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owBoard}/18-19 Season

한국스키장 경영협회 SBAK 스노보드 지도요원 티칭2, 데크땜에 망한 시험 후기

by 서녕님 2019. 2. 20.


올해(2019년) 처음으로 치뤄지는 

제1기 한국스키장경영협회 스노보드 티칭2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http://www.skiresort.or.kr/ski/snow_test.html


시험은 이론과 라이딩 실기 시험 2과목을 치루었는데요

이론은 걱정이 되서 공부를 많이해서 높은 점수로 합격했는데..


라이딩 실기 시험은 데크 선택을 잘못해서 ㅠㅠ 

화끈하게 마이너스 먹고 떨어졌습니다.



카빙시험을 보는데 이런 원정용 데크를 가져가는 실수를 하다니..ㅠㅠ

다음시즌에 데크 하나 사야겠어요



시험일정은 첫쨋날 오후에 빕을 받고 이론시험을 보고 

둘쨋날 실기시험을 치루는거라 하루만 리프트권을 끊으면 되더라구요 




검정시험 1일차 오후, 







시험이 있는 웰리힐리 리조트 대연회장에서 시험접수자 명단을 

확인하고 빕을 받았습니다.















대연회장에서 검정회 개회식과 대회운영에 관한 공지사항을 전달받고 

빕번호가 적힌 책상으로 이동해서 바로 이론시험을 치루었습니다.




시험은 25문항으로 그리 어렵지 않아서 시험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다들 나가더군요..

전 조금 버티다가 30분쯤 뒤에 답안지를 제출하고 나왔어요 ㅎㅎ;





이론시험 끝나고 얼마되지 않아서 정답지를 붙여주어서 바로 확인해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정답을 체크해보니 많이 틀리지 않아서 무난히 합격할듯하네요




검정시험 2일차, 






실기 검정이 이루어지는 브라보 상단까지 이동하는 브라보 리프트는 

오전 7시에 운행을 하지만 하단의 다른 리프트는 운행하지 않아서 

브라보리프트까지 하이컵해서 올라갔어요






실기시험은 웰팍 브라보 B1슬로프에서 이루어집니다




코스 점검을 위한 인스펙션 중.. 대회 코스내 사이드슬립만 가능합니다.






규제활강 종목을 위한 롱턴-숏턴-미들턴 구간별로 표시가 되어있더라구요




인스펙션 시간이 짧아서 좀 아쉬웠어요;; 






코스 하단에는 감독관들이 채점하는 천막이 있고 바로 맞은편에 

점수를 표시하는 전광판이 있었어요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과 함께.. 리프트샷 시험전이라 표정이 괜찮네요 -_-






스키장 운영시간 전이라 시험관계자들밖에 없네요 ㅎㅎ








규제활강 시험 전에 데몬의 전주자 출발이 있습니다




규제활강 시험 전 대기하면서.. 롱턴-숏턴-미들턴 카빙을 해야하는데.. 

저 망할 데크를 가져갔으니 ㅠㅠ




의기양양하게 원정용데크로 라이딩을 하고 점수가 잘 나오길 바랬던게..

지금 생각하면 어처구니가 없네요 하아 ㅠ






규제활강을 마치고 다음에 있는 베이직 킥 종목을 보기위해 브라보 슬로프 

바로옆 미니파크로 이동해서 대기했어요




웰팍 미니파크의 두번째 킥이 시험 종목이였어요




베이직 킥 인스펜션은 권대원 프로가 해주었어요




나름 킥도 준비한다고 휘팍 킥을 많이 뛰었는데.. 

립에 엣지가 걸려서 착지를 잘못해서 또 마이너스 껄껄

여태 잘 뛰었는데 넘나 아쉽네요 -_-;












다음에 있었던 미들 카빙턴도 죽 쑤고 그나마 

인터미디어트 슬라이딩턴은 잘봤네요...; ㅠㅠㅠㅠㅠㅠ



역시나 점수관련한 피드백을 받을수 없는건 한국스키장 경영협회 SBAK도 마찬가지네요..

그냥 내실력과 데크 탓으로 돌려야 할꺼 같아요 ㅠㅠ


내년을 기약하보면서 데크는 꼭 사는걸로 ㅋ







속상한 마음은 다래 꽃살과 함께!! 

울적한 마음 달래주려 소코기 사준 합격자 필유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