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춘천 배후령, 청평사4고개, 배후령리버스 with 싸가지 - 20170910

by 서녕님 2017. 9. 11.

일요일 춘천 배후령 벙개가 올라왔는데 모임시간이 지하철로 이동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간이라 망설였는데..

천사님들 덕분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원기가 픽업 고마워~!

오늘 춘천 코스는 춘천 배후령 - 청평사4고개 - 추곡터널 - 배후령리버스

청평사4고개.. 작년에 다녀왔는데.. 그때 당시에 갔다오고 힘들어서 다시 가지말아야지 했었는데..

배치고개 업힐 넘을때 생각이 났다는게 함정 ㅠㅠ

스트라바 로그 올리면서 보니깐 춘천 7고개 수준이었네요 ㅎㅎ

어제 다녀온 강원도 태백쪽 로그랑 별차이가 없더군요 ㅋㅋㅋ

가평휴게소에서 아침을 먹고 모임장소인 춘천역에 도착했어요~

오늘 춘천벙에 참석한 분들 인원 체크를 하고..

벙짱인 응주오빠가 오늘 라이딩 코스에 대해 브리핑하시고..

참석한 분들은 간단한 인사를 나눕니다 ^^

성진이 자전거 행어가 휘어서 픽시가 되었다네요 ㄷ ㄷ 강제 DNS행 ㅠ

은애덕분에 출발전에 이렇게 단체사진도 한장 남겨봅니다~

아니면 원래 이런 단사 한장 없는 싸가지 모임이예요 ㅋㅋ

자~ 오늘 라이딩 출발합니다!

오늘 라이딩 선두는 우리 멋쟁이 세교님!

춘천시내를 가로질러 배후령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브로미 큰오빠, 새침한 효영씨, 빠노말의 응주오빠 잘어울려요!!

많은 인원에 시내주행이다보니.. 사거리 지나서 뒤사람들 챙겨서 이동합니다.

이 앞에서 좌회전에서 배후령길로 들어섭니다.

배후령 업힐 시작하고 오픈되자마자 먼저 가시는 분들 계셔서 보내드렸어요ㅋㅋ

어차피 배후령 전체 길이가 8.4km 정도 되니깐 길게 봐야죠~ㅠ

원기가 앞서 가고있어서 수다 떨면서 따라가다가..

오른쪽 풀숲에서 살모사새끼를 봤다고 하더니만 페이스가 떨어지더군요 ㄷ ㄷ 무섭;;

어제 강원도 태백에서 업힐 이정도 올라오면 해발이 1000m정도 됐는데..

춘천이라 그런지 더 낮네요 ㅋㅋ

어제 강원도를 다녀와서 그런지 다리가 무겁다는 핑계를 대면서..

뒤에 분들을 앞으로 더 보내드렸어요 ㅋ

정상까지 300m전.. 오늘은 코스맵이랑 구간도 확인 안하고 왔더니만

안개속에서 라이딩 하는거마냥 캄캄하네요 아오 ㅋㅋ

배후령 정상에 도착하니.. 진짜 안개가 심하네요 ㅋㅋ

배후령 힐클라임 : 8.4km 524m 6%

1년만에 온 배후령이고 나름 여유있게 올라왔는데.. PR이라 나름 만족합니다 ㅋ

안개 쩌는 배후령 정상에서 사진도 찍어봅니다~ 용덕군 고마워!!

배후령 정상에서 후미분들 기다려서 다 붙여서 다운힐해서 내려갑니다.

시간이 지나 안개가 많이 그쳐서 다행이네요~

DNS한줄 알았던 성진이도 배후령 올라와서 깜놀 ㅋㅋ

수동으로 뒷드 바꿔서 올라왔다고 ㄷ ㄷ 대단하다~!

비오고 난 이후라 그런지 돌도 많고 길이 안 좋아서 다운힐 천천히 내려갔어요.

배후령 내려와서 간척사거리 앞에 있는 편의점에서 보급을 합니다

오늘은 해가 안나서 덜 더운거 같은데..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땀이 엄청 많이 나는거 같아요

편의점 바나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편의점 보급 끝나고 청평사 4고개 방향으로 좌회전해서 이동합니다.

청평사 가는 길.. 클릿페달 트러블나서 클빠링 했어요 ㅠ 이물질이 껴서 그런건지 왼쪽 클릿이 안빠지더군요;;

주말내내 트러블이라니 정말 속상했어요 ㅠ

넘어져서 안장이랑 핸들도 까지고 종아리도 까지고 멘탈에도 상처가 났네요 ㅠ

이제 클릿 페달 오른쪽부터 빼는것도 연습해야 할까바요. 도움주신 분들 정말 감사해요 ㅠㅠ

청평 4고개 중 첫고개 올라가는 중

부상중이라 더 힘들다는 핑계를 대봅니다 ㅠ 땀도 많이 나고 힘드네요;

여기 올라가면서 왜이리 힘들지 그러다가 생각났는데..

작년에 왔을때 힘들어서 여기 다신 안와야지 했던 배치고개네요 ㅋㅋㅋ

배치고개 북측 : 3.0km 322m 10%

그래도 청평사4고개 중에서 여기가 젤 빡시니깐 괜찮아.. 셀프위로해봅니다 ㅠ

다운힐해서 내려오니 청평사 절 올라가는 길 주차장이예요

후미 붙여서 남은 3고개를 넘으려 출발합니다.

