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owBoard}/스노보드 정보

[스노보드정보] 오클리 고글 종류와 렌즈

by 서녕님 2012. 12. 27.

오클리 고글 종류

1. CANOPY

렌즈사이즈 : 가로 20cm * 세로 8.6cm

핏이나 헬맷 착용에 불편을 주지않으며 시야를 확보하는 유선형 프레임 디자인과 O-Flow Arch 기술로 구조적으로 코와 얼굴에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버사이즈 렌즈와 안경이 고글에 완벽하게 핏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숨겨진 홈이 있는 프레임으로 안경착용자들에겐 좋은 제품입니다.

        

2. AIRBRAKE


렌즈사이즈 : 가로 19.6cm * 세로 9cm

2011년 오클리의 신모델로 렌즈교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수있도록 스위치 락 부분을 강화시켜 디자인된 모델입니다.
여벌의 렌즈와 고글케이스가 구성되어 있어 날씨 상태에 따라 렌즈교체를 쉽게 할 수 있어서 날씨 변화가 심한 환경에서 
최적의 상태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ELEVATE

렌즈사이즈 : 가로 19cm * 세로 4.6cm

모든 각도에서 직선이나 평면이 없이 곡선과 곡면으로만 성형된 디자인으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넓어진 프레임으로 얼굴을 감싸 보호하는 안정된 느낌과 함께, 첨단 하이테크의 이미지를 표출합니다. 

     



4. SPLICE

렌즈사이즈 : 가로 19cm * 세로 4.6cm

모든 각도에서 직선이나 평면이 없이 곡선과 곡면으로만 성형된 에어로 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으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전해줍니다. 오매터 소재로 이루어진 프레임은 극한 추위 속에서도 유연성을 유지 하도록 되어 있으며, 착용하는 동안 코를 누르는 압박감이 감소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내부 프레임 골격 구조를 고안하여, 최대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3중의 플리스와 스트랩 연결 부분의 결합은 전체적으로 균형감을 주고 있어서, 어느 브랜드의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편안하고 안정된 핏을 주고 있습니다  
착용감 좋은 모델

     


5. STOCKHOLM

렌즈사이즈 : 가로 19cm * 세로 7cm

스톡홀름 고글은 섹시한 디자인의 여성 전용 고글 제품으로 기존의 남성의 얼굴에 맞도록 디자인된 다른 제품과는 달리 여성 고객들의 얼굴에 맞는 입체적 디자인으로 이전에는 느낄 수 없는 개별 맞춤과도 같은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사이즈가 약간 작게 나온 듯한 모델

         


6. CROWBAR

렌즈사이즈 : 가로 18cm * 세로 8.5cm

현재 가장 인기있는 모델라인... 헬멧착용 핏팅 궁합최고
모든 각도에서 직선이나 평면이 없이 곡선과 곡면으로만 성형된 에어로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이 화려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전해줍니다. 

             



7. A FRAME

렌즈사이즈 : 가로 17cm * 세로 7.5cm

일반적인 오클리 고글로 무난함이 특징
작은 사이즈임에도 상하 좌우 넓은 시야의 확보와 탁월한 시력보호기능을 제공      


8. CATAPULT

렌즈사이즈 : 가로 17.5cm * 세로 6.8cm

안경착용자를 위한 신모델로 고글이 안경착용자의 얼굴에 맞도록 설계 제작 되어짐
독수리 눈처럼 날렵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엣지있는 모습을 연출

          


9. O FRAME


렌즈사이즈 : 가로 18.5cm * 세로 7.5cm


A프레임과 같이 일반적인 오클리 고글.. 가격이 좀 저렴 (디자인이 좀 구식인거 같아서... 흠흠)


10. Wisdom

렌즈사이즈 : 가로 19cm * 세로 8.5cm

시야각이 넓게나온 모델. 현재는 단종됨.




11. L FRAME

렌즈사이즈 : 가로 19cm * 세로 8.5cm

안경착용이 가능한 모델




오클리에는 아시아핏 모델이 몇몇 제품에 있는데, 이 모델은 코받이 있는 곳이 두툼하고, 모양자체가 넓지 않게 동양인 얼굴사이즈에 딱 맞는 형태로 제작된 고글입니다.
보통 오클리 고글이 약간 뜨는 감이 있다는 평이 있는데, 아시안핏은 착용감 뛰어나서 인기가 좋습니다.




오클리 고글 렌즈 종류



흐린날이 일반적으로 주야간 겸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빛 투과율 65%~45% 정도)

VR50 Pink Iridium은 빛 투과율이 41%로서 조금 낮은편이지만, 주야간으로 많이 쓰이고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렌즈입니다.
Ruby Clear는 빛 투과율이 63%의 밝은 형태의 주야간 겸용렌즈로 좋습니다.

Iridium이 붙으면 속이 안보이는 mirror형 렌즈이고 Iridium은 좀 어둡고 눈이 안보이는 렌즈입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Ruby Clear는 mirror형이 아닌데도 눈이 잘 안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