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운길산역-쁘띠프랑스-호명산 샤방(?)라이딩

by 서녕님 2016. 6. 27.

토요일에 쁘띠프랑스-호명산 가는 초급 라이딩벙이 

싸가지 카페에서 있어서 참석하게 되었어요~


운길산역에서 오전 8시 집합이라 아침에 일찍 집에서 출발해야 하는데.. 

경의선 홍대입구역 6시 25분에 출발하는 용문행 전철을 타야 시간에 맞게 도착해서..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서둘러서 나가야 해요..ㅋ

아니 무슨 평일 출근할때 보다 더 일찍 일어나야하는;;; ㅋㅋ

낮시간에는 햇볕이 너무 뜨거워서.. 이른 시간에 라이딩을 해야해서 어쩔수가 없네요. 


운길산역에서 싸가지 카페분들을 만나서 

라이딩하기전에 인사를 나누고 출발합니다~



이른 아침시간이라 사람도 별로 없고 약간 선선한 느낌도 들고 

라이딩하기 정말 좋은거 같아요.





오늘 모임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20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쭈욱 늘어서니 정말 기네요 ㅋㅋ



아침엔 약간 구름낀 날씨라 라이딩하기 좋았어요~



대성리역 근처에서 다른일행 기다리느라 잠시 휴식..





라이딩 중에 일행 중의 한분이 펑크가 났는데..

경치 좋은 곳에서 펑크가 나서 사진도 찍고 여유를 부려봅니다 ㅎㅎ



날씨도 좋고 강가 옆 풍경도 너무 좋아서 여유 돋는.. 

샤방 라이딩 도중 사진 ㅋㅋ





샤방하게 가다가.. 청평 들어서고 쁘띠프랑스가기 전 업힐이 나오니 

힘들어지기 시작하네요..

흠.. 사진은 원래 카메라 들이대면 웃으니.. 힘든거 맞아요 ㅋ



힘든거 맞아요 ㅋㅋ


쁘띠프랑스 업힐 구간 : 1km 56m 5.1%

여기 구간은 짧고 경사도 그리 세지 않아서 그리 힘들지 않은데..

생각지도 못했던 다음 업힐구간이 좀 쎄서 힘들죠 ㅋㅋ

처음에 갔을때 아무정보없이 올라가서 더 힘들었다는;;




쁘띠프랑스 후 업힐 : 1.6km 130m 7.6%

여기 구간 초반업힐에서 다운힐하고난 이후 속도로 치고 올라가야하는데..

사전 정보가 없으면 좀 힘들죠 ㅎㅎ;

생각보다 긴느낌의 업힐 구간이예요 ㅠ 



호명산 업힐 올라가는 삼거리 지나서 있는 

슈퍼 앞 정자에 모여 잠시 쉬면서 보급을 합니다.

예전엔 몰랐는데.. 마을마다 쉬어가라고 있는 이런 정자의 소중함을 

자전거 타면서 새삼 감사히 생각하고 있어요 ㅎㅎ



호명산 업힐 시작~!

삼거리-호명산 정상 : 5.3km 325m 6.1%



초반에 조금 경사가 쎈 구간이 있는거 빼고는 중간중간 쉬는 구간도 있고

호명산 업힐은 어려운 코스는 아닌거 같아요~

무엇보다 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많이 져서 많이 덥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죠



업힐 올라가면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좋은 호명산이예요~

오늘은 하늘의 구름도 참 멋지네요 ^^





호명산 정상 도착!!

호명산은 올라가면서 중간중간에 카페가 많아서..

처음에 올라갈때는 어디가 정상인지 헷갈렸어요 ㅎㅎ;

이런 기념석이 있어야지 호명산 정상입니다~ ^^



이전에 왔을때도 사진을 찍었지만 이번에 또 다시

기념석 앞에서 한컷 ㅋㅋ



업힐구간은 이제 끝났으니.. 신나게? 다운힐을 하고 내려가서 

점심을 먹으러 이동합니다~



상천역 근처에 있는 함지박 손두부집




두부전골 1인에 7천원인데 맛있게 정말 잘 먹었어요 ^^



점심을 맛있게 먹고 운길산역으로 복귀하는 길에

갑자기 떨어지는 빗방울에 놀라서 막 도망가느라 구간 기록이 좋더라구요;;

 



다행히 먹구름 비해서 도망쳐서 비는 많이 맞지않고 

구름도 걷혀서 계획대로? 딸기농장에서 파는 딸기쥬스를 마시러 갔어요 히힛

여기 지나칠때마다 쥬스 맛있겠다 생각만 했었는데.. 

드뎌 체험해보네요! ㅋㅋ




시럽을 많이 넣지 않고 딸기를 많이 넣어서 갈아서 

새콤하고 신선한 딸기맛이었어요~ 냠냠 ^^



딸기쥬스 마시고 잠시 쉬다가 운길산역으로 복귀라이딩해서 

공식 모임은 종료하고..

운길산역에서 덕소까지 라이딩해서 가서 덕소에서 점프!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19900398


Relive 호명산 영상

https://www.relive.cc/view/6199003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