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백두대간리커버리 영월별마로천문대 with 팀세븐

by 서녕님 2016. 12. 1.

백두대간 대회 후에 대회장 근처에서 1박을 하고

근처를 라이딩 하고자 찾아보다가 영월 별마로 천문대를 안가봐서

이곳으로 리커버리를 하기로 계획을 세웠어요 ㅎㅎ

 

 

 

백두대간을 멋지게 컷오프 당하고 ㅋㅋ

 

 

 

대회장 근처에 있는 영월의 산골 한 펜션에서 숙박을 하고 고기도 궈먹었지요 ㅋㅋ

 

 

 

다음날 자전거 복장으로 다시 갖춰입고 영월 별마로 천문대로 고고

 

 

 

영원군청에 주차를 하고 이곳을 깃점으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영월읍내를 지나서 조금 더 가니 바로 별마로 천문대 코스네요 ㄷ ㄷ

 

 

 

 

천문대로 올라가는 업힐 구간이 시작되는 곳

날씨가 참 좋네요 ㅋㅋ

 

 

 

 

 

 

 

 

 

별마로 천문대 전체 구간은 아래 다리부터 시작해서 정상까지는

8킬로 가까이되는 긴 구간이네요

 

별마로천문대(다리-정상) : 7.9km 544m 7%

 

우회전해서 천문대 올라가는 좁은길을 시작점으로 해서는

 

영월별마로천문대 : 3.8km 296m 8%

 

평균 경사도가 8%이니 그리 쉬운 구간은 아니네요 ㅎㅎ

누가 여기 쉽다고 했엉 -_-;;

 

 

 

 

 

 

 

 

 

 

 

 

 

별마로 천문대 정상에 모두들 도착하고 있어요~

 

 

 

 

 

천문대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영월읍내 모습이예요

높은곳에서 내려다보는 탁트인 모습이 정말 멋지네요~^^

 

 

 

 

 

 

천문대 정상에 있는 지표석으로 마치 매달려있는 컨셉 사진을 찍었는데

느낌이 별로 안사나네요 ㅋㅋㅋ

 

 

 

 

 

 

내 리뱅이와 함께 사진도 찍어보고~

캬~ 정말 맘에 드는 사진이예요 ^^

사진찍어준 동철오빠 감사해요! ㅎㅎ

 

 

 

 

 

함께한 로여들 단체사진 찍기~ ㅎㅎ

 

 

 

 

 

사진찍는다고 좀 추웠는데 다 같은 질렛으로 맞춰입었지용 ㅋㅋ

 

주위사람들은 한겨울 같음 ㅋ

 

 

 

 

 

남자들끼리 컨셉 사진도 찍어보아요 ㅋㅋ

 

 

 

 

 

팀세븐 다함께 점프샷! ㅋㅋ

 

 

 

개인 점프샷도 찍고~

라이딩한거 보다 사진찍은 시간이 더 긴듯 ㅋㅋㅋ

 

 

 

 

 

 

천문대가 위치한 이 산이 바로 봉래산이라네요

봉래산 해발 799.8m 비석과 함께 사진도 찍어요

 

 

 

 

 

 

즐거운 영월 별마로 천문대 라이딩이었어요~

모두들 신남신남 ㅋㅋ

 

 

 

 

 

 

자 이제 다운힐은 추우니깐 쟈켓이랑 긴장갑 착용하고 고고~!


 







별마로 정상에서 패러글라이딩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맑은 하늘 아래 탁트인 영월시내가 내려다보여서 정말 속시원할꺼 같아요










별마로정상 내려와 영월군청 방향으로 내려가는 다운힐 구간은 

헤어필도 심하고 경사도 꽤 쎄더군요






가을이 내려앉은 영월을 달리는 기분이 정말 상쾌했어요~










영월 서부시장에서 유명하다는 전병과 올갱이 국수를 먹고 

늦기전에 서울로 복귀했어요~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8616704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