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동부4고개+리버스, 벗고개/서후고개/명달리/중미산/서후R/벗R

by 서녕님 2018. 4. 22.

일요일 동부 12고개 라이딩 모임이 있었으나.. 

일기예보에 비소식이 있더군요 ㅠ 


더이상은 날씨때문에 힘들게 라이딩 하는게 두려워서 취소를 하고.. 

토요일에 동부3고개+리버스 라이딩 모임이 있어서 참석하게 되었어요.


양수역-벗고개-서후고개-중미산-(명달리추가)-서후고개리버스-벗고개리버스-양수역




모임장소인 잠실선착장까지 7시까지 가야해서 

혹시라도 늦을까바 6시전에 출발해서 부지런히 달립니다.




오늘 오전부터 미세먼지가 많다던데... 왠지 하늘이 더 뿌옇게 보이네요; 

그래도 이른아침 한강변 경치가 멋지네요




잠실선착장 도착.. 합정에서 20km정도 거리이네요

 



잠선에 일찍 도착해서 있으니 

오늘 모임에 참석하는 분들이 속속 도착하시더군요




잠선에서는 총 참석인원 13명중 11명이 모여서 

함께 양수역으로 라이딩해서 이동 예정이예요. (양수역에서 2명 조인 예정)




11명의 인원이라 두개조로 나눠서 라이딩했어요

우리조 선두는 벙짱인 재성이가 끌어주었고 현진이도 함께했어요 ^^




오랫만에 규봉이도 모임에 나와서 함께 했어요~ 방가워 ^^






오전 이른 시간이라 사람도 없고 날씨도 달리기 적당해서 좋더군요




오전엔 날씨가 쌀쌀해서 바막을 입었는데.. 점점 더워지네요






달리고 달려서 팔당대교를 건넙니다.




팔당에 도착해서 신호대기 기다리느라 잠깐 멈춰 쉬고 

다시 또 양수역 방향으로 달립니다 고고

(잠선 - 팔당 대략 23km)










팔당 자전거도로는 주말이면 많은 나들이객으로 헬이 되는데

이른 아침이라 사람이 없어서 달리기가 좋네요~






양수역 가기전에 있는 다리만 건너면 도착~!




잠선에서 7시 넘어서 출발해서 8시 반전에 양수역에 잘 도착했습니다.

(잠선 - 양수역 대략 33km)




양수역에 도착하니 많은 라이더분들이 동부라이딩을 하기위해 대기 중이더군요

오랫만에 보는 반가운 분들이 많았어요~ 모두들 안라하세용^^


양수역에서 장원이와 지섭이를 만나고 오후에 일정 있으신 분들은 일찍 가시고 

다시 라이딩 멤버가 11명이 되었네요




양수역 근처에서 간단하게 보급을 하고 벗고개 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양수역 출발해서 첫번째 업힐구간인 벗고개까지는 4.5km..





벗고개가기 전까지 계속 경사가 높아지고 사진속의 이 지점부터 

경사가 급해지는 벗고개 본격 업힐 구간이예요.







규봉이는 재활라이딩 중이라 업힐은 천천히 올라가더군요

지섭이가 옆에서 함께 해줬어요~




벗고개 본격 업힐 : 0.5km 66m 11%




벗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서후고개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아침에도 좀 더울 정도의 날씨였지만 

푸르른 녹음 속에서 달리니 기분이 참 좋네요 ^^










서후고개 가기전까지 약경사가 쭈욱 이어져 있어요




서후고개 올라가는 업힐구간에 벚꽃잎비가 날려서 정말 기분 좋더라구요




업힐구간에 열심히 훈련중인 뒷태가 날씬한 장원이 ㅋㅋ

사진모델 해줘서 고마웠어~ ^^




서후고개 넘나 힘든거 ㅋㅋ


서후고개 본격업힐 : 1.0km 106m 10%






규봉이 지섭이도 수고했어~ ^^




아소스 져지에 왼쪽 상단에 76이란 숫자때문에 구입해서 

함께 맞춰입고 나온 76 친구들 ㅋㅋ 

져지 예쁘당 ^^ 내꺼는? ㅋ




이곳 삼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명달리, 우회전하면 중미산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명달리 다운힐을 타자는 벙짱님의 제안에 

"네네 가요가요~!!"




