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싸가지 묻지마 시즌3 영월/보발재/밤재/베틀재/마구령/고치령 - 20171015

by 서녕님 2017. 10. 16.

싸가지 묻지마 시즌3

싸가지 카페에서 산신령님과 남양주팀이 리딩하는 묻지마 투어가 있는데..

시즌1은 다녀왔는데.. 시즌2는 일정이 안맞아서 못가고 시즌3에 참석하게 되었어요

 

시즌1때에 마구령을 올라갔을때도 정말 욕을 하면서 올라가다가 결국엔 끌바를 했는데.. ;;;

마구령을 또 간다네요 ㅠ 그나마 역방향은 좀 낫다고 하니.. ㅠㅠ

내가 여길 또 왜가나 생각도 들긴해요 ㅋㅋㅋ

 

영월출발 보발재 베틀재 마구령 고치령 김삿갓면으로 이어지는

거리 100이상 획고 3500이상의 중상급 코스라네요 ㄷ ㄷ


신정교에서 투어버스를 탑승해서 영월가는 길에 보는 해돋이..

버스 유리에 선팅이 되어 있어서 해돋는 하늘이 더 멋지게 느껴지네요

 


투어때마다 아침으로 먹는 휴게소 음식이 너무 변변치 않아서

벙짱님이 대안으로 제시한 도착해서 맛집에서 아침먹기~

영월역 건너편에 있는 다슬기 향촌 성호식당이예요.

 

 

메뉴는 다슬기 해장국이었는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투어 다니면서 먹던 여느곳의 음식 중에서 최고인듯해요~~

 


밥을 먹고 영월역 근처 주차장에서 자전거를 내리고 라이딩 준비를 합니다.


준비를 다 끝내고 출발을 기다리면서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그와중에 규봉이는 포즈도 취해주고~ ㅋㅋㅋ

 



라이딩 출발전에 모두들 다 모여서 오늘 라이딩 브리핑을 해요.

오늘 서포트와 포토그래퍼는 원기랑 연진이가 수고해 주기로 했답니다. 고마워!!

연진이는 며칠전에 다리를 다쳐서 같이 못타서 아쉽네 ㅠ

 


오늘 묻디마 코스 리딩은 산신령님과 남양주팀이 해주시기로 했어요. 잘 부탁드립니다~^^


경아가 찍은 출발전 파노라마 사진 ^^



이번에 구입한 카스크 프로톤 헬맷에 골드 로고 작업 좀 했어요^^

예쁘죠~ 히힛



라이딩을 출발해서 영월시내를 주행해서 빠져나갑니다.


보경씨가 찍은 사진인데 다함께 달리는 모습니 정말 멋지네요~^^


같은 윈터 져지 맞춰입고 온 석기오빠와 찬영이 ㅋㅋ

아빠와 아들? ㅋㅋ 커플져지 부러워용 >_<



라이딩 초반엔 언제나 이렇게 신이 나죠~

오랫만에 함께하는 쑤기랑 요즘 자주보는 경아랑 ^^

 

산신령님이 이끄는 곳으로 우리들은 이렇게 달립니다~

흥월리업힐 : 1.3km 9.0% 125m
출발해서 얼마 안되서 넘는 업힐이 후덜하네요 ㅋㅋ


흥월리 업힐을 넘고 다운힐을 내려와서 산신령님이 잠시 멈추라더니  

바막을 벗으라고 하더군요.. 네? ㅋㅋ 앞에 머가 있나바요 ㅎㅎ;



바막을 벗고 후미를 기다리면서.. 사진 한장씩 남겨봐요~

써포트카가 와서 바막을 맡길수 있으니 좋네요 ^^


헛;; 출발하자마자 얼마안되서 나타난 업힐 ㅋㅋㅋ 역시나 묻지마네요 ㅋㅋㅋ


코스 정보없이 라이딩하는게 정말 답답하긴 하죠 ㅋㅋ

생각보다 꽤 긴 업힐 구간이었어요


언제나 그렇듯 힘겹게 정상에 도착~ 멀리보이는 경치가 멋지네요

흥월로 업힐 : 3.8km 6.7% 261m


여기 업힐 정상에서 후미를 기다렸다가 출발하는데 바로 다운힐이 있을줄 알았는데..


