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휴일라이딩] 남한산성/이배재/갈마치/강남300 with SGJ - 20180501

by 서녕님 2018. 5. 2.

서울에 살면서도 강북인 마포구쪽에 살다보니 

못가본 강남300과 남한산성 ㅋㅋ 


싸가지 영재오빠가 첫벙으로 이 코스로 라이딩 모임을 

올려서 처음으로 가보게 되었어요~ thx 근로자의 날!!





 잘 모르는 곳이니 지도와 코스맵을 보면서 업힐구간이 어떻게 되며 

상승고도는 어떻게 되는지 공부하고 가면 맘이 편해요..

(여기는 두군데가 헬이군요..ㄷㄷ;) 


산 넘어갈때 여기만 넘으면 된다는 말 이제 못 믿겠어요 ㅋㅋㅋ




반미에서 광희옵, 쑤기의 부천팀과 경근오빠, 효진언니 커플을

만나서 잠실선착장까지 편하게 갔어요~  


역풍인데 선두에서 리딩 잘해주신 경근오빠 감사해요

출근하시고 안 피곤하셨나모르겠네요 ㅎㅎ;





잠선에서 오늘 라이딩 모임 참석자분들 모두 만나서 출발했어요


1.헤이즐럿 김영재 2.배트남 김남균 3.펩시 임태수 4.주하니 김주한 5.쑤기 임민숙 

6.놀자 박광희 7.가을이 조효진 8.서녕 이선영 9.복대동콘타도르강희종 10.지누 정진우


탄천 자전거길을 타고 성남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선두에는 영재벙짱님이 수고해주셨어요~


오늘 라이딩 모임 초급 맞나요? 오늘도 대롱대롱 매달려갑니다 ㅠ






제 뒤에는 굇굇한 효진언니가 뒤따라오고 있어요


캬아~ 라이딩 자세도 정말 멋지네요 엄지척!

 



뒤따라가면서 이거 좀 빠른데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기록을 보니 모두 다 평속 30이상 PR이더라구요 ㅋㅋ


벙짱님 감사합니다 ㅠ 힘들었어요ㅋㅋㅋ




잠선에서 탄천자전거길을 타고 15km 지점에서 자전거길을 벗어나 

좌회전해서 남한산성방향으로 공도로 올라갑니다.




산성대로를 타고 이동하는 중 차량이 많아서 주의해서 라이딩합니다.

 



8호선 수진역을 지나서 신흥사거리에서 좌회전을 하기위해 대기중

두분 유쾌하니 잘 맞으시네요~ㅋㅋㅋ




신흥사거리에서 좌회전해서 저 언덕 너머 간다네요 ㅎㅎ




선수들 사거리에서 대기중입니다~ ㅋㅋㅋ

(오랫만에 라이딩 나온 희종이도 신나보이네 ㅋㅋ)




업힐도 잘 올라가는 싸가지 언니들 멋져요~!




이고개 다운힐해서 직진해서 바로앞에 있는 고개 또 넘어갈줄 알고 

두근두근했었는데 다행히 우회전이라네요 ㅋㅋㅋ




초행길이라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네요.. 

길 안 잃어버리게 잘 따라갑니다~




벙짱님 말로는 남한산성 바로 갈수있는 길이라고 하시더군요~




수정로를 따라서 주행하는 중




잘 따라가다보니 남한산성 표지판이 나오네요 




남한산성 좌회전 대기하실께요~ 

여기서부터 남한산성까지 3.2 km라네요




업힐 구간 오픈~ 3.2 km면 북악보다도 더 긴 구간이네요




남한산성 올라가는 길은 푸릇푸릇 나무들도 좋고 경치가 예뻐서

차량 통행이 많지 않으면 정말 좋은 구간일거 같아요~ ㅠ


근데 차가 넘나 많네요.. 차로 우측에 붙어서 안전하게 라이딩해요^^ 




남한산성(성남>광주방향) : 3.42km 201m 6%


왠지 이 터널을 통과하면 끝일꺼 같은 느낌적인 느낌~

첨가보는 코스라 재밌네요 ㅋㅋ




터널을 통과해서 안전한 지점에서 후미 붙여서 다시 이동합니다






터널 지나서 조금 이동하니 로터리가 있고 남한산성도 있네요






처음 와본 곳이라 여기저기 사진도 찍어봤어요~ ^^




남한산성 행궁까지는 좀더 안쪽으로 더 걸어들어가야 구경할수 있을듯해요

클릿슈즈도 신었고 라이딩 중이라 아쉽네요 ㅎㅎ





근처 슈퍼에서 보급을 하고 

로터리 내 공터에서 모여 단체사진도 한장 남겼어요 ^^




쑤기가 찍어준 길어보이는 사진~ 넘나 맘에 드네용 힛 >_<




남한산성 정상에서 거의 10km 가까이되는 다운힐을 시원하게 달렸네요~




선두 겁나 빨라요 헥헥 좀 천천히 좀 가용 ㄷ ㄷ;;




이배재로를 따라서 이배재를 향해 주행합니다




이배재로는 긴 업힐이 연결되어 있구요 마지막 구간 경사가 좀 급하더군요




이배재로  : 4.78km 198m 4%

이배재 : 1.01km 145m 14%


차량이 많아서 이곳 오르기가 쉽지가 않네요 안전하게 라이딩해요~







이배재 정상에 도착했어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정상 좌측에 이배재 고개 비석이 있어서 사진 한장 남겨보아요~




아오 힘들어요~~ ㅋㅋㅋ






이배재를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바로 갈마치 고개로 향합니다.







