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26

[충무로] 을지로 회식하기 좋은 진고개 충무로 40년 넘는 전통있는 식당인 진고개 주로 추천하는 요리는 양념게장, 갈비찜, 불고기 이렇게 3개라고 하네요 불고기는 좀 달달한 맛이긴 하지만.. 양념이 맛있어서 국물을 쫄여서 밥과 비벼먹으면 완전 짱! 보쌈 김치는 따로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지만 불고기를 시키면 반찬으로 주는데, 어렸을때 먹었던 그 김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가게는 오래되서 좀 낡고 허름하지만 맛은 좋네요~ 실내 인테리어도 좀 올드하죠? ㅎㅎ 1963년부터 시작된 식당이니.. 후덜덜하네요 ;; 가격은 그리 저렴하진 않네요;; 불고기 1인분에 19,000원 ㄷㄷ 밑반찬은 깔끔하니 잘 나와요. 그냥 기본으로 깔아주는 반찬이 아니고 다 맛있더라구요~ 진고개 양념게장 정말 맛있네요.최근에 먹어본 게장 중에서 제일 맛있었던거 같아요 꿀맛.. 2014. 9. 26.
[합정/망원동] 엄마손 생선구이 합정, 망원동에서 맛있는 맛집 엄마손 생선구이 이번에 새로생긴 한강공원 나들목 가는길에 있는 식당이예요.눈여겨 보다가 이번에 가서 먹게 됐는데..생각보다 괜찮아서 자주 갈거 같아요~ 여기 기본반찬은 직접 만드는거 같은데..반찬이 맛있네요~ 생선구이를 시키면 고등어 한조각이랑 갈치 한조각이 나온답니다~ 고등어 김치찜 두명이 가서 생선구이 하나에 김치찜 하나 이렇게 시키면 정말 맛있고 푸짐하게 먹고 올수있어요~ :)덕분에 과식했네요 맛있어요!ㅎㅎ 여기서 맛있게 식사하고 근처 한강공원 산책하는 코스도 참 좋아요^^ 로드뷰 길찾기서울 마포구 합정동 441-1번지02-333-9949 2014. 9. 26.
[을지로] 을지로5가 장칼국수, 우리나라 미소라멘? 을지로5가 장칼국수 을지로5가 골목길에 위치한 장칼국수집이예요.을지로에서 유명한 장칼국수집인데 이번에 이곳으로 이전을 하게 되었다네요. 구수한 된장국물을 칼국수와 함께 맛볼 수 있는데.. 그맛이 특이하면서도 맛있어서 술술 넘어가네요.왠지 된장국물이라 짤거라 예상했는데 그렇게 짜지는 않아요. 청양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우거지, 아욱, 감자 등 제철 채소가 풍성해서 담백하구요.생각을 해보니 일본에서는 미소라멘이라고 해서 많이들 먹는 메뉴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잘 먹지 않고 잘 볼수없는 음식이네요..맛좋고 몸에도 좋은 된장인데 널리 알려져서 많이들 먹었으면 좋겠어요 :) 을지로 5가 골목길에 위치해서 지도맵 잘 찾아보고 가세요~ 장칼국수와 바지락 칼국수 이렇게 있고수제비로도 먹을수 있어요. 김치는 조금 숙.. 2014. 9. 26.
[보라매] 영덕 물회, 소담 해물칼국수, 코코이찌방 카레 보라매역에서 골목 안쪽으로 한참 가야 나오는 영덕 물회 막회집 물회가 10,000원 정도 하는데 공기밥이랑 소면이 같이 나와요. 인심좋은 주인 아주머니가 소면 많이 먹으라고계속 주시는데 양이 많아서 다 못먹어요 ;; 새콤달콤하니 맛있어요~ 로드뷰 길찾기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 361-38번지02-888-5296 보라매공원에서 대림쪽 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걸어가다가 두산위브아파트 옆골목으로 들어오시면 '소담'이 보여요. 보쌈집 답지않게 외관이 깔끔하고 예쁘죠?메뉴는 보쌈과 해물칼국수, 굴국밥, 콩국수 등이 있는데해물칼국수도 콩국수도 다 맛있었어요. 보쌈도 꽤 맛있다는데 기회가 되면 먹어보고 싶네요~ 해물이 꽤나 푸짐하게 나오는 해물칼국수양도 참 많아요. 음식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예약하고 가는 것이 .. 2014. 9. 16.