점점 산 안쪽으로 들어가는 기분이 드는건 왜죠?


덕분에 이런 멋진 풍경을 보게 되었는데..

보는거랑 다르게 사진으로 잘 표현이 안되서 아쉽네요~


차도 다니기 힘든 이런 코스를 찾아오시다니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ㄷ ㄷ


이제부터 본격 다운힐인데... 경사가 너무 후덜해서 정말 넘나 무서웠어요.

웃는거 아니예요 ㅠ 완전 쫀거예요 ㅠㅠ

 

이런 무시무시한 다운힐 정말 처음이예요 ㅠ

무서워서 가다가 몇번이나 멈춰서 브레이크 잡은 손을 쉬고 갔네요 ㄷ ㄷ

 


다운힐 내려와서 다들 모여서 쉬는데.. 내려온 곳을 바라보니..

역시나 이름도 사지원이네요 ㄷ ㄷ; 사지에서 살아돌아왔습니다 ㅠ 

 

사지원로를 주행해서 보발재를 향해갑니다.

라이딩중에 보경씨가 찍어준 패닝샷인데 완전 맘에 들어요~

멋진 사진 정말 감사해요!!!


 


 

사지원로를 주행하다가 59번 지방도로 갈아타고 주행합니다.

남한강로를 잠시 달리고..

향산 삼거리에서 보발재 방향으로 좌회전해서 주행합니다.

 

경사가 천천히 상승되는걸 보니 보발재 업힐이 시작되는거 같네요..

선두에 규봉, 대용, 종욱이까지 멋지네~ 잘 가~ ㅋㅋㅋ 


보발재는 본격업힐 구간까지 꽤 긴 업힐이라 길게 잡고 올라야 해요.


보발재 오르다보니..

대용이랑 지섭이랑 셋이서 나란히 오르게되서 기념사진 ㅋㅋ

드디어 보발재 정상에 도착했어요~

 꽤 긴 업힐이었지만 경사는 쎄지 않아서 그리 힘들진 않았어요

보발재 업힐 : 8.3km 3.8% 320m

보발재 본격업힐 : 2.8km 5.4% 158m

 


보발재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보상이 정말 제대로네요!!

단풍이 많이 들진 않아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멋져요~

보발재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아보려 모두들 안간힘을 다함 ㅋㅋ




함께한 싸가지인들 모두 함께 단체사진 들어갑니다~ ㅎㅎ
은애야 사진 고마워 ^^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 보발재 배경으로 독사진도 한장 남겨봤어요 ^^

사진 찍어준 규봉아 고마워~


 

보발재에서 바나나랑 쵸코파이로 첫보급을 합니다. 그와중에 은애 너무 귀여워 ㅋㅋ


보발재 정상에서 잘쉬고 이제 다시 라이딩을 출발합니다.

보발재 꼬불꼬불한 헤어핀 다운힐이 정말 꿀이네요~

보발재 헤어핀 : 0.9km 9.8% 119m

업힐구간으로 안 올라와서 다행이네요 ㅋㅋ

 

보발재 다운힐 다 내려와서 휴게소 화장실이 있어서 잠시 휴식합니다.



사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새 멋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있더란 ㅋㅋㅋ


다음 코스로 가기위해 영춘면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여기가 바로 온달과 평강공주 있었던 곳인가 바요~ 온달 관광지가 있더라구요


영춘면을 지나고 나니 바로 다음 업힐이 시작되네요. ㅋㅋ

 

밤재 : 1.7km 106m 6%


밤재 다운힐 내려와서 후미를 기다리고 있어요~


밤재에서 935번 지방도로 주행합니다.


