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자전거대회후기

[자전거대회] 위라이드그란폰도 후기! 거리는 그란폰도지만 동호회 연합벙 느낌ㅋㅋ

by 서녕님 2016. 10. 9.

올해 2번째 개최된다는 위플레이샵에서 주최하는

위라이드 그란폰도 대회에 참가했어요~

 

많이 알려진 큰 대회는 아니고 서울서부 송추지역 코스를

130명의 라이더가 참가해서 라이딩하는 작은 대회예요

 



 대회의 예정된 코스는 거리 122km 상승고도 1920m

컷오프 8시간 내로 들어와야 하네요~



 

 

7시반 대회출발이라 6시 40분에 도착했는데.. 너무 일찍 왔나바요 ㅠ

현수막 걸고 계시더라는.. 그나저나 오늘 완전 춥네요 ㄷ ㄷ;

 

 

 

 

대회날 아침 기온이 거의 영상 5도ㅠ

긴팔져지에 질렛입었는데 넘나 추워요..

 

 

 

 

스페셜라이즈드 브랜드를 취급하는 위플레이샵이라..

습샬이 쫘악 깔렸네요 ㅎㅎ 

 

나도 다음기변은 스웍으로???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ㅎㅎ;

 

 

 

 

이번에 새로나온 헤드튜브에 앞샥이 달린 류베인데 신기하더라구요~

로드에 Shock이라니~~

 

엔듀런스 모델로 편안한 주행이 될거 같았어요

 

 

 

 

 

 

 

 

함께하는 우리 팀세븐! 위라이드 그란폰도에 출동~!!

 

 

 

 

 

 

 

추위에 겁나 떨다가 이제 대회가 시작합니다.

이렇게 달리고 싶은거 처음이네요 ㅋㅋ

 

 

 

 

인솔자도 없고 통제도 없으니.. 대회가 아니라 여러 동호회에서

연합으로 벙하는 그런 느낌이네요 ㅎㅎ

 

 

 

 

사람들이 많으니 그룹을 나눠서 출발을 시작합니다.

뒷번호라서 기다리다 보니 거의 마지막 그룹으로 출발을 했어요~


달리기 시작하니 그나마 추위가 덜해져서... 다행이네요 ㅎㅎ


 

 

 

구파발 벗어나자마자 코스 이탈!!! ㄷㄷ;;

대회 코스 길헤매기 이때부터가 시작이었어요 ㅠㅠ

 

이날 이렇게 3번씩이나 길을 헤맸네요 아오 ㅠㅠ

 

 

 

 

코스 시작하고 거의 첫번째 업힐 구간

스트라바 구간도 1st 언덕이래요 ㅋㅋ

 

1st 언덕 : 2.5km 79m 3%

 

 

이후로 송추유원지 길로 들어가야 하는데 길헤매서 엄한 업힐구간인

일영고개 하나 더 넘었더랬져 -_-;;;

 

일영고개 서측 : 0.4km 48m 9%

 

짧지만 경사가 좀 있는건데.. 길잃어서 넘다니 아오 ㅋㅋ

 

 

 

 

송추유원지 지나서 마두령 업힐 (말머리고개) 넘고..

소머리 안넘고 말머리부터 넘으니깐 더 힘든거 같네요

 

여기 구간 헤어핀은 언제와도 빡시네요.. 순간경사가 20%는 되보여요 ㄷ ㄷ;;

 

마두령 업힐 : 1.2km 119m 10%

  

 

 

 

말머리 고개 넘어서 기산저수지 가기전 코스맵 이상하게 떠서

길 헤맬뻔 하다가.. 대회에 참가한 페친님 덕분에 다행히 멀리 안돌아가서 다행이예요;;;

감사합니다 ㅠ

 

그래서 다른 그룹 라이더들이 코스를 아는거 같아서 뒤를 쫓아서 라이딩했네요 ㅋ

 

 

 

 


 

평지같은 낙타등 코스가 엄청 많은거 같아요..

