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자전거종주

[국토종주] 비내섬 - 충주댐 자전거길 인증센터

by 서녕님 2016. 6. 8.

남한강 자전거길 종주 인증하는게 애매하게 남아있어서.. 

남친님과 비내섬까지 차로 점프해서 


비내섬과 충주댐만 왕복해서 

인증하고 오자고 기획했어요 ㅋ




월차내고 왔는데.. 늦장 부리고 차 밀리는 콤보로 

점심때 지나 비내섬 인증센터에 도착


인증센터 근처에 주차장이 있어서 자전거 카페 주인장에서 

허락을 받고 주차했어요~

2시간 넘게 주차하는건 얘기를 해달라고 적혀있더라구요






비내섬 인증센터에서 둘이 같이 인증 사진도 찍고

본격적으로 출발~





인증센터 옆의 안내지도도 꼼꼼하게 체크 하시네용





비내섬 출발해서 공도타면 괜찮은데..

자전거길은 시멘트 포장공사를 해서 노면 상태가 안 좋네요


라이딩하는 와중에 몸이 계속 튀어요;;

복귀때 지쳐있을때 여기를 지나게 되니 더 힘들더라구요 ㅠ


 



양옆으로 꽃길이긴 하지만..

노면 불량인 자전거길  -_-;;;





그렇게 힘든 시멘트길을 지나고.. 

깨끗하게 포장된 자전거길을 달리니 너무 좋네요~






신나서 쓩쓩쓩~!!


ㅋㅋㅋ






충주댐에 가기전에 중앙탑 휴게소를 지나 좌회전해서 

조정지 댐을 가로 질러서 갑니다.


사진 잘 나온거 같아요!!!


 




충주시에 들어가기전에 있는 목행교에 도착해서 

인증사진 한장씩!








너도 한장! ㅋㅋ



그렇게...

목행교 배경으로 여유부리며 사진 찍다가

출발했는데.. 이후로 멘붕의 시작이었어요 -_-



목행교 지나서 있는 이정표를 대충보고 자전거길 따라서 

신나게 가다보니 충주댐 방향이 아니라

 반대방향인 탄금대 방향이더라구요


나중에 돌아갈때 확인해보니..

이정표도 제대로 안되있어서 헷갈릴만했어요;;








충주댐은 아래 자전거길로 내려가야하는데;;;

이렇게 해놓으니 헷갈릴수밖에;;; 


미리 지도보고 꼼꼼하게 체크했어야 했는데 

힘이 쫙 빠지더라구요 ㅠ


충주시내에 있는 버스터미널을 보고 잘못 온지 알았다는 ;;;






충주시내 들어온김에 보급!



늦은 점심을 먹고 왔던 자전거길을 다시 돌아가려다가 

길상태가 영 안 좋아서 

충주시내를 가로질러서 충주댐까지 라이딩해서 갔어요.






충주댐 인증센터가 댐 공사중으로 아래쪽 식당에 있다더니..

댐 못가서 있더라구요


 



충주댐까지 가려다가.. 길잃고 충주시내에서 털려서 와서

그냥 사진만 찍는걸로;;;






달달한 아이스크림으로 누적된 피로와 

영혼을 달래보아요..

힘내요!!! ㅋㅋㅋ








충주 안녕~!


와 정말 충주시에 있는 자전거길은 별루였어요;;;


이전에 새재 자전거길 탈때도 수안보에서 충주 탄금대 들어가는 길이 

비포장길에 상태가 안좋아서 고생했는데


이번에는 이정표 때문에 길잃고 충주시내에서 헤맨걸 생각하니

다시는 자전거로 충주엔 안 오고 싶네요 ;;


혹시라도 자전거길로 충주 지나가시는 분들 

잘 확인하시고 가는게 좋을꺼 같아요!










비내섬까지 복귀 라이딩~


그나마 복귀길 서두른 덕분에 해지기전에 비내섬에 잘 도착했어요

일찍와서 비내섬 구경하기로 했는데.. 

그건 다음번으로 미뤄야겠네요;; ㅋㅋㅋ





남한강자전거길 숙제 끝~!!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592888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