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Taste}

카페로메오 피렌체 Tears 더치커피 추출

by 서녕님 2013. 7. 5.

카페로메오 피렌체 Tears 더치커피 추출


아침저녁으로 추출하고 숙성시키고 재밌긴한데 좀 피곤하네요.

그리고 아침에도 추출 세팅을 해놓고 가니 계속 지각 크리;;;


피렌체 Tears로 더치커피 추출중



 


원두커피의 분쇄정도는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사이정도이고

물방울이 떨어지는 속도는 2.5초로 해서 500ml 정도의 더치 커피를 내리는데

5시간 넘게 걸린거 같네요..




추출한 커피는 밀폐되는 유리병에 담아둡니다.

보르미올리 스윙병을 많이 사뒀더니 유용하게 쓰이네요~




저의 첫번째 더치커피!!!

숙성을 위해 냉장고로 고고~

어여 맛보고 싶은데.. 1~2일 정도 숙성시키는게 좋다고 하네요.




조금씩 다른 조건으로 더치를 추출했기때문에 

병에는 다이모로 라벨링했써요 ㅋㅋ



자.. 이제 계속 더치 공장 돌립니다 ㄷㄷ;

재밌는데.. 아침 저녁으로 좀 피곤하긴하네요 ㅜ





[더치커피 추출 Tip]


원두담는 통에 먼저 필터를 한장 깔고 적당량의 물을 흘려서 

필터를 바닥면에 밀착시켜야.. 원두를 채웠을때 가루가 떨어지지 않아요~



원두를 통에 적당량을 채우고 조금 다지는 느낌으로 윗면을 정리하고 

윗쪽에도 필터를 깔아줬어요.

커피를 내리기 전에 원두를 적셔줘야하는데 그냥 물을 붓기보다는 

이렇게 필터를 통해 적셔주니 골고루 스며들더라구요.


원두 탬핑을 과도하게 하면 커피 사이의 밀도가 높아져서 

물이 잘 못 통과해서 홍수의 위험이 있어요.

탬핑대신에 필터를 한장 올려주면 물방울이 종이필터 위에 떨어지고서

아래 커피로 전체적으로 천천히 스며들기 때문에 물방울이 한곳으로만 떨어져 

비정상적으로 추출되는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원두통 아래에는 크기가 맞는 물컵으로 받치고 하니깐 편하네요 ㅋㅋ


 

더치를 추출하다보니 나름대로 요령이 늘어서..

원두를 적셔주는 물을 부을때 

이렇게 드립포트를 이용하니 간편하더라구요..ㅎ





제품이미지에 물탱크에 얼음을 넣은 사진이 있어서 

저도 한번 얼음을 넣고 더치를 추출해봤답니다.

맛이 다를려나? ㅎㅎ 




카페로메오 피렌체 Tears 더치커피 기구 개봉기

http://befrend.tistory.com/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