길을 잘 모르니 그냥 막 따라갑니다;;

 

 




우리 앞에서 끌어주신 분들 그룹인데 평지에서 쭉쭉 잘 달리시더라구요

따라간다고 힘들었어요 ㄷ ㄷ;




날씨는 좋고 누렇게 변한 들판도 참 멋지네요~

여유있게 달리면 좋을텐데... 평지에서 따라가느라 실상은 사진과 달라요 ㅋ

 

그나저나 아이폰 SE로 바꾸니..

달리면서 사진을 찍어도 흔들림없이 포커스가 잘 맞네요 굿!!!



 




 

낙타등인데 낙타등 같지 않은..

경사 어느정도 있는 이런 업힐구간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ㅋㅋ

 

간패고개 : 1.1km 59m 5% 


 


 



출발한지 60킬로는 넘게 주행했는데.. 보급이 안나와요;;

이때쯤이면 나올줄 알았는데;;;

 


 

 

그러다가 길 한번 더 헤매고;;;

나중에 들은 얘기지만 길바닥에 화살표가 있었다는데...

다들 한번도 본적이 없었어요 ㅠㅠ


 


 

여기 지나는데 지명이 익숙해서 보니깐

예전에 두지리 매운탕 먹으러 왔던 두지리고개이더라구요

게다가 여기 길 이름은 술이홀로?? ㅋㅋㅋ

 

두지리고개 : 0.9km 54m 6%


이 고개 정상에서 다들 셀프보급하길래 가지고 있던 양갱이랑 보급품을 먹었어요

 

60킬로 지나 무슨 초등학교 근처에서 보급한다고 했는데..

70킬로 왔는데 없슴 ㅠ

 

 


 

헐;; 근데 두지리고개 다운힐해서 내려오니 보급하고 있더라는;;;




빵이랑 바나나, 음료등을 주섬주섬 챙겨서 근처 공터로 옹기종기 모여용




갑자기 소풍 분위기네요... 보급 없어서 짜증이 많이 난 상태였는데..

일단 먹기 시작하니 조용 ㅎㅎ;;


 


 

우리가 늦게 출발한 그룹이라 보급에 나온 빵도 우리 이후론 아예 없고

물도 다 마셔서 없다고 하더라구요 ㅠ

 

담번엔 중간보급 신경 쓰는게 좋을꺼 같아요


 




중간 보급을 끝나고 또 주행 시작! 

이제 코스 거리는 중간 좀 안 남았네요

 

 

 

 

 

 

앞으로 남은 큰 업힐 두개가 송추CC와 보광사 업힐인데..

가기전에 중간중간 낙타등이라고 하기엔 경사가 있는 구간이 많네요

 

곰시고개 북측 : 0.5km 47m 8%

금곡고개 북측 : 0.4km 45m 8% 

왜고개 북측 : 0.7km 31m 4%

방축고개 북측 : 1.0km 58m 6%

 

헐 -_-;;;;

 

 

 

 

발랑리에 있는 저수지예요 ㅋㅋ 이름이 발랑리 ㅋㅋㅋ

 

 

 

 

 

 

이제 드디어;;;

송추 CC 방면으로 우회전해서 진입하는 도로

 

 

 

 

 

 

예전에 처음갔을때 힘들어서 끌바한 기억이 있는 송추 CC이고

워낙 악명이 높아서 가는 내내 마음이 무거워요 ㅋㅋㅋ ㅠ

 

 

 

 

와중에 짱오오빠의 바나나 울트라맨 신공 ㅋㅋ

 

언니오빠들 덕에 잼나요~ ㅋㅋ

 

 

 

 

송추CC 본격업힐 구간 올라가기전에 마지막 파워젤

하나 빨고 조금 쉰후에 출발~

 

 

 

 

애증의 송추CC 업힐 구간 리벤지 성공~!

