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랜도너스] 생애 첫 랜도너스 구리 200K 완주 성공! - 20170610

by 서녕님 2017. 6. 11.

첫랜도너스에 도전하는거라 설레임반 걱정반으로 기다려온 

랜도너스 구리 200K 결전의 날!!

200K-구리 브레베 http://www.korea-randonneurs.org/info-s200g.htm



새벽에 일어나서 준비하는데 창밖에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네요 ㅠ

일기예보에는 비소식이 없었는데.. 왠지 국지성 호우같은 느낌이라.. 그런 바램을 안고;;

일단 라이딩 준비를 해서 구리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6시 라이딩 출발을 하고자 5시 반 전에 도착해 있는데 비가 그칠 기색이 없어서 

차안에서 계속 대기를 해야만했어요.

그런데 마지막 출발시간인 7시되기 30분전에 비가 그치는 극적인 미친날씨라니 ㄷ ㄷ;


정신없이 라이딩 준비를 마치고 랜도너스 신청과 검사를 받기위해 줄을 섭니다.

다들 대기하고 있다가 비가 그치고 갑자기 몰려드네요 







랜도너스 카드를 받고 검차를 하고 이제 곧 출발합니다.




라이딩 출발전에 바나나 하나를 먹는데 강아지가 쳐다보고 있네요 ㅋㅋ



어쩌다 랜도너스를 함께 하게된 늅늅팀 사람들과 함께 ㅋㅋ

근홍아 랜도너스 티켓 물어다줘서 고마워~ 덕분에 나도 ㅋ

 

라이딩 출발하는데도 마중나와주는 펠트네 멍멍이ㅋ 고마웡 :)

(사진 찍어준 종이는 몸 컨디션이 안 좋아서 함께 못해서 아쉽다 ㅠ)


비그친뒤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노면이 꽤 많이 젖은 상태이긴 하지만..

비오는 와중에 타는거 보다는 훨씬 낫네요



왕숙천 자전거길을 따라서 주행을 합니다.

아직 노면이 많이 젖어서 앞사람 휠의 물도 다 튀기는 상황이라 좀 떨어져서 따라가요 ㅎ

 


라이딩하다가 자전거 길이 끊겨서 공도 건널목를 건너야 해서 대기중


 

자전거길 벗어나서 공도로 주행하면서 낮은 낙타등 구간 오르고 있어요

동네 어르신들이 나와서 구경하고 계시네요 ㅎㅎ



7시에 출발한 라이더들이 많아서 신호 받는 교차로 마다 

만나고 헤어지길 계속 반복했어요 ㅎㅎ


공도를 따라 코스를 주행해서 가다가 보니 베어스타운 스키장 입구 지나더군요 ㅎㅎ

베어스타운을 자전거타고 지나다니 ㅋㅋ


 

서파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청평옛길을 다운힐해서 내려가는데

경치도 좋고 길도 좋아서 정말 신나게 내려갔어요~ ^^


청평옛길을 타고 내려가다가 현리에 위치한 CU편의점에서 CP1 인증을 받았어요

랜도너들이 모여있어서 모르고 그냥 지나칠수 없더군요~ 형광색 조끼들이 눈에 확 ㅋㅋ


오늘 랜도너스 신청하면서 받은 브레베 카드에 

코스를 라이딩하면서 CP, Check Point 인증을 받아야 한답니다.


CP1 현리에서 첫인증~! 

7시 출발인데 늦게 출발한거 감안하면 거의 2시간만에 들어온거 같네요


편의점에서 물건사면서 도장받고 개인보급을 했어요 


아직 코스 초반이라 긴장감도 덜 풀린 상태이고.. 

뭔갈 먹어야 한다는 사명감에 다들 열심히 먹고 있네요 ㅋㅋ




CP1 인증을 하고 다시 남은 청평 옛길을 신나게 달렸어요~

경치도 좋고 코스가 좋아서 다음번 라이딩에도 꼭 와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

 


청평옛길이 끝나고 교차로에서 길을 건너고  


들바를 해서 코스에 있는 자전거길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자전거길을 달리니.. 눈에 익은 길이 나와서 길을 둘러보니.. 호명산 코스타고 

팔당으로 복귀하는 청평쪽 자전거길이더군요 ^^ 눈에 익은 길이 나오니 왠지 반갑더라구요 ㅋ


자전거길을 타고 가다가 청평대교를 지나서 쁘띠프랑스로 들어가는 공도로 진입했어요



쁘띠프랑스 업힐은 몇번 와봤더니 익숙해서.. 업힐이 힘들긴 하지만 즐겁게 올라갔어요 ^^


쁘띠프랑스 정상을 지나고 바로 다음에 있는 복장리 업힐까지 곧바로 올라서 

업힐 콤보를 한번에 클리어 했어요~ ㅎ


쁘띠프랑스 업힐 : 1.0km 56m 5%

복장리업힐(비석까지) : 1.3km 124m 9%

 

쁘띠프랑스 콤보 : 3.0km 139m 5%




복장리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호명산 입구에 있는 CP2에서 인증 완료~!




