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동부 설매재, 다/명/서/벗 리버스 with SGJ

by 서녕님 2019. 6. 16.

 

싸가지 일요벙을 전담하는 현진이의 라이딩 모임에서

이번주는 설매재를 간다고 하길래..

 

악명높은 설매재 얘기를 많이 듣긴했지만 가본적이 없어서

흠... 잠시 고민하고 참석 신청했어요. ㄷ ㄷ

하아 정말 오만한 생각이었음을.. 반성합니다 ㅠ

 

사실.. 라이딩 전날 20세이하 월드컵 결승전이 새벽 1시에 경기가 있어서..

축구를 보고 늦잠을 자고 못?가버릴까 생각도 조금은 했었어요 ㅋ

 

 

이번 일요일 라이딩 코스는 양수역 - 아신역 - 설매재 - 다락재(R) - 명달리(R) - 

서후고개(R) - 벗고개(R) - 양수역 (76km 획고1200)

 

첫업힐인 설매재의 경사도와 길이가 대박이네요 ㄷ ㄷ

 

 

라이딩 당일 일요일, 홍대에서 결승전과 불토를 보낸 많은 사람들이

첫차를 기다리고 있더군요 ㅋ

 

 

6시 20분 양수가는 경의중앙선 첫차를 타고 갑니다.

 

 

양수역 8시, 참석 신청한 멤버들이 다모여서 벙짱님이

오늘 라이딩 브리핑하고 출발합니다~

 

 

라이딩 출발전에 단체샷 한장 남겨봅니다 ^^

 

 

양수역에서 자전거도로를 타고 신원역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이른 아침 자전거길에 사람도 없고 날씨도 좋고 정말 좋은데..

 

 

선두인 부스터 류영철님이 앞에서 엄청 끄셔서 ㄷ ㄷ

어느 순간 앞에 있던 본용 오빠가 사라지셨어요 ㅠ

 

 

초반부터 정신없이 달려..ㅠ

아신역을 지나 자전거길에서 내려 공도로 진입합니다.

 

너무나도 잘타는 싸가지 여성멤버들인 현진이와 승연이

따라간다고 진짜 고생했어요 ㄷ ㄷ

 

 

설매재가 있는 용천리 방향으로 주행하는 길..

저 앞 이정표 너머로 보이는  뾰족산으로 가는건가요? ㄷ ㄷ

 

 

설매재 가는 길은 긴 업힐이 쭈욱 연결되어 있고

본격업힐 구간 포함해서 전구간이 6.5km 정도로 꽤 기네요 ㄷ ㄷ 

 

 

초반에 꽤 경사도가 있다가 약간 경사도가 좀 줄다가

다시 또 앞에 15%이상의 경사가 계속 이어지더라구요 ㅠ

 

끝날꺼 같다가도 끝나지 않는 ㅠㅠ 헤어핀 지나면 괜찮겠지 했는데

댄싱을 해야 겨우 오를수있는 경사도가 또 나타납니다. ㄷ ㄷ 

 

정말 농담 안하고 송추CC, 혈동고개, 염불사 3개를

붙여놓은거 같은 설매재 3km구간이었어요 ㅠ 

 

 

드뎌 설매재 정상!! 현진아 수고했어~!!

간만에 클릿뺄까말까 고민하게 만든 정말 힘든 구간이었어요 흐앙 ㅠ

 

 

설매재(배너머고개) : 3.82km 476m 12%

설매재가 쓰여있진 않지만 다신 안올꺼라서 사진 한장 남겨야죠 ㅋ

 

 

 

 

설매재 다신 안와~! 인증샷!

이런곳인걸 알면서도 오신분들 대단하시네요 ㄷ ㄷ;;

 

 

설매재 클리어 기념 단체샷~!!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

 

 

설매재 다운힐을 내려갑니다.

비포장길이 있다고해서 조심히 주의해서 내려가야 한다네요

 

다운힐하면서 좌회전이요.. 우회전하면 군부대래요

 

 

그런데 설매재 다운힐이 내리막길이 쭈욱 이어질줄 알았는데..

코너 지나고 바로 깔딱 업힐이 나왔어요ㅋㅋ

 

 

숫고개 남측 : 0.68km 81m 10%

아우터로 털어서 다들 댄싱으로 올라가다가 도가니 사망할뻔;;

고각에 길이도 그리 짧지않은 사악한 구간이었어요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하늘이 예뻐서 찍었는데

어쩌다보니 올라오는 분들 다 찍게 되었네요 ㅎㅎ;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노면이 안좋은 설매재 다운힐길을 조심히 내려와서

갈림길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한분 펑크나셨다고 해서 보급예정지였던 편의점에서

대기하기로 하고 이동했습니다

 

 

편의점으로 이동하는 길은 경치가 정말 예쁘고 좋았지만

중간중간에 비포장길도 있고 길이 안좋더라구요

다 내려와서 보니 어비계곡 쪽 길이더군요

 

초행길이라 잘 몰라서 좀 어리버리하지만

알고 가면 정말 좋은 곳일듯 해요 ^^

 

유명산과도 꽤 가깝더라구요 ㅎㅎ

동부는 다 연결되어있네요~

 

 

여러모로 챙겨주는 현진 벙짱님 보급 감사합니다~ ㅎㅎ

 

 

이곳 편의점에서 넘나 귀여운 개냥이 발견 꺅

 

 

 

자꾸 만져달라고 몸을 비벼서 한동안 목 긁어주는

집사 노릇을 좀 했네요 ㅎㅎ

 

 

첫보급한 편의점에서의 휴식을 종료하고 라이딩 출발합니다~

 

 

평지 라이딩을 하는데 선두를 버리고 싶은 페이스네요 ㄷ ㄷ

 

 

선두를 버리고 싶었는데..

