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벗고개/몰운고개/도덕고개/오크밸리/수곡고개 with SGJ - 20180429

by 서녕님 2018. 5. 1.

일요일 싸가지에서 격주라이더님이 진행하는 

오크밸리 라이딩 모임이 있어서 참석하게 되었어요~


용문에서 라이딩을 출발해서 오크밸리를 경유하고 수곡고개를 거쳐 

다시 용문으로 돌아오는 코스이고.. 오크밸리 대회 코스와는 달라요 ㅎㅎ


예전에 2년전에 오크밸리 라이딩을 갔었는데.. 7월이라 넘나 더워서 

중간에 코스를 잘라서 용문으로 다시 돌아왔던 기억이 있는데.. ㄷ ㄷ

그때 이후로 처음이네요~




코스와 고도표를 보니 뾰족뾰족하네요..

예전에 갔었을때 오크밸리 CC 구간이 정말 힘들었었는데.. ㄷㄷ;;




오늘 라이딩 출발지인 용문역입니다.

집에서 경의선 타고 거의 2시간이나 걸려서 넘나 먼 곳인데..


요즘 주말마다 오는듯하네요 어흑 ㅠ




지하철 도착이 좀 늦어져서 라이딩 출발시간이 8시에서 조금 늦춰졌네요..

오늘도 안전하게 재밌게 타요~^^




용문역 배경으로 은애의 단체사진 이후 바로 출발합니다!






용문을 빠져나가서 홍천방향 경강로를 주행합니다.




지방도인 용두로로 빠져서 마을길로 들어가네요..




차가 거의 다니지 않고 인적도 드문 산길로 들어서는데.. 

오픈이라네요 ㄷ ㄷ




선두분들 따라 가다가 정신을 차리고 본연의 임무를 다하기로 합니다 ㅋ




경치가 좋은 산길이었는데.. 얼핏 들어서는 이곳 구간도 

벗고개 구간이라고 하더군요




얕은 경사가 쭉 길게 이어지다가 경사가 갑자기 쎄지더군요

여태 편하게 왔지~~? 13% 받아랐 이느낌이네요 -_-;;




동부의 벗고개가 이곳에 또 있네요.. 은근 힘들었어요~




벗고개 북단 : 2.28km 145m 6%


여기도 마지막 구간에 똑같이 터널이 있는것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래도 동부 벗고개에 비해서 차가 거의 다니지 않아서 더 좋네요~


이후 벗고개 구간 들어오시는 분들 사진 찍었어요^^




오랫만에 서울밖에서 함께 라이딩하는 진원오빠 ㅎㅎ




뒷태가 더 나은 장원이 ㅋ




송추 같이 갔던 충연님 맞죠? 수고하셨어요~




모임 진행하느라 라이딩하느라 고생한 벙짱 광우




종욱이가 찍어달라고해서 어쩔수없이.. ㅋㅋㅋ




동석오빠와 영란이 나란히 같이 들어오는군요~ ㅎ




알콩달콩 인식-지영님 커플도 데이딩하면서 정상에 도착 ㅋㅋ




마지막에 오늘의 보험 권부장도 수고 많았다~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타자 ㅎㅎ




배달하느라 수고많았어 지섭아~




천천히 올라와노쿠 설정샷 찍는 지섭이 옆에서 ㅋㅋㅋ




신났네 신났어 ㅋㅋ




벗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몰운고개 방향으로 라이딩합니다.




날씨도 좋고~ 막 핑크핑크한 기분 좋은 라이딩이예요 ^^




벗고개 다운힐해서 얼마 안되서 바로 다음고개로 올라가네요




알콩달콩 업힐 데이딩하는거 하나도 안 부럽지 말입니다 

방해가 될까봐 먼저 올라갈께요 ㅋㅋ




업힐 구간 중간쯤에서 재성이가 사진도 찍어주었어요 ㅋ

나 또 신났네 ㅋㅋㅋ




몰운고개 : 2.36km 199m 8%


몰운고개 정상에 도착했어요~ 

2년전 넘나 더웠던 기억이 나는 곳이네요 ㅋㅋ

 



몰운고개 정상근처 벽에 걸려져있는 자전거들 ㅋㅋ 나름 컨셉




몰운고개 올라오는 분들 다시 마중 나갔어요~

어서오세용



자전거도 잘타고 요즘 열심히 소식하는 재성이ㅎㅎ

누나 사진 찍어줘서 넘나 좋아 잘 부탁해~ ㅋ






몰운고개는 은근 긴데.. 다들 수고 하셨습니다~






고개 정상마다 사진 찍어주신 성봉님 정말 감사해요~




라이딩할때 사진찍으면 내가 이런 표정을 하고 있는지.. 

이제서야 알았어요 -_- ㅎㅎ 조심해야징;; ㅋㅋㅋ







정상에서 셀카봉까지 준비해온 종욱이랑 용띠들, 

진원오빠와 같이 사진도 찍구요






예쁘고 자전거 잘타는 효정이랑도 함께 찍는 영광을~ ㅎㅎ




몰운고개를 다운힐해서 내려가서 도덕고개로 향합니다.




도덕고개 가기전에 동네 슈퍼에 들러서 보급할 계획이었는데..

슈퍼 사장님이 장보러 가셨다고;;




다음 보급지까지 거리가 멀지만 일단 이동합니다~ 

아직 4월말인데 날씨가 넘나 덥네요!! 




