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경기북부 4고개 & 광릉수목원 w.SGJ

by 서녕님 2019. 7. 15.

 

일요일 싸가지 현진이벙에 경기 북부쪽으로

라이딩을 간다고 해서 참석했어요

동부쪽은 자주 가는데.. 북부는 오랫만에 가네요^^

 

지도를 보니 북부지역에도 산이 많고 업힐구간도

꽤 많아서 재밌어(?) 보이는데 기회가 별로 없었네요 ㅋㅋ

 

광릉수목원도 작년 9월에 한번가고 두번째라 오랫만인데

이번엔 코스가 좀 다르더라구요~ 

 

응봉역에서 출발해서 축석/회암/천보터널/오지재 북부4고개를 넘고 
광릉 수목원을 경유하는 코스입니다.

 

응봉역 - 중량천자도 - 축석 - 회암 - 천보 - 오지재 - 

수목원 - 왕숙천자도 - 퇴계원역 (총거리 92km 획고 1100)

 

 

응봉역에서 7시 출발이라서 지하철 첫차를 타고 점프를 할까

라이딩을 하고 갈까 망설이다가.. 

 

둘다 걸리는 시간이 비슷한거 같아서

라이딩으로 출발지까지 갔어요 ㅎ 

 

 

한남대교에서 용비교 지나 중랑천을 타고 조금만 가니

응봉역 들어가는 나들목이 있더라구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응봉역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7시 응봉역에서 출발하기로 한 멤버들이 모여서 인사를 나눴어요

모임시간 잘못알고 못나오신분들 안타깝 ㅠ

 

 

중랑천 자전거길을 주행해서 이동합니다.

첫선두에는 재성군

 

 

아침이라 많이 안덥고 길에 사람도 많지 않아서 타기 좋네요 ^^

 

 

 

 

20분 넘게 달려서 도착한 월릉교에서 영철오빠와 쪼인

 

 

선두는 이제 영철오빠가.. 평속 올라감 ㄷ ㄷ

 

 

녹천교에서 규봉이와 지섭이와 쪼인

 

 

평속 더 올라감 ㄷ ㄷ 

뒤에 뒤에 아무도 없어요오~~~

 

 

어느새 의정부까지 왔나보군요 ㅎ 

중랑천에서 부용천 자전거길로 접어듭니다

 

 

의정부에서부터는 호국로 공도를 타고 주행합니다.

 

 

 

축석고개에 편한 새로운 길이 있는데 굳이 돌아가는 축석옛길 ㅋ

 

 

 

지섭이가 앞에 먼저 가더니만 중간에서 사진도 찍어주고 수고 많았어~

 

 

규봉이 사진도 고마워~

 

 

축석옛길 : 1.65km 72m 4% 

북부4고개 중 제일 난이도가 낮은 곳이라 수월하게 올랐네요

길도 예쁘고 힐링 구간이었어요 ^^

 

 

옛길에서 빠져나와 큰길로 다시 합류합니다.

 

 

어느덧 포천시네요.. 옛날엔 포천이 멀리 느껴졌는데..

금방이네요 ㄷ ㄷ

 

 

후미를 기다렸다가 다시 이동합니다.

 

 

오전 8시 20분 축석마트 보급지

이시간에 이렇게 더운거 실화냐.. ㄷ ㄷ;;

 

 

보급을 하고 조금 쉬다가 다시 출발합니다.

 

 

통일대입구 삼거리를 지나서 포천시 소흘읍 방향으로

 

 

신호에 걸려서 버스 뒤에서 잠시 대기중입니다 ㅎㅎ

 

소흘읍에서 좌측으로 빠져나와서 조금만 가다가 보니

어느새 회암고개 구간이더군요

 

 

 

 

 

따고 지나가면서 여유있게 사진찍는.. 재활라이딩 맞아? ㄷ ㄷ

 

 

 

회암고개 역방향 : 1.42km 116m 8% 

그리 길지 않았지만 헤어핀 경사가 좀 있는 구간이었어요 

더워서 땀이 뻘뻘;;

 

 

회암고개 정상 이정표 아래에서 함께 단샷 ^^

 

 

다운힐에서 후미 기다렸다가 다음 구간인 천보터널로 이동합니다.

 

 

 

얼마 가지 않아서 벌써 또다른 업힐이.. ㄷ ㄷ

 

 

 

경사는 많이 그리 쎄진 않은데 생각보다 긴 구간이었어요

 

 

 

 

날씨도 많이 덥고 빨리 올라가고 싶은 맘에 열심히 페달질했어요 ㅋ

 

 

정상에 도착했다는 기쁨보다는 천보터널 안은 시원해서 좋더군요 ㅎㅎ

 

 

천보터널 : 3.38km 157m 5% 

 

 

 

터널 앞에서 몇명 빠진 단샷 한장 남기구요~ 다운힐 내려갑니다

 

 

다운힐해서 포천방향으로 우회전해서 라이딩합니다

 

 

라이딩하다가 찍힌 사진인데 사진찍어준 규봉이랑 같이 찍힘

신기하네요 ㅋㅋ

 

 

동두천따라서 왕방계곡으로 향합니다.