갈마치 고개는 그나마 경사가 그리 급하지 않아서 

샤방한 느낌 마져 드네요 ㅎㅎ




갈마치 성남방향 : 1.94km 150m 7%


갈마치 고개 정상에 있는 터널에 도착했습니다~ ^^




이배재에서 갈마치 오는 짧은 길에서 길을 잃은 희종이를 기다리며 ㅋㅋ




혼자서 ITT를 즐기고온 희종이도 무사히 갈마치에 도착해서 

함께 단체샷을 남겼어요 ^^




갈마치 고개를 내려와서 근처에 있던 편의점에서 음료보급을 하며 잠시 쉬었어요~




자 이제 마지막 강남300을 향해 가즈아~!




고불고개 강남100 : 0.47km 39m 8%






강남200 본격경사구간 : 0.63km 53m 8%






초행길이고 모두 다 처음 가보는 코스라 선두 따라서 가는데..

코스맵만 보고 가면 길이 많이 헷갈릴듯하네요;; 길 찾기 어렵네요








강남300업힐 : 2.73km 189m 7%


강남300은 긴 업힐구간인데 올라가는 길에 차량도 많지 않고 

경치가 좋은게.. 호명산이 연상되는 곳이었어요






강남300본격 : 0.79km 103m 13%


마지막 구간 깔딱고개 경사가 좀 빡세더군요 ㄷ ㄷ;;

송추 CC 업힐 구간이 생각나는.. 급사구간이 계속 이어져서 힘들었어요;;


알고보니 강남300도 컨트리클럽(CC)이었다는 사실 ㅋㅋ

왠지 그래서 업힐이 힘들었나바요 ㅋㅋㅋ






강남300 구간까지 모두 클리어~! 

마지막 구간이 참 힘겨웠네요 ㄷ ㄷ;;






마지막까지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말길을 따라 성남방향을 다운힐해서 내려오는데

도로에 차량이 많아서 조심히 내려와야했어요~






교차로 건너편에 있는 오대오 칼국수에서 점심보급을 한대요~ 우왕






정말 맛있는 왕만두와 






국물이 정말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




광희오빠가 고봉밥을 퍼오셔서 신기해서 사진도 찍었어요 ㅋㅋ




오늘의 총무는 쑤기~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칼국수집을 나와서 멀지않은 곳에 있는 율동공원으로 간다고 하네요






분당저수지를 끼고 있는 율동공원까지 몇분 안걸려서 이동했어요






어서들 오세용~




공원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시원한 커피와 음료를 사서 

공원으로 고고싱~^^





분당에 위치한 율동공원입니다.






율동공원에서 쑤기랑 함께 늅져지 입은 기념으로 사진 찍었어요~




효진언니와 함께 여라들만 같이 한장 남겨보구용~








2018년 늅져지라 팔에 절묘하게 있는 18이라는 숫자가 맘에 드네요 ㅎㅎ







공원에서 커피를 다 마시고 이제 복귀합니다~

공원내에 자전거 주행이 안되는 관계로 슬슬 끌고 공원을 빠져나가요






초록초록한 파노말 져지가 공원이랑 정말 잘 어울리시네요~ ^^




반면에 대비되는 빨강져지~ 이쁘네용 히힛






져지 등뒤에 개인 레터링이 특이한 져지죠~ 

'쑥갓랜드 84열차'와 '업힐왔서녕' 입니다  ㅋㅋㅋㅋㅋ










오랫만에 같이 달린 희종이도 한컷~!




공원내 라이딩이 안되서 걸어가는데 넘 많이 걸어서 봉크날뻔했어요 ㄷ ㄷ;;


율동공원 자전거로 지나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자 이제 탄천 합수부까지 복귀라이딩 합니다.




말뚝선두 벙짱님인 영재오빠 기차가 달립니다. 따라가기 힘드네요 헥헥







탄천합수부에서 오늘 라이딩을 종료합니다. 

마지막까지 아무런 사고없이.. 안전하게 라이딩 잘 마치고 재밌게 잘 탔습니다.


오늘 함께 달린 싸가지 라이더분들 모두 수고많으셨어요~^^





    


안녕하세요~ 업힐왔서녕 입니다 ㅎㅎ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54221094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