뒤에 분들은 선두를 버렸는지 보이지 않더라구요 ㅠ

 

선두영철님 어마무시하게 평지를 달리시네요 리스펙합니다!

뒤에서 떨어지지 않는 현진이도 짱!

 

 

얼마나 달렸는지.. 뒤에 있어야 할 다른 라이더들이 안계시더군요 ㅠ

나중에 다락재 정상에서 쪼인하게 됐어요

 

 

오늘은 하늘이 넘나 예뻐서 달릴기분이 나네요~!! 침은 질질 ㅋ

 

 

신천교차로에서 좌회전해서 솔고개를 올라가려고 대기중입니다

 

 

솔고개-청평방면 : 1.1km 73m 6%

 

다락재 내려와서 청평방면으로 공도를 타기 위해  빠져나오는 곳인데

다락재 방향으로 올라가기 위해 공도를 가로질러서 들어가야 해요

 

 

다락재 올라가는 역방향길.. 초반에 도로가 포장되어 있어서 혹했는데..

초입구간 지나니 여전하네요 ㅎㅎ;

 

 

배치고개 북측 : 2.9km 122m 4%

다시 살아난 프리스턴 밸리 골프클럽 앞에서 ㅋㅋ

 

 

다락재에서 다른길로 우회한 다른 팩도 만나고..

다함께 단사를 찍었어요

 

 

 

 본용오빠도 마침 올라오셔서 다함께 ㅋㅋ

 

 

핸드폰 주인과도 함께~ 

 

 

다락재 다운힐을 내려와서 명달리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오늘은 정말 하늘이 다한 하루네요~

날씨도 좋고 경치도 짱짱이예요 ^^

 

 

싸가지 일요벙 좋은코스로 만드느라 노심초사인 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동부5고개 역방향이 초행길이시면..

명달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깔딱 넘어가실꺼예요 ㅎㅎ

 

 

명달리고개 역방향 : 2.0km 124m 6%

 

 

명달리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정말 예술이네요~ ^^

 

 

명달리고개 다운힐을 조심히 내려갑니다.

정방향 라이딩 해보신분이라면 얼마나 긴지 느낌이 오실꺼예요 ㅎ

 

 

하늘이 다했다 사진첩!!

자 이제 마지막으로 서후고개R, 벗고개R 만 남았네요~

 

 

서후고개 R 오르기전에 좌측에 있는 농부의 쉼터 슈퍼에서 쉴께요~

 

 

쓰담쓰담해주고싶었는데 겁이 많아서 전혀 만지지 못하게 했는 멍뭉이들 ㅠ

엄청 겁먹었는거보니.. 맘이 더 아프네요 ㅠ

 

 

오후시간에 가까워지자 너무 더워져서 시원한 아이스크림 먹고 쉬었어요 ^^

 

 

 

다리가 꽤나 무거웠지만 ㅠ

이제 두 고개 남았으니 힘을 내서 가볼께요~~ 홧팅

 

양수역까지 오픈이라는 ㅋㅋ

 

 

다들 페이스 늦추고 천천히.. ㅋㅋ

빨리 가기 힘드니깐 눈치게임 중 

 

 

와중에 사진 찍어준 준이님 사진 감사합니다.

다음번엔 모델 역할 제대로 해볼께요 ㅋ

 

 

서후고개 북측 : 1.82km 152m 8%

올수록 새로운 동부고개 역방향이네요 ㅎㅎ

 

 

서후고개에서 벗고개 가는 길에.. 앞선 팩과도 멀어지고 

2번 정도 가던길을 멈춰서 코스 길을 확인하고 그랬어요 ㅎㅎ ㅠㅠ

 

 

벗고개 역방향 : 0.92km 109m 12%

오랫만에 동부고개 방문해서 그런지.. 길이 좀 헷갈리기도 하고 

초반에 다리가 다 털리고 힘들어서 천천히 올라갔어요 ㅋ

 

 

벗고개 내려와 무사히 양수역까지 잘 도착했습니다~^^

 

 

점심보급은 양수역 바로 맞은편에 있는 식당에서 하기로 해서 이동합니다

이름도 멋지네요 "꿀미트" ㅋㅋ

 

 

처음 가본 식당이었는데.. 제육볶음 양이 많아서 깜놀했어요 ㅋㅋ

라이딩하고 먹으니 완전 꿀맛이었어요 ㅋ

식당이름도 꿀미트 ㅋㅋ

무엇보다 양수역에서 가까우니 좋으네요 ㅎㅎ

 

모임주선하고 멤버들 챙기느라 고생한 현진이, 침흘리게 끌어주신 선두 류영철님

후미에서 수고하신 응주오빠, 다른 많은 싸가지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 모임에서 또 만나요~^^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245351499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