 

 

어찌 그리 댄싱을 사뿐하게 하던지 ㅋㅋ

 

 

 

왕방계곡 올라가는 길~ 샤방하네요 ㅋㅋ

 

 

계곡 올라가는 길이라 주변 경치가 좋았는데..

지섭이가 계속 앞에 사람 따달라고 해서 속시끄러웠슴;;

 

 

왕방계곡 : 4.0km 72m 2% 

좌측으로 가면 예래원이라는 무시무시한 곳이 있다는데 

규봉이가 자꾸 홍보를 했어요 ㄷㄷ;

가면 안되는 곳이라고 메모를 해놔야겠다 ^^;

 

 

 

왕방계곡 지나자마자 바로 시작하는 오지재 구간이네요

 

 

오미재구간은 짧지 않은 거리에 경사도도 쎄서 힘들었어요 ㄷ ㄷ

 

 

중3이라는 한이군 정말 가볍게 잘타더라구요~ 짱!!

 

 

오지재 : 1.79km 167m 9% 

이름처럼 오지게 힘든 곳이었어요 ㅎㅎ;

날씨가 더워지니 더 그런거 같네요 헥헥

 

 

 

오지재 정상에서 두더쥐를 발견해서 신기했어요

어디서 잘못 떨어졌는지.. 헤매고 있길래

착한 라이더분이 잡아서 풀숲으로 다시 돌려주었어요 ^^

 

 

 

아까 지나왔던 소흘읍에서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고 내려와서

다시 소흘읍이네요 ㅎ

 

 

 

고모리 저수지 방향으로 이동하는중

중간에 물도 다 떨어지고 갈증이 넘나 심해서 편의점 들렀다가 와야 했어요..

정말 물봉크 왔다는 ㅠㅠ;;

 

 

 

 

고모리저수지 낙타등 : 1.63km 53m 3% 
고모리저수지 고개(수목원방향) : 0.71km 46m 6% 

 

드디어 고모리 저수지에 도착했어요

 

 

저수지앞에서 단샷찍고 이동합니다.

 

 

수목원 들어가는 길 바로 전에 있는 편의점에서 드뎌 보급을 합니다

 

 

속이 안좋아서 만두는 패스하고 앉아있는데..

음료 보급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해요 ㅠ

 

팔다리 새까맣게 탔지만 그래도 썬크림 쳐발쳐발 했어요 ㅋㅋ

 

 

천천히 광릉수목원길을 주행하는 중

 

 

도로 양옆의 수풀림과 큰나무들이 마음을 릴렉스 시켜줘서 좋더군요~^^

 

 

 

수목원근처 연꽃을 볼수있다고 하는 봉선사에 왔어요

 

 

봉선사 앞 큰 호수에 핀 연잎과 연꽃들이 정말 예쁘네요~

 

 

 

 

호수 중간에서 다함께 단샷을 찍고 있었는데..

출사나오신 작가 어르신이 있었는데 흔쾌히 찍어주셨어요 ^^

 

 

연꽃이 이제 슬슬 피기 시작하나보더라구요~

 

 

오전 시간인데도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좀 있었어요

 

 

 

 

봉선사 나가다가 대문앞에서 사진 한잔 남겼어요~

양옆에 연꽃이 나오니 더 예쁘네요^^

 

 

내가 자주하는 포즈인데 규봉이랑 지섭이도 함께 해줬어요 ㅋㅋ

멋지다! ㅋ

 

 

수목원에서 빠져나와 퇴계원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도착지인 퇴계원으로 가는 분들은 이동하시고 저랑 다른 일행은 

인사를 나누고 헤어졌어요~

 

 

퇴계원은 경춘선이라 상계로 가는 규봉이 일행에게 얘기해서

6호선 역으로 안내해달라고 해서 이동중이예요

 

 

난 그냥 안내만 해달라고 했지 빨리 가자고는 얘기 안했는데.. ㄷ ㄷ

 

 

게다가 신호빨은 어찌나 좋은지 태릉입구역 전에 딱 한번 멈췄네요 ㄷ ㄷ

완전 논스톱으로 달렸어요ㅋㅋ

 

 

6호선 태릉입구역까지 무사히 잘 도착했어요~

모두 수고 많았어요 ^^ 감사합니다!

 

 

점심보급은 집근처에 있는 명태조림을 먹었는데.. 배고파서 그런지

넘나 맛나더라구요 ^^

 

더워서 아침일찍 라이딩 시작해서 일찍 끝나서 집에 오니 

정말 좋네요~ 그래도 덥긴 정말 덥더라는ㅋㅋ

 

선두에서 끌어주신 영철오빠 수고하셨구요 

좋은벙 진행해준 현진이 항상 고마워~

정규님, 덕수님, 현철님, 성수님, 한이, 재성이, 지섭, 규봉 

더운데 수고많으셨어요^^ 또 만나요!!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253005099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