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IA 스노보드 레벨2 검정시험 

2018.2.23 ~ 2.25 

웰리힐리파크



KSIA 스노보드 레벨2 검정시험 도전해서 천신만고(?) 끝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라이딩 실기 시험 관련해서는 정보도 없고 연습이 부족한 면도 있었고..

시험 일정이 거의 다되어서 숙소를 구하려니 구하기 힘들어서 몸고생 마음고생이 많았는데

 고생한만큼 다행히 합격하게 되어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레벨2 검정시험 2박3일 일정표 

첫날 저녁 이론강의를 시작해서 3일동안 일정이 빡빡하네요









금요일 오전에 웰팍 들어가는 길.. 

전날 눈이 내려서 2월말이지만 한창 시즌인 느낌이예요








웰팍 도착해서 가볍게 워밍업..이라 부르고 파우더 찾아다님 ㅋㅋ













웰팍 본관 5층 본부에서 빕번호 확인하고 수령했습니다.




검정 일정이 있는 금요일 오후에 레벨2 연수회가 있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평창 올림픽 덕분(?)에 휘팍 난민이 된 분들이 많이 응시해서 

오랫만에 웰팍에서 만나게 되어서 반가웠어요 ㅋㅋ





연수회라서 그리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KSIA 데몬이 레벨2 프랩 처럼 

시범을 보여줘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시험 관련해서 정보도 없고 관련 기준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 

그나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회식과 오리엔테이션이 있는 웰팍 체육관






오리엔테이션 경품 추첨에서 커플이 나란히 아이엑스나인 고글 경품에 당첨되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분들께 선물해야겠어요 ^^



오리엔테이션 마치고 레벨2 이론강의를 하는데.. 거의 이론 시험 관련해서 

문제 많이 찍어주십니다.





2018.2.23 검정 1일차 아침, 







리프트가 8시 반에 오픈하고 

9시까지 코스 인스펙션 완료라 아침일찍부타 서둘러야 합니다.





검정시험은 웰팍 브라보 슬로프 B2에서 이루어집니다.




처음보는 라이딩 실기 시험 종목은 인터미디어트 슬라이딩 미들턴 




피니쉬 라인까지 정확히 라이딩해서 들어와야합니다.




하단에 검정시험 져지들이 있는 천막이 있고 

그위에 있는 전광판에서 본인의 성적을 바로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실기시험 와중에 조별로 구술시험도 진행해서 스트레스도 장난아니네요 ㅋㅋ

ㅠㅠ 구술은 교재에 나오는 시험문제를 심사위원 앞에서 설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실기 시험중에 교재를 계속해서 되풀이해서 외워야했어요 ㅋㅋ








이후 라이딩 실기 시험 종목은 슬라이딩 숏턴, 인터미디어트 카빙 미들턴 입니다.




구술시험 문제를 본인이 직접 선택해서 시험보는데 다행히 어렵지 않는 문제라 

술술 잘 얘기할수있어서 무사 통과했습니다.




실기 시험에서 조별 80명 가량의 사람이 3개조를 다 시험봐야하는거라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서 첫날에 카빙숏턴 시험이 2일차로 미뤄지게 되었어요.


1개 종목을 다음날로 미뤘는데도 실기시험 완료되는 시간이 4시반 이후였다는 ㄷ ㄷ;;



7시에 이론시험이 있어서 방에 들어가서 급히 옷을 갈아입고 배고파서 대충 뭐 좀먹고 

바로 이론시험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했어요 에공 빡씸


다행히 이론은 어렵지 않게 패스할듯하네요~ 





2018.2.24 검정 2일차 아침, 




둘쨋날 라이딩 실기 시험 종목은 카빙 숏턴, 제한활강, 종합활강 입니다.




활강 종목 시험이 있어서 스타트 라인이 

첫날보다 상단으로 많이 당겨졌더라구요









시험을 같이 보는 휘팍 난민들이 함께 단체 카톡방을 만들어서 

본인의 실기 종목 점수를 공유하고 점수 기준을 확인해 보려고 했는데..

그 기준을 알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둘쨋날 첫종목인 카빙숏턴에서 마이너스 3점이나 받아서 완전 멘붕상태 ㄷ ㄷ


넘어지지도 않고 완주했는데... 넘어진 사람보다 더 못한 점수를 받으니 -_-;;;


점수관련한 피드백을 받을수 없으니 정말 어의없는 상태였어요.. 

다음 시험 종목도 아직 남았는데 극복하기 쉽지않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해머헤드 데크로 시험을 본거라 하단에서 보면 라이딩 궤적이 

반원모양으로 나오지 않아서 그런 점수를 받은게 아닌가 유추해 봅니다. 하아 










종목 시험전에 데몬이 라이딩 시범을 먼저 보여줍니다.












멘탈을 어느정도 회복하고 마지막 제한활강과 종합 활강까지 실수없이 

시험을 잘 보고 2박 3일 빡씬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기훈오빠와 함께 커플이 나란히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마지막 최종 결과 발표하기전에 대기중인 휘팍난민들 ㅋ





대회본부 앞에서 시험 결과 확인중이예요 

웰팍 시즌방에서 만난 지연이도 함께 ^^




2박3일동안 고생한 휘팍난민들과 함께!! 

합격하신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레벨2 합격 축하파티는 휘팍 딥라운지에서~~

검정 시험보는 동안 평창 올림픽이 끝나있더라구요 ㅋㅋㅋ






딥라운지에서 평창 올림픽 폐막식 시청했어요

올림픽이 끝나서 그런지 딥에 사람들이 별루 없더라구요 ㅋㅋ






간만에 딥라운지에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딥라운지에 올림픽 출전 선수가 기증했는지.. 빕이 걸려져 있더라구요 ㅎㅎ





오랫만에 들린 휘팍인데.. 올림픽 경기장 모습에 약간 낯설었지만 반갑더군요


올림픽도 끝나고 1718 시즌도 거의 끝나가네요..


난민생활하느라 고생많았는떼.. 다음시즌 1819는 휘팍에서 열심히 즐겨야지~




Posted by 서녕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