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둔내나비코스! 겨울시즌전 휘팍웰팍으로~ 은근 빡시네 with 싸가지

by 서녕님 2017. 10. 9.

싸가지 친구 원기가 고안했다는 둔내나비코스(아래 코스맵 이미지 ㅋㅋ)

추석연휴 중간에 강원도 투어로 싸가지분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거리 120km에 획고가 2,300m 된다고 하는데..

아래쪽에 저 획고이미지가 처음에 볼때는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았는데..

업힐이 10고개가 넘는다는.. ㄷ ㄷ;;

 

그래도 간만에 태기산도 넘고 휘팍도 가고 하니..

기대가 되는 라이딩이예요~ :)

 

신정교에서 출발한 투어버스로 둔내 종합체육공원에 도착!

좀 춥긴 하지만 그리 많이 쌀살하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라이딩 출발하기전 다 모여서 라이딩 관련 사항과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한바퀴 돌아가면서 인사를 하는 시간도 가져보고 바로 라이딩 출발합니다~



오랫만에 함께 하는 싸가지 식구들과 라이딩~

내가 좋아라하는 은애도 함께해서 넘나 좋네요 ^^ 

 


출발한지 5km도 안되서 나타난 첫번째 업힐 ㅋㅋㅋ


 

다라목이고개 동측 : 1.0km 76m 7%


첫업힐부터 빡신것을 보니 오늘 코스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ㄷ ㄷ;;

어제 분원리 다녀와서 힘든걸꺼야 변명을 생각해보기도;;;

 


라이딩 시작하고 바로 업힐이 있고 다운힐 내려오자마자 또 업힐이 똭~


경사도가 좀 있는 낙타등 업힐이네요 ㄷ ㄷ;;


갑천로를 따라서 주행하다가 갑천면에서 우회전합니다.



잠시 멈춰서 후미 기다리면서.. 현진이와 경아가 포즈 취해줘서 한컷~



청정로를 따라서 태기산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간만에 투어라이딩 넘나 신나네요 해맑다 ㅋㅋ



지나가다가 예쁜 벽화 앞에서 찍히는 영광도~ ㅋㅋ


저멀리 보이는 곳이 태기산인거겠죠? 

우왕 정말 멋지네요 저길 올라가다니 ㄷ ㄷ;;


태기산 전에 작은 업힐이 하나 있네요.. ㅎㅎ;; 


그리 높지않은 정상... 또 있을려나.. ㄷ ㄷ;; 두분 카리스마 있어보여요~


다운힐때 은애가 사진도 찍어주고 고마웡~ :)


다운힐 내려와서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태기산 가는길..


오른쪽으로 누런 벼가 익어가는 논앞을 바라보며 달리는데 넘나 운치있네요 ㅎㅎ


멋진하늘 아래 벼가 익어서 누런 들판을 달립니다. :)


8시에 라이딩 시작해서 1시간 좀 넘게 라이딩했는데.. 아직까진 컨디션이 괜찮아요 ㅋ


오랫만에 동철오빠랑도 함께 라이딩하네요~

차량이 없으니 2줄로 함께 달리니 정말 재밌어요 ^^ 


태기산 가기전에 진짜 마지막 업힐을 넘어갑니다... 진짜지...?


둔내면 마암리 149 1 Climb : 3.3km 263m 7.9%

아니 여기 업힐은 머 이리 다 길고 높죠? ㄷ ㄷ;;


정상에서 대용이 기재트러블이 있어서 같이 얘기하면서 있다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다함께 사진도 한장 남겨보아요~


내리막 구간이 거의 없는 다운힐을 내려와서 마암교차로에서 좌회전해서 경강로를 주행합니다.


이제 정말 곧 태기산입니다. 태기산에 가까워지니 길이 눈에 많이 익더라구요 ㅎㅎ


저기 앞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태기산 올라가는 구간시작이예요


오늘 둔내나비코스 벙짱인 신중동 상어 정세교님~

라이딩 모임도 매끄럽게 진행 잘하시고 참 멋진 벙짱님이예요! 히힛

 

태기산은 구간이 좀 길어서 길게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태기산 업힐 올라가는 길... 일진분들 앞서 가고 계시네요 

좌측부터 미소언니, 석기오빠, 악어오빠 ㅎㅎ 다들 멋지십니다!!