인증하는 곳에서 쉬면서 보급하는 랜도너들이 많더라구요

상원이랑 함께 ㅋㅋ





CP예 계시던 관계자분이 늅늅팀 사진들 찍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



다른 랜도너 분들도 속속 도착하고있어요~ 

다음 CP3까지 15km정도밖에 안 떨어져 있어서 많이 안쉬고 바로 출발합니다.




다음 목적지까지는 가깝고 평지 구간이 많아서 신나게 주행해봅니다.



가평 근처로 들어오니 눈에 익은 길이 나타나네요~



가평역에서 가까운 경강교 인증센터가 CP3이더라구요~ 


종주수첩에 찍었던 인증도장을 브레베 카드에 찍고 인증 완료!


종주 인증센터에서 브레베 인증 사진 찍기~! ㅋㅋ


인증센터 바로 옆에 있는 닭갈비 집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닭갈비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니깐 간단하게 묵밥과 메밀전을 시켜서 먹었어요~


다함께 점심을 먹고 좀 쉬다가 물도 채우고 남은 라이딩을 출발해봅니다.

성제오빠는 함께 점심을 먹고 DNF해야 했어요;; 다음 브레베는 좀더 준비하고 함께 해요~!


아침에 젖은 노면을 달렸더니.. 자전거가 상태가 영 ㅠㅠ


라이딩 출발한지 이제 98km 지점쯤.. 점심을 먹고 좀쉬고 또다시 출발해봅니다.

아직 라이딩이 반이상 남은.. 갈길이 머네요 ㄷ ㄷ;


경강교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북한강을 건너서 건너편 업힐지옥으로 넘어갑니다 ㄷ ㄷ;

이제 반이 남은 코스는 업힐 천지~ 


경강교를 건너서 건너편 강을 따라서 공도를 주행하는데 오르막을 올라가서면 

오른쪽으로 보이는 풍경이 넘나 멋지네요


건너편으로 보이는 가평과 자라섬도 호젓한 풍경이 정말 좋아보여요~


강 건너서 부터는 연속으로 낙타등 업힐이 계속 되고 ㄷ ㄷ;


술어니 고개는 좀 길고 난이도가 좀 있는 곳이지만 

정상에서 보이는 경치가 대신 보상해 주... 기는 개뿔 엄청 더워요 ㄷ ㄷ;


술어니고개 북측 : 2.0km 160m 7%


대용이는 업힐 정상마다 열심히 뭔가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술어니 고개 다운힐 내려와서 바로 또 기다리는 낙타등 업힐과 본격업힐들 ㄷ ㄷ

이건 뭐 아주 정신없네요 ㅎㅎ


업힐만 나오면 뒷꿈치도 볼수없는 닉히 ㄷ ㄷ;;

일찍 도착하면 다음에 올라오는 사람들 사진도 좀 찍어주라 -_-;;

모곡고개 북측 : 1.5km 110m 7%






정상에 먼저 도착했으니.. 

이후에 도착하는 사람들 인증샷을 찍어보아요 ^^


모곡고개를 내려와서 널미재 올라가기전에 슈퍼에 들러서 

시원한 음료도 마시고 보급도 하고 좀 쉬었어요


주변에서 널미재 힘들다고 하도 겁을 줘서.. 챙겨온 파워젤을 하나 빨아봅니다 ㅋ



슈퍼에서 키우는 인절미란 이름의 강아지였는데 정말 귀여웠어요 >_<


슈퍼에서 출발해서 얼마있지 않아서 나타난 널미재 구간


후아~ 널미재 정상 도착!! 악명 높은거 만큼 쉽지 않은 구간이네요

그래도 그나마 그리 길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널미재 동측 : 2.2km 249m 11%


발목에 반사 밴드는 아침에 받아서 착용한거라 남은 부분을 자를 시간이 없었어요 ㅎㅎ

집에 가서 잘라야징


널미재 업힐에 대해 걱정 많이 했던 상원이도 무난하게 잘 완주했네요

할만 했지? ㅋㅋ


널미재 정상에서 후미 기다리면서 쉬는 중~


널미재 다운힐을 내려와서 멀지 않는 곳에 있는 CP4를 찾는 중


드디어 CP4인 설악 편의점에 도착했어요~


CP4 15:35 인증 완료!

이제 마지막인 광나루 인증센터 전까지 인증은 다 마쳤어요.



CP4에서 출발하자 마자 업힐이라니 ㄷ ㄷ; 


솔고개-청평방면 : 1.1km 73m 6%


다락재 내려와서 청평방면으로 공도를 타기 위해  빠져나오는 곳인데

다락재 방향으로 올라가기 위해 공도를 가로질러서 들어가야 하네요 오호~

여긴 차가 많아서 조심해야 해요 ㅠ 성미급한 운전자들도 많아서 안전하게!



