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Bike}/자전거대회후기

[자전거대회] 평창해피랠리 즐거웠던 1박2일 평창대회 잘다녀왔어요~!!

by 서녕님 2018. 5. 28.

5월초 비가 많이 내려서 DNS한 ㅠ 설악그란폰도 대회 대신에

강원도 평창 일대를 달릴수 있는

평창 해피랠리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어쩌다보니 평창대회가 올해 첫대회가 되었네요 ㅋ

평창군과 횡성군 주위 93km 누적상승고도 1,789m 예상되는 코스예요

봉평시내를 출발해서 보래령-운두령-영동2터널-영동1터널-태기산를 돌고

봉평으로 다시 복귀하는 코스입니다

대회 전 며칠전에 택배로 배번이 도착하니 대회가 더 실감나네요~

대회전날 금요일 휘팍 콘도에서 숙박을 하기로 해서

퇴근하고 함께 강원도로 이동합니다

차량이동 함께한 멤버들과 덕평휴게소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덕평 휴게소에서 유명한 소고기국밥을 첨으로 먹었는데..

휴게소에서 먹었던 어떤 음식보다 맛있었어요~

밤늦게 도착한 휘팍 콘도에서 늦었지만 맥주 한잔 함께하고 가실께요~

낼 재밌게 같이 달려요 ^^

굿모닝 휘팍~!!!

대회 덕분에 오랫만에 휘팍 콘도에도 투숙해보네요ㅎㅎ

아침일찍 대회 출발이라 다들 일찍 기상해서 대회장인 봉평까지 이동합니다.

휘팍 기숙사 삼거리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아침 보급을 했어요

김밥에 컵라면까지 좀 거하게 먹은거 같기도 하구요;; ㅎㅎ

봉평면에 있는 평창 해피랠리 대회장에 도착했어요~

브랜드별 부스들도 보이고.. 약간 대회에 사람이 많지 않은 분위기?

대회에 함께 참가한 현걸옵, 효진언니, 경근오빠, 쑤기, 연진이와 함께 단샷 ㅋㅋ

이날 함께 늅늅져지도 개시했어요~ 히힛

바로옆에 늅져지 입은 우리 늅늅팀도 보이네요 ㅋㅋ 빨강빨강하다아~

남는 시간에 몸도 살짝 풀어보구요~

연진이는 중동그란폰도 완주자 ㅋㅋㅋ

대회 기다리면서 여유부리며 사진도 함께 많이 찍었어요 ㅎㅎ

평창대회 기록칩은 자전거에 부착하는 배번호 뒤에 부착이 되어 있어서

따로 QR레버에 달지 않아서 편하더라구요~

자 이제 대회 출발합니다~!!! ^^

초반에는 다들 약간 페이스가 빠른 느낌인데..

복잡한 와중에 일행들 팩 찾느라 조금 우왕좌왕했어요 ㅋ

경근오빠 선두에 서고 효진언니 뒤에 붙어서 함께 달렸어요~

경사가 서서히 높아지는걸보니 첫번째 업힐이 시작되는 구간이네요

전방에 보래령터널 이정표도 보이더군요..

보래령 남측 : 4.91km 225m 4%

대회 첫번째 업힐인데.. 평균경사는 그리 쎄지는 않고 조금 긴 구간이네요~

보래령 넘자마자 바로 다음 업힐구간이 이어지는듯..

