 좁고 차량도 많고 큰 덤프 트럭이 많아서

강화도까지는 차로 들어가는게 안전합니다~

직접가보니 잘 알겠더군요 ㄷ ㄷ;;





원래 강화초지대교를 건너야 하는데.. 윗쪽 강화대교를 건넜네요

티맵 바보 ㅠ




강화초지인삼센터 가는길.. 

강화 초지대교를 건너서 좌측에 인삼센터가 있어요





여기가 강화초지 인삼센터예요.

강화군 길상면 초지로 151에 위치해요~ 


강화도 라이딩은 대부분 이 포인트에서 시작을 많이 하니깐.. 

헷갈리지 마세요~





다른 인삼센터 찍고와서 늦은 지각생들도 다 도착해서 

455678클럽 라이딩 출발 고고~!











이른 아침이라 차도 많이 안 다니고 라이딩하기에 좋네요










평지와 나지막한 업힐 코스가 섞여있어서 

재미나게 달릴수 있는 낙타등 코스예요. 서부에 있는 분원리 코스라고 할까요~ ㅎㅎ




낮은 업힐구간은 대략 4-5% 정도되는거 같아요~




낮은 구간이라도.. 그래도 업힐은 업힐이니깐 

힘들어요 헥헥;; 



 


출발해서 15km 정도 신나게 라이딩하다가... 

바닷가 근처에 가게랑 상점이 많은거 같아서 유심히 보니 

동막 해수욕장이더라구요 ㅎㅎ





해수욕장도 왔으니.. 사진이나 찍어볼까 하고 해변근처로 이동~





여름 성수기도 끝나고.. 사람도 없고 좋네요 ㅋㅋ




동막해수욕장 넓은 뻘을 배경으로 해서 개인사진~ ^^





서해안이라 그런지.. 넓은 뻘이 참 인상적이예요~

동해안쪽만 다니다보니 볼 기회가 거의 없어서 신기하네요 ^^






동막해수욕장을 지나 거의 평지인 구간을 

라이딩하면서 신나서.. 여기 완전 좋은데~ 라며 얘기하는 순간! 





짜잔~ 나타난 업힐 구간 ㅋㅋ




강화도 남부업힐 구간 : 0.5km 60m 11%


짧지만 강력한 구간이네요 ㅋㅋ




힘들게 업힐을 올라오면.. 

보상받을수있는 시원한 바람도 있고 멋진 뷰가 있어서 좋아요~




저 멀리로 펼쳐진 바다를 보면서 기분좋게 다운힐~ ^^





좌측에는 바다와 해변이 있고..




정면과 우측에는 산과 들판이 있는 이런 곳에서 

라이딩하니 이색적이라 좋네요 ^^





동철오빠가 브런치로 커피와 허니브레드를 한잔하러 가자고 해서

열심히 카페까지 따라가는중인데... 대체 언제 나오느냐고요~







카페 가는길에 있던 해안도로인데 길게 쭉 뻗어있어서 달리기 좋겠더라구요

근데 바닷바람인지 역풍이 심해서 복불복일듯해요 ㄷ ㄷ;;


외포리방향 짧은 TT : 2.5km 3m 0%





달리고 달려서.. 

(출발해서 30킬로 정도 떨어져 있는) 카페에 도착했어요~




카페 들어오는데 초입에서 예쁜 식물이랑 화분도 팔더라구요~




강화도 서쪽 해안에 위치한 109 House 카페예요~

건물도 시원하게 참 예쁘죠? ^^





해안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서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예요








해안가 지중해 컨셉으로 만들어 놓은 카페인데.. 

여기저기 자전거가 널려져있네요 ㅋㅋ






출발해서 카페까지 30km 라이딩 후라 아직까지는 쌩쌩들 하네요 ㅋ





라이딩하고 첫번째 보급은 커피와 허니브레드로~ ㅎㅎ

처음으로 이렇게 고급지게 보급도 해보네요 ㅋㅋ

항상 슈퍼에서 콜라와 쵸코파이 먹다가 ㅋㅋㅋ





허니브레드는 인증사진 몇장 찍고는 

바로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져 버렸어요 ㅋㅋ









허니브레드와 커피는 금방 먹어치우고는 

카페를 배경으로 사진찍기 놀이 삼매경 ㅎㅎ







선희언니랑 둘이 찍고 




규리언니, 선희언니, 정선이와 여자들끼리도 찍어보고 





의자왕인 동철오빠도 껴줘서 같이 찍어보아요~





다시 라이딩 나가기전에 물보급을 위해 

카페 안에도 들어가서 내부를 탐방해 봤어요








카페 내부도 예쁘게 인테리어 되어 있네요 ^^




액자들 많이 있는 벽면 앞에 서서 규리언니와~





선희언니와도 함께~





카페 초입에 있던 느낌있는 이정표 앞에서도 찍어보아요





신나게 놀았으니 이제 라이딩을 출발해볼까~






이후로도 계속 낙타등 코스인데.. 맞바람이 심해서 힘들었어요 ㄷ ㄷ;




