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광릉수목원 라이딩 + 고모리저수지 with SGJ - 20180908

by 서녕님 2018. 9. 11.

그 좋다는 광릉 국립수목원을 아직 한번도 안가본 늅늅이인데

주말에 잠선에서 출발하는 라이딩벙이 있어서 붙게 되었어요


라이딩 출발은 집앞에서 출발하는게 진리이죠~

집에서 잠선까지 20킬로 조금 넘는데 새벽부터 준비해서 

부지런히 잠실로 향합니다.






9월이 되니 아침공기가 많이 선선해서 자전거 타기 더 좋아졌어요




잠실대교 북단에 약속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일행들이 오기 기다리는 중..




잠실대교에서 출발하기전 단체사진 한장 남깁니다. 

사진 찍어준 영수님 감사해요~ 




잠실에서 구리방향으로 라이딩 출발합니다




선두엔 굵은다리 수현님이 안정적으로 잘 리딩해주셨어요~




구리 한강 시민공원을 지나고 강동대교를 지나서 

왕숙천 길로 들어갑니다.




이른 아침이라 왕숙천 자전거길에 사람도 없고 좋네요 ^^




왕숙천길에서 잠시 경춘선자전거길로 가아탔다가 퇴계원으로 이동합니다.




퇴계원 삼거리에서 별내동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퇴계원 터널을 통과하니 바로 별내동으로 들어서더군요





별내동 근처 노원구에 사는 로컬 규봉이와도 쪼인했어요

오랫만에 함께 라이딩하니 반가워~^^

 



별내동에서 의정부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청학리터널 : 1.75km 50m 2%


수목원까지 업힐이 별로없는 평지 코스인데.. 첫 업힐인 셈이네요






청학리터널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3km TT구간이 있는데 

신호빨이 영 안 좋아서 거의 신호등 마다 멈췄어요 ㅎㅎ




저기 앞에 보이는 경사도 좀 쎄보이는 구간이 귀락마을 업힐구간이라네요








업힐 구간 오픈이라 열심히 달려보지만 언제 잡힐지 몰라요 ㅠ




귀락마을 업힐 : 1.95km 121m 6%


수목원 가는 길에 몇 안되는 업힐 구간 중에 나름 제일 빡센 구간이예요


'귀'라는 글자 덕분에 무시무시한 마을 이름 같지만 

실제로는 歸 귀 樂 락 전혀 다른 의미이네요 ㅎㅎ






오랫만에 함께 라이딩하는 규봉이랑 나란히 잡힌 투샷~!





무릎 봉인이 되서 오랫만에 함께 라이딩 하는 규봉이와 

요즘 대세 벙짱인 현진이~ 멋진 용친구들 ^^




오른쪽 끝에 귀락마을 업힐에서 우리를 도촬했던 분이 

여기 근방에 사시는 박태호님이시라고 ㅎㅎ 반가웠습니다 ^^




귀락마을 다운힐해서 내려와 근처 이마트 편의점에서 보급과 휴식을 했어요.

가연언니와 종순언니 예쁘고 자전거 잘타는 언니들이죠~

 

보급 감사했어요 벙짱님~ ^^




광릉수목원 깔딱업힐 : 0.79km 43m 5%


편의점 출발해서 우회전하자마자 나타난 깔딱 업힐 ㅎㅎ;






수목원 들어서기전에 좌회전해서 고모리 저수지 방향으로 이동했어요




고모리 저수지 가기전에도 깔딱 업힐이 있네요 ㄷ ㄷ






호기롭게 오픈 선방을 날렸으나 잡혀서 그냥 샤방하게 ㅋㅋ




소흘읍 고모리 산29 : 1.61km 86m 5%


예전엔 여기 도로 상태가 별루였다고 하는데.. 

지금은 도로 포장이 깨끗하게 잘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기 좋았어요








규봉이가 일찍 올라가더니 사진도 남겨주었어요~

살아있네 임규봉 ㅋㅋ 고마웡^^






이곳 업힐 정상에서 함께 단체사진도 한장 남겼어요~




규봉이와 박태호님까지 더 추가되서 총 10명의 라이더와 함께했습니다 ^^




로컬인 태호님이 추천해줘서 첨가보는 고모리 저수지

비가 와서 저수지 물이 흙탕물이긴 했지만 경치 좋고 호젓한 분위기이네요 ^^




저수지 배경으로 단독샷도 한장 남겨 봤어요 ^^








이게 얼마만에 많이 찍혀본 사진인지 ㅋㅋ 오랫만이다 규봉아~ 

니가 빨리 나아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ㅋㅋ




저수지를 한바퀴 돌고 다시 수목원으로 향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저수지를 빠져나가려면 들바해서 계단을 올라가야하는군요 ㄷ ㄷ

그래도 사진 찍는다니 하나도 안무겁게 샤방하게~ ㅋㅋ






모두들 들바 업힐을 했네요 그냥 업힐보다 더 힘든거 같아요ㅎㅎ




고모리저수지에서 국립수목원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광릉수목원길 도로 양옆으로 푸르고 높은 나무들이 즐비하니 

라이딩하는 것만으로 힐링되는 기분이네요






뒤에서 후미 보던 영수님도 앞으로 출격해서 사진 찍어주셨어요~

좋은 사진들 감사합니다^^






광릉수목원로를 타고 주행중 

좀더 천천히 경치를 즐기며 라이딩하고 싶었는데.. ㅠ










위엔 영수님이 찍어준 사진들이예요

사진을 보고 있으니 녹음 짙었던 광릉 수목원이 생각나서 또 가고싶네요^^




아쉽지만 수목원길이 끝나고 왕숙천길로 복귀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47번 지방도를 타고 주행하는데 큰 화물차가 많아서 조금 위험하더군요






내각사거리에서 규봉이와 태호님은 직진해서 따로 복귀하고 

잠실복귀팀은 좌회전해서 왕숙천 자전거길로 이동했어요








왕숙천 자전거길 배경으로 

오늘 수고한 현진이와 영수님 사진 찍어봤어요~ ㅎㅎ






왕숙천자전거길을 타고 복귀하는 길 






구리시민공원을 지나 한강자전거길을 타고 잠실까지 

모두 무사히 도착해서 벙 종료했습니다~



말선 이수현님 안정적으로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사진 많이 남겨준 동석오빠, 영수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랫만에 함께 라이딩한 종순언니 가연언니 반가웠어요~ 처음 참석하신 정원님도 수고 많으셨어요

마중나온 규봉이 반가웠고 수목원 안내해주신 박태호님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좋은 벙 만들어준 벙짱 현진이 수고 많았고 보급 잘먹었어! 

고마웡 ^^ 





오늘 함께 광릉 수목원 달리신 싸가지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

다음 라이딩에서 또 만나요~ 제발~~ 


(핀이 좀 안맞긴 하지만 느낌있는 사진이라 ㅋㅋ)




마지막으로 동석오빠가 찍어준 사진인데.. 표정이 왠지 정말 신나보여서 ㅋㅋ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82642966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