바로 또 경사가 시작되더군요

경근오빠는 앞으로 먼저 가셔서 잘 보내드렸어요~ ㅋㅋ

이곳은 눈에 많이 익는다 싶었더니 지난주 춘천-주문진

코스에서 다녀온 운두령이더라구요 ㅋㅋ

지난주에 다녀와봐서 아는데.. 여기 참 길어요 ㅠㅠ ㅋㅋㅋ

운두령 구간이 좀 길긴 하지만 헤어핀도 많고 평균경사가 그리 높지않아서

쉬엄쉬엄 타기 좋은 구간 같아요~

운두령 북측 : 4.95km 370m 7%

운두령 정상에서 비계측 구간을 지나서 첫번째 보급소가 있더라구요~

시원한 물과 음료, 바나나와 간식으로 보급을 했어요

운두령 정상에서 반가운 촬영 감독님들 ㅋㅋ

와아 스노보드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동하시는군요~

정말 반가웠어요!! >_<

대회 현장감 물씬나는 동영상 잘봤어요~^^

운두령 정상에 성욱이~ ㅋㅋ

운두령 정상에서 쉬면서 포토타임 시간도 가졌어요 ㅋㅋ

운두령 비석 앞에서 다함께 모여서 단체샷도 남겼어요~

운두령 비석이 아주 인기가 좋아서 언능 찍고 빠져나오기~ ㅋㅋ

운두령 다운힐 하기전에 효진언니와 경근오빠~

아주 잘 어울리는 멋진 커플 굇수님들 ㄷ ㄷ;;

자 이제 운두령 다운힐 안전하게 내려갑니다~

운두령 다운힐 거의 끝부분부터

속사삼거리 - 장평TT 구간이더라구요

선두에서 잘 끌어주신 분들 덕분에 정말 재미지게 잘 달렸습니다~

속사삼거리-장평 TT : 10.55km 92m -1%

TT구간 지나서 바로 다음 업힐 구간으로 이어집니다.

여기 구간은 다른 업힐에 비하면 그리 어렵지 않은 구간이네요~

영동2터널 : 1.51km 83m 5%

영동2터널 다운힐 내려와서 휘닉스 면온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면온 IC 바로 옆을 지나쳐 가더군요~ ^^

휘팍 가기전 중간에 있는 휴게소에 마련된 두번째 보급소에 도착했어요~

물과 음료, 바나나와 빵 등이 제공되었는데..

햇볕이 넘나 뜨거워서 시원한 물이 정말 간절하더라구요

보급받고 시원한? 버스정류장에서 늅늅팀과 함께 쉬는 중 ㅋㅋ

어쩌다보니 이곳에 다 모이게 되었네요 ㅎㅎ 재밌다~

보급소를 출발해서 다음 업힐인 영동 1터널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영동 2터널 가는 길에 현동, 수진 커플 만나서 함께 사진도 찍구요~ ㅋㅋ

스노보드도 자전거도 함께 즐기는 모습 참 보기좋으다~~

영동1터널 : 8.04km 339m 4%

길고 긴 영동 1터널에 겨우 다 올랐네요 휴우~

덥긴 엄청 더운데 업힐도 정말 기네요

영동1터널 지나서 비계측 구간이 있어서 구간 지나서 다른 사람들 기다리는 중~

영동1터널 지나서 잘생긴 성욱이를 또 만났네요 ㅋ

힘든 표정 지으려면 고글 벗고 표전지어야 한다고 해서 고글 벗고 사진도 찍고 ㅋㅋ

영동 1터널 정상에서 쑤기랑 연진이 기다렸다가 만나서 함께 다운힐~

다운힐 비계측 구간 내려와서 헤어진 멤버들 만나서 같이 달렸어요

그러다가 태기산 가기전 깔딱고개 올라가다가 또 헤어짐 ㅎㅎ;;

태기산 정상에서 기다리기로 하고 일단은 혼자서 쏠라했어요~

태기산 업힐 올라가기전 화동교차로에서 좌회전해서 주행합니다

태기산 업힐 올라가는 중

저 위에 있는 풍력발전소까지 올라가야하는 거겠죠~

우측에 보이는 태기산 신도로..