날씨가 선선하고 들판도 이제 곧 가을 느낌 가득해질꺼 같아요







원래 고려산을 가려고 했는데.. 통행이 막혀있어서 못 가고 

다시 다른길로 둘러가느라 조금 헤맸어요









앞에 보이는 산이 강화도의 별립산이라고 하네요..

고려산은 못가더라도.. 저산에 가자고 했는데.. 외면당했어요 ㅠ








오늘 날씨도 너무 좋고 하늘도 높고 너무 좋네요~ ^^




 

역풍이 조금 쎄긴 하지만 다들 신나네요~ ㅎㅎ









도로 옆으로 코스모스까지 펴 있으니 정말 가을느낌 물씬 나죠? ^^





라이딩을 하고있으니.. 학창시절에 배웠던 강화도 고인돌부터 해서 

여러 지리적인 단어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ㅋㅋ





강화도 시내쪽 지나가는데.. 

차가 많고 신호 대기도 길어서 천천히 주행했어요





강화도 시내를 벗어나서 초지인삼센터로 복귀하는 길~ 


길이 평지로 쭉 이어진길이라 평지요정이 나타나서 끌었는데

어마어마 했어요 ㄷ ㄷ;; 





초지진 방향으로 우회전~





후아~ 이제 초지인삼센터 앞 사거리에 도착했어요!







도착해서 숨 좀 고르고... 

강화초지 인삼센터를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찍기로 했어요 ㅋㅋ


모두들 수고 많으셨어요!!! 


(종이님 자세를 좀더 낮추야 할듯..ㅋ 담에 참고하세요~ ㅎ)





사진찍어준 동철 오빠도 함께 찰칵~ ^^





차에 자전거를 싣고 근처에 쭈꾸미 맛집이 있다고 해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황촌집'에 갔어요.





쭈꾸미 먹는 방법도 있네요..

1. 쭈꾸미를 메밀국수에 넣어 비벼 먹는다. 

2. 메밀국수를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보리밥을 넣어 비벼먹는다.

3. 사골육수(주전자)는 공기에 따라서 수저로 떠 먹는다.

4. 보리밥은 리필가능




기다리면서 다른 테이블에서 먹는걸 보니 막 배가 고프네요 ㅠㅠ





우왕 쭈꾸미~~ 매콤하게 맛있을꺼 같아요! ^^




쭈꾸미에 메밀국수 나오는 식당은 처음인거 같은데.. 정말 맛있겠어요~




먹는 방법을 착실하게 따라서.. 사골육수도 그릇에 따라 놓습니다 ㅋ




메밀국수에 쭈꾸미랑 양념을 넣어서 비벼 먹으니 맛이 굿굿!!

넘넘 맛있어요~ ^^




음.. 장수막걸리~~




막걸리 하나 시켜서 다들 딱 1잔만 목만 축이는걸로~

건배!! 오늘 재밌었어요!!! ^^


쭈꾸미양념 듬뿍 넣어서 메밀국수 비벼서 다먹고... 배부른데 맛있어서 

보리밥도 다 비벼서 마셨어요 ㅋㅋ






배부르게 맛있게 먹고 황촌집 식당앞에서 단체사진 ㅋㅋ

정총무는 계산하러 ㅋㅋ












강화도에서 성산으로 돌아와서.. 

자전거로 학동 샵투어를 가기로 해서 또 다시 출발합니다~




한강 자전거길의 하늘도 정말 높고 날씨가 너무 좋네요~









한강 자전거길에서 압구정 나들목으로 올라와서

가는 길을 찾아서 학동 미코스토어로~




학동사거리-강남구청역 : 0.5km 32m 6.3%


강남구청역 올라가는 길이 업힐인데 차도 많고 경사가 생각보다 좀 있네요 ㅎㅎ;

선희언니는 버스때문에 끌바시전 ㅋㅋ





브랜드 연합세일이라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네요~







자덕들도 세일 잠시 둘러보다가.. 져지 포켓이 작아서 구입은 못하고 ㅋㅋ

다시 성산으로 복귀합니다~


성산 복귀했는데... 8월 그란폰도 130Km 챌린지 완료하느라 행주대교 찍고 

오늘 라이딩 마무리했어요 힘드네요 ㅎㅎ;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904970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