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강원도정선 투어라이딩 쑥밭재/미사리재/문치재/덕산기계곡/민둥산/자미원

by 서녕님 2018. 8. 20.

오늘은 지인들과 강원도 정선 덕산기 계곡으로 투어를 떠나는 날

일찍 자전거타고 일찍 복귀할 요량으로 새벽에 출발해서

강원도 정선 신동읍으로 향합니다

중간에 치악휴게소에 들러 이른 아침을 먹었는데.. 강원도의 새벽공기가 생각보다

아주 차가워서 엄청 춥더라구요 ㄷ ㄷ 따뜻한 우동이 정말 좋았어요 ㅋ

유부초밥이랑 샌드위치도 잘 먹었습니다~^^

이른 시간이라 강원도까지 2시간 조금 더 걸리네요 우와

일일생활권이로군요 ㅋㅋ

신동복지회관은 강원도 정선쪽 투어를 하게되면 많이들 선택하는 출발지예요~

이곳 회관에서 라이딩 종료하고 샤워할수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ㅋ

마차재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강원도 아침 날씨는 꽤 쌀쌀하군요

해가 뜨니 조금 따뜻해져서 바막은 좀 오바라 질렛을 하나 걸쳤어요

마차재 오픈 구간 시작인데 넓게 포장된 아스팔트 길이라 좀 낯설었어요 ㅎ

마차재 1.5km 128m 9%

마차재는 업힐이긴 하지만 넓은 도로라서 경사도가 크게 느껴지지 않은 구간이라

쉽게 오른듯하지만 힘드는거 보니 업힐 구간 맞네요 ㄷ ㄷ

그냥 마차재까지 국도 타고 온 느낌인데 해발이 700m라네요 ㄷ ㄷ

이거 말고는 표식이 거의 없어서 구간느낌이 안나긴 했어요ㅋ

마차재 정상에서 7km 다운힐해서 내려와

진부,정선 방향 59번 지방도로 우회전합니다

쑥밭재로 향하는 길

경사가 높아지는걸 보니 어느새 쑥밭재 구간에 들어선거 같아요

여기는 중반이후로 경사가 점점 높아지는거 같아요

강원도 아침 기온이 선선해서 자전거 타기 딱 좋은거 같아요

비록 경사가 이모양이긴 하지만 ㅋㅋㅋ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고~ 사람과 차없이 조용하니 더 좋은거 같아요

쑥밭재 남측 3.9km 316m 8%

쑥밭재 구간 지났는데도 앞서서 가던 선두가 없어서 좀더 달려봅니다.

쑥밭재 다운힐 조금 내려가자마자 바로 위치한 미사리재 올라가는 길

미사리재 남측 2.1km 170m 6%

쑥밭재-미사리재 남측콤보 8.68km 379m 4%

쑥밭재 짧은 다운힐 끝나고 바로 미사리재가 붙어있어서

두개 구간 붙여서 콤보 구간이 있더라구요

미사리재 정상에서 종욱이가 사진 남겨주었어요~ 고마워 ^^

미사리재 다운힐은 중간에 양방향 도로로 변하면서 도로폭이 좁아져서

좀 위험할수도 있겠더라구요.. 조심히 내려오세요~

다운힐 중간에 화암약수에서 써포트카 기다리며 잠시 대기중

날씨도 좋고 푸릇푸릇한 산새도 정말 좋네요

짬이나서 사진 촬영을 해봅니다. ㅋ

요즘 핸드폰이 좋아서 사진이 잘나와요.. >_<

핸펀 기변 욕심이 절로 나네요

써포트카와 푸짐한 보급에 오늘 라이딩 정말 고퀄이네요 짱짱~!

남은 다운힐을 끝내고 문치재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아리아리 정선~ 화암동굴이 있는 관광지이더라구요

날씨도 좋고 경치보면서 샤방하게 이동합니다.

오늘 투어 함께한 분들~ 투어 날짜 정말 잘 고르셨는데요 ^^

소금강로를 타고 가다가 이곳에서 우회전해서 북동로로 들어갑니다.

북동로 진입하자마자 바로 문치재 업힐구간 시작이네요

어휴 사진으로도 이곳 경사가 느껴지시죠?

3km 정도 되는 업힐인데 경사도가 좀 있네요 헥헥

문치재 남측 2.7km 304m 11%

해발 732m 드디어 문치재 정상이예요~!!

진수오빠 고생 많으셨습니다!

문치재 정상에서 반대편에 있는 꼬불꼬불한 길을 내려가 덕산기 계곡으로 향합니다.

