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Bike}/자전거대회후기

[자전거대회] 2017 오크밸리 그란폰도 대회를 가장한 자전거 엠티 다녀왔어요 ㅋ - 20170916

by 서녕님 2017. 9. 17.

작년에 이은 두번째..

2017 롯데 오크밸리 그란폰도 대회에 참가했어요~

이 오크밸리 대회는 다른 대회와는 다르게 1박 2일(토,일) 일정으로 토요일 오전에

대회 행사를 치르고 이후에 맥주파티를 하고 1박 숙박을 제공해요.

대회라기보다는 지인들과 라이딩도 하고 같이 엠티가는 느낌으로 참가하게 되네요

(그래서 코스파일도 안챙기고 대회준비 전혀 안하고 투어가는 느낌으로 고고 ㅋ)

참가비 8마넌은 롯데카드로 결제시에 30% 할인해줘요~

오크밸리 그란폰도 코스는 거리 103km에 획고는 1,200m 정도

전체적으로 보면 소소한 큰업힐 하나 있고 나머지는 낙타등 코스예요~

새벽에 일찍 출발한다고 했는데.. 토요일 아침부터 차가 정말 많이 막히더군요 ㅠ

오크밸리까지 2시간도 안 걸릴줄 알았는데 2시간 40분정도 걸린듯

도착해서 정신없이 환복을 하고 라이딩 준비를 합니다.

D콘도 앞에서 늅늅팀 만나서 배번을 붙이고 출발 준비를 했어요

팀져지 입고 대회 뛰는건 처음이네요 다들 신남ㅋㅋ

오랫만에 보는 쑥,계현 커플과도 함께~ 아 희종이도 있었네 ㅋ

출정식을 하고 있는 야외특설무대 앞으로 이동..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네요

쥬신사간

거상줃옹희

홍대정봉형.. 나는 업힐왔서녕 ㅋㅋ

함께 사진도 찍고~ ㅋㅋ

대회 출발전 신난 미어캣 느낌 복대동콘타도르 ㅋㅋ

대회 출발전 사진 한장찍고 출발합니다~ 뉸늅팀 다들 안라하세요!

초반에는 늅늅팀과 한동안 같이 달렸어요.. 페이스가 빨라서 대롱대롱 매달려감 헥헥

앞에 오르막이 있으면 바로 길막 당함 ㅋㅋ

낙타등 업힐 구간은 대충.. 장지고개 구간 : 1.1km 63m 5% 이정도..

평지가 계속되고 사람들 피해 가다보니 뒤쳐져서 저 앞에 보이는데도 못 붙겠슴 ㅠ

업힐 나오면 그나마 다른사람들 제치고 올라가니간 겨우 붙고 ㅠㅠ

맞바람이 너무 심해서 다른 팩 뒤에서 겨우 바람 좀 피하고;;

이자리를 빌어 감사합니다! ㅎㅎ

37km 가까이 달리다가 앞을 보니 어느새 보급소이더군요

37.3km 지점 그란폰도 보급소

빵과 바나나, 이온음료를 보급해 주더군요

헤어지고 보급소에서 만난 늅늅 사람들.. 반갑더라 ㅋㅋ

목메이는 삼립 보름달빵ㅋ을 이온음료와 함께 꾸역꾸역 밀어넣고

바나나도 대충먹고 출발했어요~

보급소에 밀려드는 인파가 넘나 많아서 정신없어서 먼저 출발했어요

오크밸리에서 제일 긴 업힐 구간(풍수원 구간)에 들어섭니다.

구간 초입에 풍수원 성당이 있고 경사는 그리 쎄지않아요 ㅎ

풍수원삼거리-정상 : 2.4km 107m 4%

업힐 정상같지 않지만 저기 앞이 정상 ㅋㅋ

정상에서 체인이 빠져서 잠시 서있는 근홍이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따고 지나갑니다 ㅋ

근홍이랑 희종이가 다운힐지점에서 유유히 사라지고 ㅠ

혼자서 쏠로잉 ㅠ

중간에 상원이 만났는데 따라 붙었다가 페이스 잠깐 놓쳤는데 못잡음

져지에 미키마우스 손이 있어서 밀어드리고 싶지만 저도 힘들어요 ㅠ

코스 곳곳에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인지..

아주머니들이 화이팅 많이 해주셔서 힘이 많이 났어요 감사했습니다 ^^

팩도 다 놓치고 유유자적.. 사진은 찍자 ;;

복귀하는 코스가 작년이라 좀 달라서 낯선길이 계속 되었어요

아.. 평지 싫다 ㅠ

하늘이 점점 개어가는 거 같네요

이강을 지나는 다리를 몇번이나 건넜는지 모를정도로 많이 건넜어요 ㅋ

달리다보니.. 작년에도 짧지만 아주 강렬해서 기억이 나는 업힐 구간에 도착했어요 ㅋ

불문대기고개 : 0.9km 67m 7%

많은 분들이 끌바를 하고있지만 조금만 참으면 되니깐 ㅎㅎ 밟고 올라가요

여기 업힐 정상에서 바나나를 먹고 있는 상원이를 드뎌 만났는데 ㅋ

또 헤어졌네요 ㅋㅋㅋ

드디어 낯익은 복귀길에 들어섰어요.

