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용문역 - 오크밸리 투어 with 해라

by 서녕님 2016. 7. 12.

겨울 스노보드 시즌에도 안가본 오크밸리를 ㅋㅋ

해라 카페에서 투어를 간다고 해서..

처음 가보는 코스라서 망설임없이 신청해서 다녀왔어요~


강원도에 위치한 오크밸리이지만 경의선 종점인 

용문역에서 출발하는 코스이더군요..


정말 구름도 별로 없이 너무너무 좋은 날씨인데..

폭염주의보라고 재난청에서 문자를 보냈어요.. 

타죽기 싫으면.. 야외 활동을 삼가하라고 ㅠ


폭염답게.. 아침 7시인데도 해가 너무 뜨거워요 ㅠ





자전거 투어 라이딩의 출발지인 용문역이예요~ 

이날도 많은 단체가 모여서 라이딩 출발을 하더군요 ㅎㅎ





아침으로 김밥 한줄씩 보급~

오크밸리로 출발하기전에 이 김밥 안 먹었으면 큰일날뻔 했어요 ㅠ





사이좋게 김밥~ ㅋㅋ





해라 벙짱님 주도아래 라이딩에 참가한 

동호인 분들 모여서 인사중이예요~





오늘 투어엔 여성분들이 많아서 샤방 라이딩 기대해봅니다 ㅎㅎ;





참가인원이 많아서 조를 나눠서 조별로 

안전하게 출발합니다~








출발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까지는 표정이 샤방샤방 

자전거 타니깐 기분도 좋고 아직까진 별로 안더운거지;;;











첫번째 업힐은 샤방샤방하게~







첫 업힐인 턱걸이 고개 지나서 정상에서 후미 기다리는데

햇볕이 너무 뜨거워서 그늘에 옹기종기 ㅋㅋ


턱걸이고개 : 1.3km 91m 6%





다운힐 끝나고 인원 정렬해서 다시 출발이요~











너무 덥긴하지만.. 라이딩은 신나는걸 어떡해~

ㅋㅋㅋㅋㅋㅋ








두번째 업힐인 모름고개랍니다. 

은근 길고 경사가 쎄네요 ㄷ ㄷ

게다가 폭염에 쉽지않은 구간이예요 ㅠㅠ


모름고개 남측 : 2.3km 199m 8%









모름고개 업힐 정상에서 쉬는 중.. 

폭염에 영혼 털린 분들이 곳곳에서 속출하네요 ㅠㅠ





더운날씨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식염포도당 한알 복용





라이딩에 참가한 여성라이더들과 함께~

단체사진 ^^





이날 라이딩 인원의 반이상이 여성이었어요..

자전거 라이딩 모임 나가서 여자분이 이렇게 많은건 역대급이요 ㄷ ㄷ







다운힐해서 보급품 사러간 분들 기다리며..

한명 두명 계곡쪽으로 이동하더니...





한명 두명.. 클릿 슈즈를 벗고 양말을 벗더니만

계곡에 입수하기 시작하네요 ㅎㅎ







더운날 이만큼 시원한 물놀이도 없겠죠?





좀 덜 더웠으면 정말 멋진 날씨였을텐데요 ㅋㅋ

라이딩 중 시원한 물놀이는 신의 한수!






보급품 사러간 분들도 복귀하고 수분 보충을 하고 

다시 출발합니다~







오늘 하늘은 정말 예술이네요~








도덕 고개 업힐 올라가는 중..

아아 나도 밀바 ㅠㅠ









오크밸리 세번째 업힐 구간인 도덕 고개 정상이예요


도덕고개 본업힐 : 1.8km 124m 7%





여기 근처에 슈퍼가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보급했는데 

정말 완전 시원하네요 ㅎㅎ


자전거 타면서 애용하는 팔각정의 고마움~^^







도덕고개에서 씨유 편의점까지 길고 시원한 다운힐 구간이 있어서 

신나게 내려 왔어요 ㅎㅎ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보급할 수 있는 슈퍼는 

다 들어가서 수분 보충합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업힐전 마지막 보급!





보급하고 좀 쉬다가 다시 출발해서 꾸역꾸역 올라갑니다.

씨유 편의점 출발해서 계속 업힐이네요







오크밸리는 이쪽으로..




 

와 자전거 타고 횡성에 오다니 감개가 무량해요

강원도가 이렇게 가까운데였나 싶어요 ㅋㅋㅋ




오크밸리 초입에 있는 업힐인데.. 

여기 지나면 리조트 내에 다운힐이 신나게 이어져요~





오크밸리 처음 와봐서 신나서 사진 찍었는데..

리조트 안에 들어와서는 다운힐 구간이라 사진을 별로 못 찍었네요 ㅎㅎ






리조트내 다운힐 끝나서는 우회전해서 갑니다





 업힐 전 잠시 쉬면서 인생샷이용 ㅋㅋ






여기 올라가기전에 잠시 쉬어서 다행이지..

오크밸리 마지막 업힐 장난 아니네요 ㄷㄷㄷ;;






한솔 오크크릭 CC 업힐 : 1.5km 159m 10% 


아니 어떻게 리조트내 이런 업힐 구간이 있는건지.. 

완전 털릴뻔 했어요;; 끌바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잠시 유혹도 ㅠ


잘 모르는 구간은 진짜 언제 끝날지 모르니.. 꾸역꾸역 올라가는게 답이네요









업힐 정상에 오크밸리 터널도 있어서 쉬면서 사진놀이~





햇살 받으며 터널 배경으로 셀피도 한장 ㅋㅋ







사진찍고 놀다보니 다른 사람들도 슬슬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태양언니도 무사히 완주? ㅎㅎ





하아.. 정말 완주해서 다행이지 힘든 구간이예요..

힘내요 ㅎㅎ;









후미도 다 올라와서 모두 함께 단체샷~!





단체샷 다른 버젼 ^^





오크밸리에서 용문역으로 드디어 복귀하는 길..





더위에 쉬느라 라이딩 시간이 길어져서..

오후 햇살이 더 뜨거워졌네요 ㅠ





멤버중에 한분이 일사병 증세가 있어서 또 잠시 쉬어갑니다.

어휴 이 더위에 무슨 라이딩이야 ㄷ ㄷ;;








100% 스피드크래프트 고글 유저들끼리 한컷! 





점심도 못먹고 ㅠㅠ  배고파서 에너지바 챙겨먹는중 ㅠ





오크밸리를 한바퀴 돌고 왔던길로 다시 되돌아 가는 코스라서 

처음에 넘었던 턱걸이 고개만 넘으면.. 

쭈욱 다운힐 구간이라 신나게 쏘고 갑니다.


정말이지.. 조금만 덜 더웠더라면 더 재밌는 코스였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예정된 점심시간을 훨씬 지나서.. 

예정된 메뉴 대신에 먹게된 콩국수와 막국수는 정말 꿀맛이었어요 ㅠ


점심을 5시에 먹다니.. 정말 봉크 올뻔 했어요 ㅠ






묵묵히 머리박고 흡입하는 중 ㅋㅋㅋ


늦은 점심을 먹고.. 용문역까지 5킬로 이동해서

차를 얻어타고 서울로 복귀합니다.


더워서 정말 너무 힘들었지만 기억에 남을 투어가 될꺼 같아요 ㅋㅋ


폭염주의보에 다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34869303






Relive.cc 오크밸리 영상



https://www.relive.cc/view/6348693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