자전거 잘타고 잘생긴 찬영이~ 성격도 정말 짱 좋아요 ^^

(물론 옆에 지섭이두 ㅋㅋ)


아침에는 구름이 많이 껴서 흐렸는데.. 구름이 걷히니 하늘이 예술이네요~

 

보경씨 사진 색감이 정말 예쁘네요~ 특히 하늘이 대박!


본격 베틀재가 시작하기전까지 평지같은 낮은 오르막경사 길을 달렸네요.


자.. 이제 본격 베틀재 업힐 구간 시작합니다.

차에서 원기가 이제 시작이라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지나갔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넘나 긴 베틀재 구간~ 아니 어찌된게 여기 업힐들은 다 길어 ㅠ 

베틀재 서측 : 5.1km 443m 9%

 

그래도 베틀재 정상 경치랑 비석이 예뻐서 봐준다 ㅋㅋ


베틀재 비석을 배경으로 비석수집가 마냥 사진을 찍어봅니다.


오 찬영이와 베틀재 투샷~ ㅋㅋ


함께했던 여성라이더들과 함께 단체 사진도 찍어보아요^^


아침에 라이딩 시작해서 3시간 30분 경과.. 베틀재 정상에서 휴식과 죽을 보급했어요


베틀재 정상에는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어서 휴식과 보급을 하기에 좋네요.


베틀재를 안전하게 다운힐해서 내려와서 마구령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충청북도를 지나서 이제는 경상북도에 진입하는군요..

자전거를 타고 이렇게 지방 경계를 넘나들데가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는거 같아요 ^^


저 앞에 경사가 급해지는 걸 보니 이제 마구령 시작인가보네요..

지난번 반대쪽 마구령 구간에서 호되게 당해서 바짝 긴장되서 올라가 봅니다.




은애가 찍은 마구령 올라가는 사진인데.. 느낌이 좋아서 올려보아요~

저렇게 같이 올라가다가 결국엔 선두를 놔줬어요 안녕~ㅋㅋㅋ

 


경사도 5% 정도면 소음이 나기 시작하는 대용이의 비비와 함께하는 마구령 ㅋ

어여 수리해서 잘 해결하길 바래~


마구령 올라가는 구간은 경사도가 쎄긴 하지만.. 

산길을 올라가는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지난번 시즌1때 헬마구령보다도 괜찮았어요 


드디어 마구령에 도착~ 반대편 구간은 끌바했는데..

북측 구간은 그리 어렵지 않게 클리어! 확실히 이쪽편 구간이 더 낫네요 ㅋㅋ

마구령 본격업힐(북측) : 2.7km 248m 9%

 

마구령 전문 찍사인 대용이가 사진 촬영 해줬어요~ 고마워!



비석만 찍기 아쉬워서 어디 찍을때 없나 둘러보다가 돌계단 배경으로 사진 찍어봤어요 ㅋ

찬영아 사진 고마워~


후미도 다 올라와서 다함께 마구령 비석 배경으로 단체사진 찍었어요 ^^


라이딩 초반에 다운힐이 넘나 충격적이라 마구령 다운힐은 안전하게

원기차로 내려가기로 결정했어요~ 원기야 살려줘서 고맙다 ㅋㅋ


 

투어 라이딩 나와서 써포트카에 타보긴 첨이라 왠지 신났어요

다운힐 내려가는 사람들 구경하기 ㅋㅋㅋ 조심히들 내려가세요~~


그런 와중에 마구령 올라오는 규봉이 발견 ㅋㅋ

반대편 마구령 구간 못타본게 아쉽다면서 혼자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중이더군요 ㅋㅋ

이 업힐변태 ㅋㅋ

나중에 단체사진 찾아보니 규봉이가 없더라구요 ㅋㅋ

 


다들 안전하게 잘 내려가는 군요~


다운힐 내려와서 갈림길에서 잠시 대기 중입니다.


악어오빠는 잠시 이 동네 로컬 라이더들과 정보 교류중이네요 ㅋㅋ


마지막 남은 구간인 고치령을 향해 소백로를 주행합니다.


소백로에서 우회전해서 옥대리 방향으로 들어갑니다.