산을 꼬불꼬불 올라가는 구도로엔 차량 이동이 예전에 비해 더 없는거 같아요

태기산 구간은 이전에도 몇번 와본적이 있어서 좀 수월한가 싶다가도

여전히 힘드네요 ㅠㅠ

태기산 : 5.58km 361m 6%

드디어 태기산 정상에 도착했어요~ 휴우

마지막 업힐까지 모두 끝나니 후련한 기분이네요 ^^

태기산 정상에 위치한 마지막 보급소예요~

날씨가 더워서 물만 벌컥벌컥 들이켰네요 ㄷ ㄷ

올해 첫 태기산에 (힘들게) 올랐으니 사진 한장 남겨야죠 ^^

정상에서 다시 만난 현동,수진 커플과 성욱이와 함께 ^^

용문에서 출발해서 태기산 정상에서 만나 미소언니도 정말 반갑네요 꺄아~!!

여전히 다운힐 먼저 출발하는 미소언니 ㅋㅋ 언니 담엔 함께해요~ ^^

도싸레이싱 형진씨도 만나서 함께 사진 남겼어요~ 크하 ㅋㅋ

태기산 정상에서 모두들 만났으니 단샷 한장 남겨야죠~

어여 마무리하고 꼬기 먹으러 가용^^

태기산 다운힐 안전하게 내려갑니다~

봉평 가기전 코스 마지막 깔딱고개 ㅋㅋ 이제 정말 끝이로군요~~

봉평면 들어와서 얼마 안되서 칩 계측하는 곳을 지났어요;;

헛...

대회 마지막 피니쉬 구간인데 제대로 인지못하고 들어왔네요...;;

어 어라 이건 모지?? 하는 모습 ㅋ

뭐 어쨋든 이렇게 대회 코스 아무런 사고없이 재미있게 잘 탔습니다~ㅋㅋ

끝나고 대회장 모습인데.. 그리 일찍 들어온것도 아닌데.. 한산한 분위기네요

너무 햇볕이 뜨거워서 다들 그늘속으로 숨은건지..

그래도 참가인원이 많지 않아서.. 적은 인원으로 대회 재밌게 잘 즐겼어요

코스도 좋고 투어느낌으로 즐겼네요 ㅋ 개이득 ㅋㅋ

대회끝나고 대회본부에서 준 봉평 5천원 상품권으로 바로 옆에서 개최한

봉평시장에서 음식이나 음료 사먹거나 상품 구매할수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우리 팀은 점심은 다래에서 고기를 먹기로 해서 봉평장에서

과자랑 메밀차를 구매했어요 ㅎㅎ

늅늅팀 사람들은 시원한 국수랑 냉면을 먹고 있더군요~

흐아~ 정말 땡기긴 했지만 휘팍 다래로 고고했어요 ㅎㅎ

다래에 오자마자 맥주와 막걸리 한잔씩~ 쭈욱 들이켰네요 ㅎ

봉평 막걸리에 푹 빠지신 현걸오빠 ^^

깔좋은 꽃살 모듬 등판하시고~ 크하 +_+

다소곳하게 꽃살님 영접하고.. 제가 한번 잘 궈보겠습니다~

소고기도 맛있게 잘먹고 ^^

대회 재밌게 잘 탔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그리고 반갑게 맞이해주신 다래 사장님 사모님 감사합니다. ^^

정말 맛있게 잘먹었어요~

소고기 먹고 2차는 딥커피에서 커피 테이크아웃하려고 갔어요~

오랫만에 만난 휘팍 로컬님들 모두 반가웠어요! ^^

오랫만에 들린 휘팍도 푸릇푸릇하니 잘 있구나~ 조만간 또 올께 ㅋㅋ

딥커피 마시며 서울 복귀하는 길~ 대회랑 자전거 얘기에 피곤한지도 몰랐네요

1박 2일 평창 해피랠리 대회 즐겁게 잘 즐기고 올라갑니다 ^^

전반적으로 대회 진행도 원활했고 코스도 정말 좋았어요~

좋은 대회 경험해볼수있게 도와주신 분들도 감사합니다!

내일 가평5고개는 어떻게 타지? ㅋㅋ

평창대회 완주증 ^^

출발하고 들뜬 기분에 3km 지나고 나서 가민을 켜서 그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