 

이 구간에서 끌바하는 사람들 넘나 많아서 멘탈 붕괴되는걸 간신히 추수리고

욕하면서 겨우 올라갔어요 ㄷ ㄷ;;

 

송추CC : 1.6km 178m 11%

송추CC 본격업힐 : 1.0km 138m 13%

 

본격구간에서는 거의 경사가 10%대 이상이고 다 올라갔다 싶었는데..

구간이 하나 더 있어서 거의 거기에서 클릿을 빼게된다는 마의 구간이예요 ㄷ ㄷ;

 

우리언니들 모두 무끌바로 완주!

선희언니는 처음 이구간 주행했던거였는데 무끌바예요 대박!

 

 

 

 

 

 

윤경이가 보호색 져지입고 같이 단체사진 찍었어요 ㅋㅋㅋ

 

 

 

우리 팀세븐 멤버들 거의 다 무끌바로 완주했어요~ ^^

장난아니예요 짱짱!!

 

 

 

 

오늘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송추CC 정상에 오르니

맘이 편해지네요 ㅋㅋㅋ

 

아 여기 송추CC 다운힐 노면이 안좋으니 마지막까지 경계를

늦추면 안되죠.. 조심히 다운힐 내려가 봅니다

 

 

 

 

이제 보광사만 남았으니 홀가분하게 고고~

 

 

 

 

송추CC 다운힐 끝나고 보광사 업힐 가는 길이 바로 이어지는데..

경사가 길게 이어진 긴업힐 구간이예요  



 

 

업힐 올라가는 길에 좌측에 보광사로 빠지는 길이 있어서 

보광사 업힐 구간이라고 하지요 ㅋㅋ

 

 


업힐 정상에서 잠시 쉬는 중..

스트라바 상에는 됫박고개 구간이랍니다.


광탄면 영장리 22 Climb : 2.7km 127m 5% 

 됫박고개 북측 : 0.8km 66m 8%




 

 

코스 거의 다 끝나고 서울로 복귀하는 길인데..

일요일 오후이고 차량이 많은 공도이고 계속 신호에 걸려서

달릴 수가 없었어요;;;

 

 

 

 

그래도 라이딩 도중에 앞에 보이는 북한산이 정말 멋지네요~^^

 

 

 

 

 

서울 들어와서 출발지였던 역촌역에 무사히 도착!!

이리 반가울수가 없네요 ㅋㅋㅋ

 

 

 

 

 

고생했어 내 징징아~

 

 

 

우리 팀세븐 모두들 컷인시간에 무사히 다들 잘 도착했어요 ^^

 

 

 

 

아웃백 도시락과 기념품을 받고 헤벌쭉~! ㅋㅋ

 

 

 

함께 무사히 잘 완주해서 기분이 좋아요 짱짱!!

 

 

 

 

기념품으로 받은 물통과 양말 잘 쓸께요~

 

 

 

오랫만에 먹는 아웃백 도시락~

식었지만 배가 고파서 허겁지겁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힘들었지만 즐겁게 잘 탔고 같이 밥먹으면서 신나게 수다도 떨었네요 ㅋㅋ

 

 

 

 

 

 

 

식사 마치고 경품 추첨의 시간~

혹시나 추첨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동철오빠와 선희언니 경품 받았어요 ㅋ

버프와 슈커버~

지난번 오크밸리때는 아무것도 못받았는데...ㅎ

 

 

 

마지막에 자전거 추첨되신분 정말 축하합니다~ ㅎㅎ

 

샵에서 개최하는 소규모 대회라 좀 부족한게 많고 스탭도 별로 없어서 운영이 미숙했지만

그래도 나름 재밌게 잘 탔습니다.

 

통제도 없었는데 그 많은 인원이 사고없이 대회가 잘 끝나서 정말 다행이예요~

 

추위와 역풍에 수고하신 모든 참가자분들, 대회 개최하신 위플레이샵 관계자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73884566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