약오르막길인데도 다들 잘 달리네요 ㄷ ㄷ;;


앞쪽 경사를 보니.. 어느새 고치령 구간에 들어선거 같아요  ㄷ ㄷ


고치령 구간도 마구령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근데 더 길다는 ㅠ



마지막 업힐구간이라 더 힘드네요.. 뒤에 함께 오르는 사람들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힘겨웠는지 사진이 막 흔들렸다는 ㄷ ㄷ;;


지섭이의 방해공작에도 꿋꿋하게 열심히 올라갔어요 ㅋㅋ


고치령 마지막 피니쉬 지점에서 사진을 찍어주는데..

댄싱으로 올라가려고 하니 넘나 힘드네요.. 힘이 다 빠졌다는 ㅠㅠ 




하아 고치령 하얗게 불태웠습니다 =_=

고치령 남측 : 4.7km 420m 9%

 

힘들게 올라온 곳이니 고치령 비석 인증사진은 필수이겠죠?

해발 720m 백두대간 고치령입니다.



고치령 비석에서 위쪽에 있는 사당 앞에서 용띠들 단체사진도 한장 남겨보아요~

(대용이는 빠졌네;; 아쉽)


마지막 구간이라 느긋하게 후미를 기다리며 휴식 중이예요


산신령님이 고치령 끌바하는 이벤트를 해주셔서 다들 사진찍고 구경중이네요 ㅎㅎ


힘들었징? 은애야 정말 수고 많았어~ ㅎㅎ



용아재들 정말 해맑네요 ㅋㅋㅋ 부끄러워서 사진은 작게 올림 ㅋ



아.. 애증의 고치령 다운힐 비포장길 ㅠㅠ

생각보다 비포장길이 길어서 몸과 정신이 다 털렸어요;;

이보다 더 심한 자갈길 돌길이어서 집중해서 내려가느라 아직도 어깨와 손목, 허벅지가 뻐근하네요

엄마야를 몇번이나 불렀는지 모르겠네요 ㄷ ㄷ;;

 

은애도 바짝 집중해서 내려오고 있네요~ 수고많았어!!


드디어 정상적인 도로길에 도착.. 어찌나 반갑던지 ㅋㅋ


도착지인 김삿갓면을 향해 주행합니다.


투어버스가 있는 곳에 도착~ 처음 온 낯선 곳인데 왤캐 반가운거죠? ㅋ

멋진 싸가지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아... 그런데 라이딩 중에 계속 가민 gps 신호 끊어지고 그러더니만

스트라바 기록도 이상하게 올라가고 마구령 고치령 기록도 없네요 흑 ㅠㅠ

지난번 둔내때도 그렇고 정말 속상해요 ㅠㅠㅠㅠ 열심히 탔는데 ㅠ


버스에 자전거를 싣고 다시 영월로 돌아가서 목욕탕에서 씻고 나와서 근처에 있는 밥집으로~

아침에 해장국 먹었던게 까마득한 옛날 같군요 ㅋㅋ



식당에서 은애가 찍은 단체사진이예요~ 참 많네요 ㅎㅎ


곤드레밥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ㅠ

완전 순식간에 흡입하고 추가로 더 먹었다는.. ㄷ ㄷ;;

 


밥을 먹고 서울로 복귀하는 버스안에서 기절한듯이 잤네요 ㅎㅎ

신정교에 일찍 복귀해서 집에 가서 개콘도 볼수있었네요~

 

묻지마 시즌3로 싸가지 묻지마 시리즈가 모두 끝이 났네요 ^^

힘들긴 했지만 나름 잼난 리이딩이였는데.. 이런 멋진 라이딩 기획하고 진행해준 산신령님과 남양주팀

세교벙짱님과 써포트와 사진 찍어준 원기, 연진이, 은애, 보경씨 모두 감사해요!

함께 라이딩하면서 알게된 모든 싸가지분들 모두 반가웠고

모두 다 대단하고 멋지십니다!

안전하고 즐겁게 라이딩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2307247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