태기산 오르는 길 하늘이 정말 멋지네요~


어느새 해발 880m 지점까지 올랐네요


오른쪽으로 단풍이 시작되는 산새를 즐기며 오르막을 올라가는 중이예요


풍력발전기가 보이는걸 보니.. 이제 거의 정상에 다다른거 같네요 


태기산 : 5.5km 361m 6%

드디어 태기산 정상에 다 올라왔어요~ 

용문 출발이 아닌 태기산 기록은 첨이라 아마도 피알 예상되네요 ㅎㅎ


 

작년엔 태기산 몇번 왔었는데.. 올해는 처음이자 마지막이지 싶네요~

태기산 이정표 아래에서 한컷 :)


후미에서 올라오는 분들 기다렸다가 다함께 단체사진도 찍었어요~

와 이렇게 다 모여서 찍으니 정말 많네요 ㄷ ㄷ 

모두 수고하셨어요 남은 라이딩도 안전하게 해보아요~


태기산 다운힐~
 

태기산 다운힐 내려와서 휘팍으로 오는 길.. 

낯익은 휘팍길에 들어서니 왠지 신이 나서 막 달렸어요 ㅋㅋ



휘팍 앞 도로공사도 다 끝나고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는 모습을 보니 왠지 좀 낯설었어요ㅎ


그래도 여기 휘팍 맞네요 ㅎㅎ


오래간만에 다래사장님도 뵙고 다래 바로 옆 큰마트에서 보급을 했어요.

후미 그룹이 길을 잃고 헤맨다고 해서 대기중~


다래 사장님이 주차장 가는 길 작은 다리 쪽에 단풍이 예쁘다고 추천해주셔서 사진도 찍구요 ㅎㅎ


일진 규봉이랑 같이 사진도 찍구요~ ㅎㅎ


친구들끼리 소년중앙 표지 느낌나는 사진도 함께 찍었어요 ㅋㅋㅋ


단체사진도 다 같이 찍구~ 


 

마지막에 미모 몰아주기라면서 경아랑도 같이 찍구요 ㅋㅋㅋ 고마워 경아야~


조금 긴 보급과 휴식을 마치고 다시 남은 코스를 달립니다. 


앞쪽에 선두그룹 상의가 다 붉은색 계통이라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ㅋㅋ


달리다보니 어느새 오르막 경사가 나오고 오픈 신호가 떨어지고.. 

팩이 찢어지네요.. 여긴 또 어딘가요;;


영동1터널 방향으로 주행해서 가는 길이예요.

영동고속도로 들어서기전까지 이용했었는데 이제는 차도 많이 안 다니는 옛길이라네요


이번에 무박부산 완주하고 온 성수오빠와도 함께 달렸어요.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힘드실텐데도 잘 타시네요 리스펙!!


영동1터널에 도착했습니다~

둔내면삽교리 산1 12 Climb : 4.5km 339m 7%




 

터널을 빠져나오니 자전거도 잘타고 성격 좋은 신중동 장어 선우찬영님이 

사진도 찍어줬어요~ 고마워요!! 


터널 옆에 단풍이 멋지게 들어서 경아랑도 한장 찍었어요~

은애야 사진 고마워 ^^


후미 그룹 기다렸다가 차례로 다운힐해서 안전하게 내려갑니다~


이리하여.. 다시 둔내쪽으로 내려왔네요 ㅋㅋ

코스는 거의 반정도 탄거 같은데... 다시 고난의 길을 찾아 나섭니다. ㅋㅋ


웰리힐리 파크 일명 성우리조트를 자전거로 와보다니.. ㅋㅋ


이쪽에서 좌측으로 가면 웰힐 스키하우스 있는데.. 우측길을 따라 주행합니다 


이곳에 이런 길이 있었군요 ㅋㅋㅋ



업힐 올라가면서 웰리힐리 스키장 슬로프도 보이고 오늘 하늘도 멋지고 경치도 짱 좋네요~


그런데 이곳 업힐 구간이 은근 길고 경사도 좀 있네요 ㄷ ㄷ


미소언니와 창수오빠 따라서 열심히 올라왔어요 ^^ 드디어 피니쉬~!


성목재 서측 : 3.1km 250m 8%

이곳 정상에서 다운힐해서 내려가면 아래 휴게소까지 거의 17km 다운힐이고 

주변 경치도 좋다고 해서 조금 천천히 내려가려고 후미를 기다렸어요


 

출발전부터 속이 안좋다던 규봉이가 안스러워서 상태를 물어봤는데 여전히 안좋다고..

그런데 왜 업힐은 항상 선두인거니?? ㅋㅋㅋ


다운힐 구간.. 