배번표 컬러가 다른 메디오폰도 참가자들고도 코스가 겹쳐서 만났어요 ㅎㅎ

등뒤로 오전에 잔뜩 껴있던 구름이 거치고 새파란 하늘이 무척 예쁘더군요 ^^

간현관광지 방향으로 계속 쏠로잉 하면서 가고 있어요

혼자 계속 쏠로잉하다가 상근이를 만났어요~ 어찌나 반갑던지 ㅠㅠ

오크밸리 복귀길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아는 이가 있으니 덜 외롭네요 ㅋㅋ

한참 가다가 낯익은 늅늅 져지를 발견했는데.. 대용이더군요 ㅋ

다른 애들이랑 가다가 털렸다고 천천히 가겠다고.. ㅋ 대용이도 주워서 갑니다 ㅋ

대회 마지막에 아는 이들 만나서 같이 달리니 다행이네요~ ㅎ

오크밸리 마지막 복귀길은 약경사 오르막이예요

오크밸리 복귀업힐 : 3.0km 55m 2%

오크밸리 스키장 들어가는 초입에는 경사가 10%이상 되는 쎈 구간이 있어서

쉬면서 끌바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오크밸리 막판업힐 : 0.3km 32m 10%

대회 피니쉬라인~ 무사히 완주 잘했습니다 ^^

응원해주는 언니들이 완주메달도 나눠줬어요~

올해 2107 오크밸리 그란폰도 완주메달을 걸고 완주셀카! 훗 ㅋㅋ

그란폰도 완주 기록증~ 3시간 37분 걸려서 컷인했어요 ㅎㅎ

먼저 완주한 늅늅인들과 함께 퍼질러 앉아서 휴식중 ㅋㅋ

덥고 힘들었는지 팔 소매 부분에도 염전이 올라왔더군요 ㄷ ㄷ 이런적 처음 ㅋㅋ

대회 참석자들이 차례차례 완주해서 들어오고 아직 안 들어온 다른 팀원들 기다리는중

한참 기다리다가 먼저 들어온 이들이랑 먼저 함께 사진찍어봤어요~

현동 수진 부부는 사진 없어서 아숩 ㅠ

마지막으로 쑥이와 계현 커플도 들어오고 모두 무사히 잘 완주했어요 ^^

수고 많았어! 짝짝~!

마지막 늅늅 단체 사진으로 대회를 마무리 해보아요

비록 다 찢어져서 탔지만 ㅋㅋ 즐거운 경험이고 나름 잼났어요 ㅋ

단체 사진 찍고 아쉬워서 개인사진도 부탁해서 찍어봤어요 ㅎㅎ

피곤하고 염전 가득한 몸을 이끌고 콘도로 고고~

이번엔 D콘도에 투숙했는데.. 작년 숙소보다 넓고 더 좋은거 같아요.. 6인실 방도 2개이고 화장실도 2개라 편해요

대회끝나고 숙소에서 쉬고 바로 샤워할 수 있어서 짱 좋아요 ^^

콘도에서 바라보는 뷰도 좋네요.. 오늘 하늘이 예술이예요~

아래층 참가자들 방 콘도 베란다에도 자전거가 가득 ㅋㅋ

대회 끝나서 씻고 난이후 점심은 오크밸리 근처에 있는 들꽃가든 고기집에서~

여기 맛있다고 추천 받았어요

자전거타고 먹어서 그런가.. 여기 삼겹살 진짜 맛있네요~

맥주를 한잔 하면서 먹는데 어찌나 꿀맛인지 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

맛있게 먹고 삼겹살집 앞에서 수다떨다가 콘도로 복귀합니다~

대회끝나고 고기 맛있게 먹고 왠지 여유롭고 좋네요~ 이따가 저녁에 맥주파티만 가면 됨ㅋ

올해는 사은품으로 기념티도 줬는데.. 기능성 티셔츠라 꽤 괜찮네요 ^^

고기먹고 숙소가서 한잠 자고 일어나서 비어파티가 있는 컨밴션홀로 이동해요~

생맥주와 간단한 안주(과자?)를 줘서 먹었어요~

(담엔 갈때 개인안주 준비해서 가는게 좋을듯.. 안주가 넘나 부실;;)

아이스크림도 나눠줘서 먹었구요~

바로 앞 무대에서 경품 추첨과 공연을 시작합니다.

공연무대가 흥겨워서 무대에 난입하는 분들도 계시고 ㅋㅋㅋ

댄스팀의 공연은 작년에 이어 정말 흥겨웠어요~ 작년보다 올해가 더 재밌었던거 같아요 ㅋ

우리 늅늅팀에서 경품당첨된 사람이 3명이나 나왔어요 우왕

마지막에 소니 액션캠 당첨된 호준이가 콘도에서 술쏴서 조금 더 마시고 기절 ㅋㅋ

다음날은 조식 부페권으로~

생각보다 괜찮아요 ㅋㅋ 시원한 김치국과 미역국으로 해장도 하구요

아침 일찍 얼리라이딩 다녀온 부지런한 분들 리스펙! 맛있게 먹어~

아침까지 맛있게 먹고 차 막히기전에 서울로 복귀합니다.

오크엠티 늅늅들과 함께 재밌게 잘 즐기고 갑니다 모두들 수고많았어요 ㅋㅋ

픽업해준 쫑이 정말 너무 고마워!!! 덕분에 편하게 갔다왔어~^^

이제 오크밸리 완주 메달이 두개째네요 ㅎㅎ

쏠로잉도 많이했고 나름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 ㅋ

그나마 기록이 나쁘지 않아서 만족해요~ 후기 써야졍ㅎ 여자부 11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