아 다운힐 하려면 일단 명달리 업힐을 해야 하는구나 ㅋㅋㅋ






명달리 코스 포토존애서 사진찍어준 재성 벙짱님 감사해용^^







두늦게 올라온 지섭이랑 규봉이도 포토존에서 사진찍어달라고 계속 오르락내리락 ㅋㅋ

그만해~ 다 찍었다구 ㅋㅋㅋ





명달리 정상은 그늘도 없고 쉴데가 없어서 좀 불편한데 건물이 하나 생겨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다행이더군요 ㅎ


명달리고개 : 2.8km 180m 6%





정상에서 친구들과 함께 사진 한장도 남겼어요~^^

오랫만에 같이 타서 넘나 좋았엉




시원하게 명달리 다운힐을 내려와 다시 중미산 방향으로 향합니다.






중미산 가는 삼거리에 이번에 새로생긴 슈퍼인데.. 

자전거거치대도 따로 있고 쉴 공간이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더워서 아이스크림 보급을 하면서 잠깐 쉬었어요~ 




중미산 올라가는 길~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고~




혼자서 신나서 앞으로 BA치다가 ㅋㅋㅋ






아직 동부고개에는 벚꽃이 많아서 꽃구경도 제대로 하고 좋네요~






중미산 올라가는 길에 양옆으로 벚꽃잎이 날리고 정말 좋네요






지난주의 벚꽃놀이 라이딩보다 더 많은 꽃구경을 한거 같아요 ㅋ








천천히 오르는 규봉이를 위해 함께하는 지섭이 뒷모습이 넘나 좋구나~




나도 그자리에 함께해서 더 좋았어~ ^^




규봉아 나도 사진 좀 찍어줘 ㅋㅋㅋ




오늘 벙개 진행하느라 수고한 재성벙짱님 고마워용~




중미산 정상에 도착~ 


중미산 슈퍼-중미산 삼거리 : 3.7km 234m 6%





정상에서 다시 중미산을 다운힐해서 내려갑니다


중미산 업힐 올라간거 만큼 시원하게 다운힐 해서 

내려가니 넘나 잼나네요 ^^




져지만 봐서는 누가누군지 헷갈리네~ ㅋㅋ




중미산을 내려와서 바로 서후고개 리버스로 올라가요~






서후고개 마지막을 댄싱으로~





서후고개를 부왁부왁 올라가서 사진찍어준 규봉이 넘나 고마웡 

나도 오랫만에 사진 많이 찍혔네 ^^




서후고개 북측 : 1.82km 152m 8%




장원이 고생 많았다~ 이제 한고개만 남았으니 힘내 ㅋㅋ




서후고개에서 잠시 수다.. ㅋㅋ





마지막 벗고개 리버스를 올라가기전 잠시 후미 붙이려고 대기중에

푸르른 풍경이 멋져서 한컷~




마지막 고개인 벗고개 리버스를 올라갑니다.




벗고개 정상에 있는 터널에 도착~! 

뒷모습만 봐서는 누가누군지 헷갈리네요 ㅋㅋㅋ




벗고개 다왔쪄요 ㅋㅋㅋ


벗고개 역방향 : 0.92km 109m 12%








벗고개 터널 벽면에 적혀있던 '남북이나 갈껄' ㅋㅋ

절실함이 절절 ㅋㅋ




벗고개에서 양수역까지는 계속 다운힐이라 신나게 달렸네요 ^^




라이딩 다 마치고 양수역 도착~! 

예상외로 라이딩이 일찍 끝나서 12시에 도착했네요^^




배고프지만 단체사진 한장 찍고 가요~ ^^



오늘 함께한 싸가지 라이더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점심은 계획했던 밥집이 메뉴가 바뀌어서 양수역 근처에 있는 보리밥집에 갔어요






보리밥과 제육 메뉴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물론 자전거 타고 먹는 밥은 다 맛있어요 ㅋㅋ




열심히들 타셨으니 많이들 드세용 ^^


맛있게 식사를 하고 바로 옆에 있는 카페에서 아아 한잔 하고 조금 쉬다가 

지하철 점프하는 분들은 양수역으로 가고 복라팀은 다시 라이딩해서 반미로 갑니다.




점심을 많이 먹었으니.. 복라를 해야겠죠 ㅎㅎ

4월인데 햇살이 뜨거워서.. 안달리니깐 덥더라구요


맞바람에 선두에서 열심히 끌어주신 숭욱오빠, 동석오빠 감사합니다~ 

광훈님, 현진이도 복라하느라 고생했어요 ^^ 





역풍에 붙어가기 힘들어지만 날씨는 짱 좋네요~

멀리 남산타워도 보이고.. 


새벽 일찍부터 라이딩해서 그런지 정말 오늘하루 참 기네요 ㅎㅎ

내일은 비소식이 있으니 160km ㅋㅋ




올해 새져지 개시합니다 ㅋ

"업힐왔서녕" 벌써부터 등판에 염전이라니 ㅠㅠ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521419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