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Taste}

카페로메오 피렌체 Tears 더치커피 기구 개봉기

by 서녕님 2013. 7. 4.


여름엔 확실히 얼음 동동 띄워마시는 더치 커피가 갑! 

더치기구를 사려고 알아보다가.. 

다른 제품들은 거의 목재를 이용한 클래식한 외관인데 반해 

이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이라 가격은 좀더 비쌌지만 

이아이로 구입 완료! 




카페로메오 더치기구 : 피렌체 Tears


 


http://befrend.tistory.com/213





결제하고 바로 다음날 집으로 배송이 되었어요.

마치 날 기다렸다는듯이! ㅎㅎ


박스안에 구성품들 깨지지 않게.. 잘 포장되어 있네요.

 

박스안에 박스 박스~

꺼내서 유리제품들 깨지지 않아 하나하나 다 체크해봤어용



스텐 밸브가 참 마음에 들어요. 

아무래도 오래 쓸려면 플라스틱보다는 스텐이 더 좋겠죠? 



상단 물탱크 뚜껑, 원형필터도 포함되어있네요.


 

원두 담는 기구 아래쪽으로는 이렇게 구멍이 뚫여져 있어요


 

상단 물탱크에 밸브 연결부분

밸브를 쉽게 뺏다 꼈다 할수있어요.



아래위 스텐 받힘이랑 두개의 지지봉을

연결해서 나사만 잘 잠궈주면 조립끝! 참 쉽네요 ㅎㅎ

그래도.. 구성품과 조립 설명서라도 첨부해주심 좋을꺼 같아요.



더치 커피의 생산과 숙성을 위해 

보르미올리 스윙병도 대량으로 구입했답니다. ㅎㅎ;




더치 기구랑 스윙병이랑 깨끗하게 세척하고 나니 시간이 좀 걸리네요..ㄷㄷ;

이제 겨우 세팅해서 본격적인 더치 생산!


 



원두 담는 통 아래쪽 필터에 물을 적셔 바닥에 밀착시키고 원두를 담고 

윗부분을 좀 평평하게 만들어서 필터를 한장 더 올려줍니다.

그리곤 원두를 적셔서 좀 불려주는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20~30분 가량)

드립커피 내리기전에 원두 불려주는거랑 비슷하네요 :)




스텐밸브로 물방울 떨어지는걸 조절할수가 있는데..

1~2초가 적당하다는데.. 처음이라 2.5초 정도로 조정했어요






더치 세팅하고 추출하는거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네요.

저녁도 깜빡하고 심취했어요 ㄷㄷ;




카페로메오 피렌체 Tears 더치커피 추출

http://befrend.tistory.com/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