다락재 올라가는 역방향길.. 이길 반대방향만 내려와봤었는데

이렇게 올라가니깐 참 새롭네요 ㅋㅋ



다락재 정상에 도착하고 곧 이어 다른 사람들도 연이어 도착했어요


프리스턴 밸리를 역방향으로 오르는 건 처음이라 재밌네요 ㅎㅎ


배치고개 북측 : 2.9km 122m 4%

스트라바 상으로는 배치고개북측 구간으로 나오더군요~



다락재 다운힐을 내려와서 명달리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동부5고개를 다니면서 명달리, 다락재 몇번이나 갔었는데

역방향으로 라이딩하니 길이 참 어색하긴 하네요 1도 모르겠슴 ㅎㅎ 


 


그러다가..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고 가파른 오르막이 똭하고 나타났는데..


그제서야 생각나더군요;; 명달리 다운힐 다 끝나고 나오는 급한 내리막길;;;

그곳을 올라가려니 아는 길임에도 그리 반갑지가 않았어요 ㅋㅋ


 

명달리고개 역방향 : 2.0km 124m 6%

체력이 많이 털려서 그런지 명달리 역방향도 쉽지는 않았어요 ㄷ ㄷ;;

명달리 정상까지 달린 거리가 154km 이제 거의 큰 업힐은 다 끝났는데..

도착지점까지 50킬로를 더 달려야 하네요


 


명달리 다운힐을 내려와서 양수리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북한강을 따라 공도옆에 있는 자전거길을 주행해서 양수리방향으로 주행하는데

차도 많고 자전거길 상태가 별로 안좋아서 라이딩하는데 불안불안하네요

5km정도 되는 거리인데 빨리 이길이 끝났으면 하고 마음 졸였어요;; 



드뎌 공도길이 끝나고 남한강 자전거길로 갈아탑니다.

철교 지나서 팔당방향으로 가는길..


공도엔 차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다른 자전거들을 피해서 라이딩을 해야 하네요 ㅋㅋ

토요일이라 나들이객도 많아서~~ 서행을 계속 반복합니다


 


자전거길을 타고 가다가 잠시 능내역에서 음료도 마시고 잠시 쉬었어요

주행거리가 180km 넘어서니 목과 어깨가 결려서 너무 힘이 드네요 ㄷ ㄷ;


 

몸이 결린거 참아가며 우째우째 달려서 드디어 팔당에 도착! 하아..

 

팔당대교를 건너고 시간과 정신의 방을 달리고 달립니다.

마지막에 있는 아이유 업힐이 이렇게 힘들줄은 몰랐어요 ㅋㅋㅋ

 



광나루 인증센터가 마지막 CP5라서 인증 도장을 찍고

출발지인 펠트 구리점으로 복귀해야 해요. 


광나루에서 바라본 한강의 하늘이 너무 예뻐보여 찍어봤어요

아오 지겨워서 빨리 랜도링 끝내고 싶다!!! ㅋㅋ


광진교를 건너서 구리한강시민공원으로 가는 길

노을지는게 겁나 멋지네요.. 오늘 이렇게 하루종일 자전거를 타다니 ㅋㅋ


마지막 도착지까지 몇킬로 안되는데 정말 길게 느껴지더라구요


 

드디어 도착지인 펠트 구리점에 도착했습니다.

오늘 처음 와본 곳인데.. 왜이리 반가운지 눈물날뻔 ㅋㅋ


ㅠㅠ

 

관계자분들이 랜도너스 완주하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더군요~


브레베카드에 마지막으로 완주 확인 서명을 하고 카드를 제출했어요

 


카드를 확인하고 썰티피케이트를 받았답니다~

구리 200K 12시간 41분 완주 성공!!

 


첫 랜도너스 출전해서 완주했다고 브레베 쪽모자도 받았답니다.

사진속 분들이 쓰고계시는 쪽모자 ㅎㅎ


200킬로 라이딩 해본거 처음이고 구리코스가 업힐도 많아서 걱정도 많이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페이스로 안전하게 잘탔어요.

 

같이 달린 팩 사람들 기다리며 좀 여유있게 달렸는데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

잘 끝나서 정말 다행이예요  ^^

말선에서 고생한 원영씨, 혜민씨, 세범, 닉히, 대용, 상원 모두 수고 많았어요!!

경치 좋은 코스 나름 재밌게 잘타고 멋진 도전과 경험 했어요~^^

 

기회가 되면 다음 300, 400?? ㅋㅋ

상반기 브레베 일정은 끝이니 이제 9월에 있는 하반기 일정때나 고민해 봐야겠어요 ㅎㅎ

 

랜도링 끝나고 먹는 삼겹살은 정말 꿀맛이네요~ 
그리고 함께 마시는 맥주 한잔이 젤 좋아요 ㅋㅋㅋ 


자.. 이제 세차는 어떻게 해야하나;;; ㄷ ㄷ;;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02937689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