[연남동] 24시간 영업하는 기사식당 골목에 송가네 감자탕·보쌈 홍대와 연희동 사이의 대로 뒷편쪽 도로변에 위치한 기사식당이 많은 거리에 있는 송가네 감자탕이예요.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ㄷㄷ 늦은 시간인데 손님이 좀 있었어요.지인분도 여기가 늦게까지 영업을 해서 자주 온다고 하더군요. 기사식당이 많은 이 거리에서 가장 성공한 식당이란 생각이 팍팍들도록 큰건물에 3층까지 영업을 하고있었어요 잔치상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2인, 3인, 4인으로 가격이 인원수에 맞게 정해져 있는 메뉴가 있어요.주문하면 보쌈, 감자탕은 기본으로 나오고 계절 메뉴로 한치회와 생굴도 있어요. 잔치상 2인이면 24,000원 3인이면 36,000원 4인이면 48,000원으로 1인 12,000원 정도 이구요.. 이것저것 많이 나와서.. 배가 그리 고프지 않는다면 굳이 인원수대로주문하지 않아도 되요~.. 2014. 9. 15.
[망원동] 서울의 왕바우 같은 주점, 예술집 한강공원 망원 유수지로 나가기전에 위치한 예술집 물 '수'에 'ㄹ' 를 붙여서 만든 가게이름도 특이해요. ㅋㅋ 고기국수랑 여러 종류의 국수를 파는 곳이라 나중에는 국수도 한번 먹어봐야할꺼 같아요. 유수지 입구 근처에는 많은 사람들이 북적여서 시끄러웠는데.. 이곳은 거리가 좀 떨어져 있어서 조용하고 좋았어요~ 예술집 주류 메뉴그냥 계속 생맥주 먹었었는데.. 다른 맥주도 마셔볼껄 그랬네요.나 오늘 집 비어 Beer 이런거 ㅋㅋ 주말 메뉴는 간단하고 저렴하네요~ 기본 안주로 나온과자와 오징어채 +_+ 평일 메뉴는 좀더 다채롭고 종류도 많네요~담엔 평일에 한번 와봐야겠어요 초이스가 많지않는 주말 메뉴에서 정말 딱 잘 고른 '사나이찌개'비쥬얼이 괜찮아 보이죠? 휘팍 왕바우에서 즐겨 먹었던 거지탕과 비슷해서 완전 .. 2014. 9. 15.
[신대방] 크고 두툼해서 더 맛있는 참숯 풍천장어 신대방역 근처에 있는 참숯 풍천장어 구이집이예요. 회사가 근처라서 회식으로 가게 되었는데 장어가 정말 크기도 크고 통통해서 맛이 너무 좋아요 불판에 굽는다고 올렸는데 장어꼬리가 살랑살랑 움직이는게 신기하네요 +_+ 기대도 안하고 갔는데 대만족이예요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3마리에 88,000원이면.. 예쁘지않은 가격이네요..;;회식이니깐! 먹어볼 수 있는.. ㅎㅎ장어 안먹은지 오래되서 몰랐는데.. 그새 장어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ㅠ 기본반찬이랑 야채가 먼저 나오구요. 튀겨나오는 장어뼈도 바삭하니 맛있어요~ 장어 굽기전 숯불이 먼저 준비됩니다~ 장어는 연탄불, 장작불 보다 숯불에 구어 먹어야 기름기가 쏙 빠지면서 비린내도 안나고 맛도 훨씬 담백하다네요 장어는 배가 보이게 해서 등부분을 먼저 익혀 주나바요~.. 2014. 9. 12.
양화대교 한강공원 풍경사진 2014. 9. 12.
[합정/서교동] 메세나폴리스 2층 오니기리와 우동파는 카모메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2층에 있는 카모메 KAMOME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진 예쁜 가게예요.오니기리, 우동 면류 메뉴를 주로 파는 집이라 간단히 요기하기에 좋은 곳이예요.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고 선불 계산하는데가격이 비교적으로 저렴해요.. 장국, 락교와 물은 셀프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다네 카모메 세트 (카모메우동이랑 믹스 오니기리 하나가 나오는 세트)메뉴를 많이 주문하는거 같아요~ 냉우동과 카모메 샐러드샐러드는 새싹, 양상추, 오이, 당근과 맛살로 넣어서 상큼한 드레싱과 함께나와서 우동과 같이 먹으니깐 더 맛있더라구요~ 카모메 mix 오니기리 (볶음김치 + 스팸) 이것 저것 맛보고 싶으신 분께 권해드려요~ 테이블마다 그려져있는 귀여운 오니기리 그림 :) 메세나폴리스 2층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옆에.. 2014. 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