팩에 붙어서 가다가 너무 힘들고 경치도 안보여서 팩을 버렸어요 (진짜예요ㅋ)


갑자기 규봉이가 나와서 팩을 끌고 가버려서 속으로 안녕을 외쳐주고 

마음껏 사진을 찍었어요 ㅋㅋ 아 하늘 좋다~


언제 또 볼수있을지 모르는 풍경인데 눈속에 담아둬야죠~ 자기 합리화중


아 저기 흐르는 사람 또 발견!! 아.. 성제야 안녕 ㅋㅋㅋ 

계촌다운힐 : 9.9km 119m -1%


멋다리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잠시 쉬면서 물과 음료, 쵸코파이를 보급중이예요


램푸야 안녕~ 오랫만에 자전거 타느라 고생이 많다~ 이제 자주자주 보자궁 ^^


휴게소에서 보급과 휴식을 끝내고 다시 또 출발해봅니다~


출발하자마자 또 업힐구간이 똬악 ㅋㅋㅋ 아 진짜 ;;;


경사는 그리 쎄지 않은데 길이가 은근 긴 구간이네요;;


마지막 피니쉬구간에서 규봉이가 기다렸다가 찍어준 사진이예요

고뇌가 느껴지네요 ㅎㅎ 규봉아 사진 고마워~ ^^


달리고 달려서 드뎌 여우재 정상에 도착했어요~!

멋다리~여우재 : 5.8km 237m 4%



정상에 다 모여서 다함께 단체 사진도 찍고~ ^^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근데 아직 코스가 끝나지 않았어요 ㅎㅎ;



  

아니 뭐 이런!!! 다운힐 얼마 내려가지 않았는데 벌써 다음 업힐이예요

이 코스 설계자가 원기 본인이라고 하더니 정말 멋지게 욕나오게 코스 짰구나! ㅋㅋㅋ


힘들게 업힐 올라가고 있는데 뒤에서 누군가 슝슝 올라오는 느낌에 뒤돌아보니 규봉입니다.

지나가면서 엄지 척! 하고 올라가네요.. ㅎㅎㅎ;;;


하아.. 아직 구간은 앞으로 더 길기도 하네요 ㄷ ㄷ;;


벌써 해발 700m예요~ 힘을 내세요~ 화이팅!! ㅎㅎ;


은애야 다왔어~ 저기 문재터널이 끝이야 ㅎㅎ


문재 동측 : 2.2km 148m 7% 

여기 올라가면서 부터 가민의 gps 신호가 끊어졌다 붙었다 했는데..

왜 때문인지 이구간 로그가 없네요 아흑 ㅠ


저 앞에 보이는 건 문재 터널인가 보다..


저 작은 질렛을 입고도 이런 핏이 나오다니 패완얼인가 보네요 ㅋㅋ


정상에서 쉬면서 후미를 기다렸다가 함께 터널을 통과해서 내려갑니다~



이제 둔내로 복귀하는 길~ 

코스가 끝나가니 이제 좀 느긋하게 라이딩하는 기분이네요 ㅎㅎ


라이딩하면서 사진도 찍고~ 가끔 수다도 떨면서 주행합니다 ㅎㅎ


아직 마지막 깔딱업힐이 있다고 해서 다들 기대(?) 하면서 달리는중 ㅋㅋ


오늘 코스 대망의 마지막 깔딱업힐 ;;

새목재 남측 : 0.6km 38m 6%

열나 밟으며 올라갔는데 역시나 가민의 gps 오류로 로그가 없다 망 ㅠ


 

댄싱머쉰 조대용님의 여유로운 의기양양 포즈 ㅋ

본인은 앞에 찬영이와 함께 나란히 오르고 싶었다고 말씀하심 ㅋ

 


이제 드디어 끝인가 보네요~ 둔내로 복귀하는 중


아침에 봤던 그 둔내 종합체육공원으로 돌아왔어요 ^^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자전거를 싣고 환복을 하고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배가 정말정말 고프네요!!


둔내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들꽃피는 언덕'



메뉴는 제육쌈밥인데 정말 정말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식당 가득 싸가지사람들도 다 채웠네요~ 

모두들 조용히 식사하는걸 보면 다들 배가 많이 고팠던거겠죠?


오늘 코스가 은근 어렵고 빡셔서 힘들었을텐데.. 

단한명의 낙오없이 모두 완주 한걸보면 싸가지인들 모두 다 대단한거 같아요 ^^


라이딩 모임 훌륭히 잘 진행해준 세교 벙짱, 코스 안내와 가이드 잘해준 원기 정말 멋졌다~!

다들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번 라이딩도 기대할께요 ㅋㅋ

 

 그리고 이렇게 좋은 사진 남겨준 은애! 항상 고마워~ ^^


마지막으로 오늘 함께 했는데.. 가민 로그가 날아가서 

같이 달렸지만 달린거 같지도 않은 종욱아 참 애석하구나 ㅠ


나도 가민 오류나서 겨우 로그 살렸는데.. 기록이 좀 이상하긴 하네요 ㅠ

가민 업데이트 하고 한글 가민이 문제가 좀 있다니 해결되긴하겠죠;;;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2207472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