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문산역-노동당사-소요산역, 역풍속 평지라이딩은 업힐보다 힘듬

by 서녕님 2016. 9. 21.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한장쯤 가지고 있는 ㅋㅋ

서태지 뮤직비디오 '발해를 꿈꾸며'에도 나오는 노동당사 건물 앞에서 찍는 사진이 갖고 싶었는데..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일요일에 철원 노동당사 라이딩을 다녀왔어요


 

 

꺅~ 저도 노동당사 사진이 생겼어요 >_<




 

 

 경의중앙선 동쪽 종착역인 용문역은 많이 가봤어도..

서쪽 종착역인 문산역은 처음이네요



 

 

아침 7시 30분에 만나서 일찍 라이딩을 출발합니다~

 


 

 

 문산읍을 벗어나서 북쪽으로 주행을 합니다.








37번 국도를 타고 주행을 하는데.. 고속화 도로라서 안전을 기해 라이딩합니다.






 37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출발한지 25km 정도쯤에 근처 편의점에서 

잠시 쉬면서 음료와 쵸코파이를 보급했어요.




 

 다시 출발해서 37번국도를 타고 계속 주행합니다.

 

 

 


평지코스이지만 업힐이 하나도 없는건 아니예요..

짧은 업힐이 하나 둘씩 오르락내리락 있네요 스트라바를 찾아보니 여기는 아마니고개라네요 ㅎ

 

아마니고개 : 0.4km 29m 6% 

 

 



오른쪽으로 보이는 한탄강을 지나고 




다리를 건너서 한탄강 관광지로 넘어갑니다.



 


강건너편에는 캠핑장도 보이네요.


 

 

 

선사유적지 삼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연천 전곡리 유적 앞에서 잠시 쉬면서 근처 화장실에도 들러요



  

 

 

 유적지 구석기인 조형물을 배경으로 단체 사진도 찍구요~ ㅎ

 


 


이전 사진은 지나가던 어떤 아저씨가 찍어줬는데 

마음에 안든다고 김작가님이 또 찍어주심 ㅋ 


 


 

바로 옆에 넓은 잔디광장에서 독사진도 한장 ^^





다시 또 노동당사로 출발합니다~



 

 


 

 

날씨도 가을가을하고 논에 벼도 누런게 정말 가을이 오나보다 싶네요~

어떤 논은 벌써 벼수확도 하고 있더라구요 ㅎㅎ;

 

 

 

 

 



 

 차도 양측에 코스모스도 활짝 피어있어서 정말 가을느낌 듬뿍 ^^


 

 

 근데.. 바람이 역풍이라 너무 힘드네요 ㅠ

이건 평지에서 업힐하는 느낌;; 파워딸리는 늅늅이는 정말 힘들어요;;


 

 




백마고지역 도착!

라이딩할때 은근 힘들다 생각했는데 계속 업힐 구간이었네요 ;;




 

 


 

 

 

백마고지역에서 노동당사까지는 멀지 않다고 해서 

있는힘을 다해서 라이딩 고고


 


 


 

 

노동당사 빨리가서 쉬어야지 하는 심정으로 앞으로 슝슝 ㅋ



 

 

 드디어 도착~~!


 

 

사진으로 많이 봤던 철원 노동당사네요 ㅎㅎ 실제로 보니 이 뭐 별거 아닌데;; 

이것때문에 이렇게 힘들게 왔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어요 ㅋ 


 

 

 

철원 노동당사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관전리(官田里)에 있는 옛 조선노동당의 철원군 당사 건물이다. 

2002년 5월 31일 등록문화재 제22호로 지정되었다. 기획재정부 소유이며 철원군수가 관리한다.

1946년 초 북한 땅이었을 때 철원군 조선노동당에서 시공하여 그해 말에 완공한 러시아식 건물이다. 

 



 



 


 

 노동당사 배경으로 프로필 사진 촬영이요~ ㅎㅎ





사진 예쁘게 찍어주신 김작가님 감사합니다! ㅎㅎ






 

정면에서는 사진 촬영하는 분들이 많아서 

다른 장소로 이동해서 더 사진을 찍어보아요.. 힘들게 왔으니 뽕 뽑아야죠 ㅋ





선희언니와 함께~



 

 

 

귤, 선희 언니와 함께 차렷자세로 ㅋ 


이나이에 이렇게 좋은 사람들 만나기도 쉽지않은데..

제가 인복을 타고 났나봅니다. 언니들 사랑해요~ 

 

 


 

 

 

엠티비 부대가 지나가고 포토존이 비어서.. 다시 재촬영 ㅋ

이런 포즈로도 찍어보고.. 힘들다 ㅋ

 

 


 

 자.. 이제는 단체 사진찍는데.. 

다들 자전거 어깨에 걸치고 찍기 ㅋ




 

8명이 다 자전거 어깨에 메고 ㅋㅋ 사진찍느라 고생합니다 ㅋㅋ




 

 갑자기 귤언니가 자전거를 번쩍 들더니 찍으라고 ㅋㅋㅋ

그래도 자연스럽게 나왔어요 ㅋ

 

 

 

마지막은 김작가님 셀카 찍는데 우리는 배경으로~

좋은 사진 많이 찍어주셔서 감사해요! ^^

 

 

 


사진을 다 찍으니 완전 허기지네요   

노동당사에서 멀지않는 곳에 있는 동송읍에서 점심먹을 곳을 찾다가 급 발견~



 

 

보급에는 고기죠! 마늘보쌈~


 

 

 

어휴 마늘보쌈 비쥬얼 좋은데요! 

이거 먹고 라이딩하면 한동안 마늘과 계속 함께 할듯 ㅋ

 


 

 

 

 

 

 라이딩하고 먹으니 핵맛 꿀맛!! 

정말 정신없이 먹었네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고기를 먹고 힘을 내서 소요산역까지 주행을 해보아요~


 


 

이건 무슨 노동당사 갈때도 역풍이더니 방향 바꿨는데 또 역풍이네요 ㄷ ㄷ;


 


  

평지라이딩은 너무 힘들어 ㅠ



 

 

 

 

 

 한탄강도 또 건너가요.. 소요산역은 어디에 있나요~ ㅠ

 



 

 

여기가 어딘지는 알수없지만 원래 처음 계획했던 코스가 전체 120km 였고..

이제 120이 다되어 가니 다와가나보다 생각해보아요 ㅠ


힘듬힘듬 역풍싫다 진짜 ㅠ




 

길을 조금 헤매긴했지만 소요산역에 무사 도착했어요

무펑크 무사고로 완주 완료~!


 

 

소요산역 배경으로 단체샷도 찍구요


 

 

 

 동철오빠 셀카사진 배경도 되어 드리고~



모두들 정말 수고많았습니다!!! 

후미 본다고 수고한 동철오빠, 장호오빠, 윤경이, 정총무 고마웠어요~ 덕분에 라이딩 잘했어요 ^^


100킬로 라이딩이 처음이라는 지영이네 부부도 정말 고생 많이 했어! 

멋지게 잘했어~ 굿굿!! ^^



 

 

이제.. 1호선 지하철 기다리면서 편의점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원하게 들이킵니다 ㅋㅋㅋ




 

 

스트라바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7160607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