날씨가 좀 덥긴하지만 신록이 푸릇푸릇하니 기분이 좋아요 ^^






도덕고개까지 팩을 이루어서 다 함께 달립니다.




도로길따라 가다가 여기 앞에서 좌회전해서 건너가야 

도덕고개 옛길로 올라갈수있어요




도덕고개 서측 : 1.83km 124m 7%


재작년엔 3번이나 갔었는데.. 

작년에 한번도 안가서 정말 오랫만에 왔더라구요..

오랫만에 온김에 피알 ㅋㅋ




도덕고개 정상에서 굇수들이 맞아주시네요 ㅋㅋㅋ


창수오빠 & 베카님 감사합니다 ㅋㅋ




은애의 요청으로 여기서도 단체사진 한장 남깁니다~

남는건 사진이죠~^^




도덕고개 정상에서 다운힐 내려갑니다~~ 




경사가 그리쎄지 않은 내리막 구간이 쭈욱 길게 이어져 있어서 달리기 좋은 코스예요

앞에서 재성이가 끌어줘서 정말 재밌게 잘 탔어요 히힛





저기 앞에서 우회전해야 오크밸리 들어가는 곳인데 

친절한 지섭이 덕분에 안 지나치고 무사히 이동합니다~




출발해서 48km 지점에서 첫보급이예요 ㅎㅎ 

오크밸리 들어가기전에 있는 이곳 CU편의점에서 많이 보급하더군요~


아직 11시도 안되었는데 벌써 햇살이 뜨겁네요 완전 더워요 헥



열심히 보급 챙기는중 살아남아야죵ㅋ




보급도 하고 좀 쉬다가 오크밸리 방향으로 다시 출발합니다~ 






오크밸리 가는 길! 친절한 이정표네요 ㅋ




편의점부터 오크밸리 진입하는 지점까지 쭈욱 긴 업힐이예요






원주 오크밸리업힐 : 1.84km 91m 5%


다들 가뿐하게 잘 올라오는군요~^^




오늘의 보험왕 기다리는 중 ㅋㅋㅋ




오크밸리에서의 라이딩은 도로 상태도 좋고 

주변 조경이 잘되어 있어서 기분좋게 달릴수있는 곳이죠~




내려가다 우회전해서 오크크릭 CC 업힐구간 올라가기전까지는 

참 쾌적한데.. ㅋㅋ 




업힐 경사는 쎄고 길이 좁은데 차량의 이동이 많아서 

주의해야 해요~ 아 빡쎄! 아니 왜 이런곳에 이런 업힐이 있는거죠??




한솔 오크크릭CC 업힐 : 1.57km 159m 10%


업힐정상에 있는 터널에서 한컷~ 힛




사진찍기 좋아하는 ㅋ 종욱이랑도 함께 사진 남겨보아요~






후미 기다리며 사진 찍는중 ㅋㅋ






감성 핫핑크의 철쭉이 예쁘게 펴서 같이 사진도 찍었어요~




오늘 권부장 참 고생이 많다.. 이제 같이 잔차 안탄다고 하면 어쩌지 

누나는 걱정이 많네~ 지금이라도 몸 많이 올리자~ 홧팅!





다운힐 내려와서 오크밸리 초입에 있는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쇼핑 중 ㅋㅋ 귀요미들~ ^^






간만에 먹는 메로나~ 아이스바 먹고 좀 쉬었어용





보노보노의 자전거임 ㅋ




오늘 보험왕에 총무까지 보느라 고생이 많았어 권부장!!








수곡고개 방향으로 라이딩해서 가는 중




이름모를 낙타등을 넘고 달려서 쭈욱쭉 주행합니다.




어느새 용문 이정표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여양2로 깔딱고개 : 0.44km 26m 5%






망미1리 업힐 : 2.20km 75m 3%






어느순간 숲길로 들어가네요 ㅎㅎ;




고재 남측 : 0.67km 39m 6%


오늘따라 이런 의문이 계속 드네요 이런데 왜 이런 업힐이 있는거지?? ㅋㅋ






마지막인 수곡고개 업힐 가는길.. 길이 참 험난하네요 ㅎㅎ;






수곡고개 3단 마지막 구간이예요..

앞쪽에 저 꼬불꼬불한 구간 올라가야해요 하하하하;; 멘탈이 ㄷ ㄷ;;






수곡리업힐 : 1.89km 143m 7%


수곡고개 구간은 마지막 구간 경사가 깔딱고개라 참 극악하네요 ㄷ ㄷ;

그러고보니 오늘 업힐구간 마지막은 다 난이도가 높았던거 같기도..




어휴 수곡고개 리버스도 15%라네요 ㄷ ㄷ;




마지막 업힐구간까지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자 이제 용문까지는 내내 다운힐이라니 맘편하게 달려요~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용문역까지 잘 도착했습니다~ ^^




물보급도 못해서 목도 마르고 배도 넘 고프고~ 

용문역 바로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바로 늦은 점심보급을 합니다.




오늘 함께 달린 싸가지분들 모두 대단하고 멋졌습니다.

담에도 또 함께 달리길 바랄께요~^^


특히 오늘 모임진행하느라 고생한 광우와 후미 맡아준 지섭이 

보험왕을 맡아준 용덕이 모두들 수고 많았어~


 



또 함께 하실꺼죠? 앙?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53800806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