덕산기 계곡으로 향하는 길.. 호젓하고 차도 없고 너무 좋았어요

산 골짜기를 따라 라이딩하는데 정말 산에 칭칭 둘러싸여 있는

느낌이 나는 산골이더군요

북동로를 따라 덕산기 계곡 방향으로 이동중

이 다리 지나서 도로가 끊어지는 곳이더군요

좌측 덕산기 계곡과 우측 함바위 계곡은 자연휴식년제 실시로

야영과 물놀이도 제한한다네요

덕산기 계곡 들어가는 길은 임도라 엠티비만 들어갈수있다고 해요

다리 건너서 포장된 도로는 끊어지는 곳입니다

덕산기 계곡 방향으로는 더이상 들어가질 못해서

바로 앞에서  인증 사진 찍으며 잠시 시간을 보냈어요~

이제 다시 문치재 방향으로 복귀하는 길입니다.

복귀하는 길 하늘과 초록초록한 풍경이 정말 너무 멋지네요

여유롭게 경치를 즐기며 샤방하게 타는 구간이네요

경치가 너무 좋아서 져지 뒷주머니 핸드폰이 들락날락 ㅋㅋ

지난주 안반데기에서도 못봤던 배추를 여기서 많이보네요

꼬불꼬불한 문치재 북측 올라가는 길이예요

지안재보다 도로 길이가 좀 좁고 더 가파른거 같아요

문치재 북측 1.8km 195m 10%

드디어 아까 그 문치재 정상! 어렵게 올라왔으니 포토존에서 사진도 남겨야죠

이 꼬불꼬불한 길이 평균경사가 10%예요..

13% 되는 길이 꼬불꼬불 이어져서 지안재보다 더 어여운 구간이었어요

북동리 문치재 포토존에서 내어드뱅이도 한장 찍어주고요

저도 문치재를 배경으로 한장 남겨봅니다 ^^

마지막엔 라이딩 함께한 분들끼리 단체샷도 한장 남기고요~

문치재를 안전하게 다운힐해서 내려와 남은 코스로 이동합니다

도로 바로옆 계곡이 정말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시원한 계곡길 옆으로 경치 구경하며 주행중이예요

오 여기서 하이원리조트도 그리 멀지 않군요

하이원 이정표가 있길래 반가운 마음에 사진 한장 남겼어요 ^^

물운대 업힐 0.6km 36m 6%

평지 잘타고 가다가 갑자기 나타난 짧은 업힐.. 일행들이 속도 안 낮추고

막 밟아서 ㅠ 끝에 대롱대롱 매달려가다가 보니 몰운대 QOM 찍었네요 ㄷ ㄷ;;

몰운대 지나고 곧바로 민둥산 업힐 구간이 시작되었어요

각기재(민둥산) 북측 3.7km 305m 8%

강원도라 그런지 기본 업힐이 3~4KM씩이네요 힘들어요 후아

민둥산 다운힐해서 그늘진 곳에서 잠시 쉬면서 보급을 했습니다.

자미원 가기 전에 평지 구간 안 흐르기 위해서 열심히 쫓아갔어요 ㄷ ㄷ

드디어 마지막 업힐인 자미원 이정표가 보이네요

자미원 들어가는 초입에 있는 마을의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며 쉬었다갑니다

오른쪽에 친절하게도 자미원 비석이 있더군요

저기 앞에 종욱이가 먼저 올라가고 혼자서 묵묵하게 페달을 밟고 올라갔어요

자미원에서 타임캡슐공원도 멀지 않았던듯..

이정표 보니 문득 생각이 나더라구요~

10%이상의 경사가 계속 이어지는데 그늘하나 없어요 ㄷ ㄷ;;

수리재(자미원) 북측 7.2km 527m 7%

자미원 두번째인가 왔는데 이번에도 역시 강원도의 화악을 맛봤습니다 ㅋㅋ

업힐 구간 오르는 내내 그늘 없구요 정말 덥네요 ㄷ ㄷ

먼저 올라간 종욱이가 사진도 찍어주었어요~ 고마웡 ^^

자미원 13% 여길 올라왔다니 ㄷ ㄷ;;

여긴 경사보다는 뙤약볕이라 더 힘드네요

마지막 후미들도 다 올라오셨어요~ 수고 많으셨어요!!!

아침에 출발했던 신동 복지회관에 잘 도착했습니다~~

목욕탕에 씻으러 들어가기전에 복지회관 앞에서 먹는 수박 꿀맛이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엔 종욱이의 느낌있는 단체 라이딩샷으로 마무리 합니다.

아름다운 정선의 경치와 재미있는(?) 업힐들을 즐기고 왔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함께했던 모든분들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에 더 좋은 코스에서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