은애가 있어서 그나마 사진 건질수있었네요 ㅋㅋ 고마워~

여기 길은 오른쪽으로 소양강이 보여서 정말 힐링하기 좋은 길이죠~

경치좋은 길이긴 하지만 중간중간 업힐이 섞여 있어서 힘들기도 하구요 헥헥;;

하우고개 서측 : 2.9km 276m 9%

캬~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소양강이 정말 멋지네요

사진으로 다 담을수 없다는게 정말 아쉬울뿐이예요~ 이런건 내 눈속에 저장! ㅋ

멋진 경치 담아보려고 모두들 노력중이랍니다 ㅎㅎ

핀트가 좀 안맞긴 했지만.. 이사진 은근 맘에 들어 ^^

고개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업힐 2-3km, 9% 대의 낙타등이예요 ㄷ ㄷ;;

사람들이 모여있는거 보니 여긴 또 다른고개 정상인가보네요 ㅋㅋ

찾아보니 부귀고개더라구요

부귀고개 서측 : 1.9km 165m 9%

정상에서 후미분들 기다렸다가 다시 또 출발합니다.

청평사 4고개의 마지막 늘목고개에 드뎌 도착했어요~

늘목고개 남측 : 1.1km 124m 11%

청평사 4고개 다 돌고 내려와서 있는 마을 하나로마트에서 보급하려고 했는데..

일요일이라 문을 안열었더라구요 ㅠ 아이스크림 먹고시픈데 ㅠㅠ

마트앞 지하수로 물보급만 합니다 ㅋㅋ

후미 기다리면서 잠시 쉬다가 가을느낌 가득한 사진 몇장 찍어봤어요

이러면 운동벙이 감성라이딩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ㅋㅋ

원시체험 마을이라 차도 없나바요 ㅋㅋㅋ

추곡삼거리에서 좌회전에서 추곡터널 방향으로 갑니다

추곡터널 올라가는 공도..

아래쪽에 신호등이 있어서 차량이 이어졌다 끊어졌다가 하네요.

추곡 터널 가는 길도 은근 힘든 업힐이더라구요

용덕 젊은이 열심히 타게~ 누나가 오늘 자네를 몇번이나 따는가 ㅋㅋ

커플 져지를 맞춰입고 온 램푸와 고니 커플~ 보기 좋다 ^^

추곡터널 도착~! 브로미 오빠 따라서 열심히 올라왔어요. 수고많으셨어요!

추곡터널 동측 : 1.9km 191m 9%

터널을 모두 함께 지나기 위해 후미들을 다 기다려서 같이 갑니다~

추곡터널을 지나 복귀하는 길.. 안그래도 터널은 무서운데 터널안에 오토바이까지 들어와서

마치 헬기뜨는 소리처럼 들려서 정말 더 무섭더라구요 ㄷ ㄷ

청평사 4고개 가기전에 보급했던 그 편의점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해는 없지만 너무 습하고 더운 날씨라 아이스크림이 간절하네요 ㅋ

편의점 보급을 하고 마지막 배후령 리버스만 하나 넘으면 끝이예요 ㅋㅋ

부상당해서? 그런지 빨리 집에 가고싶어요 ㅠ 모두들 다같은 생각이겠죠.. 배도 고파요 ㅋㅋ

배후령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 아까 내려온길을 올라가려니 약간 생소하긴 하네요

배후령 춘천방향으로 올라가는 길..

아까 다운힐때 보니 돌도 많이 떨어져있고 해서 주의해서 올라가요~

마지막 피니쉬 사진 촬영해준다고 열심히 페달 밟고 올라가는 은애! 불꽃~!

정말 멋졌다~ 어여 가서 사진 찍어줘 ^^ ㅎㅎ

마지막 업힐이라 더 힘드네요.. 열심히 따라가보아요

이제 곧 배후령 정상 입니다~ 수고들 많으셨어요!!!

배후령(춘천방향) : 3.1km 286m 9%

피니쉬 사진은 역시 댄싱이지~ ㅋㅋ

이제 배후령 다운힐해서 내려가 닭갈비 먹으러 간다니 맘이 가볍네요~

오늘의 대박은 아무래도 이분이죠~ 행어가 휘어서 변속이 잘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고장난 티비 고치듯이 발로 차며 변속해서 왔다는 ㅋㅋㅋ

멋지다 성진아! 완주하느라 수고많았어~ ^^

배후령 다운힐 중~

배후령 다운힐 조심히 잘 내려와서 춘천 시내 가기전에 있는 닭갈비집에 왔어요~

식당앞에 쭉 정렬해 놓은 자전거들.. 멋지네요 유후~

닭갈비가 익어가는 시간을 기다릴수 없을 정도로 엄청 배가 고팠어요 ㄷ ㄷ

역시 자전거를 타고 먹는 음식은 다 맛있어요 ㅋㅋ 눈깜짝할 사이에 다 먹어치웠네요 ㅋ

이제 춘천역으로 복귀합니다~

복귀라이딩 중에 만난 소양강처녀 언니~ ㅋㅋ 손도 흔들어 보아요 ^^

2열 주행해서 안전하게 라이딩해서 춘천역으로

춘천역 잘 도착해서 라이딩 종료하고 모두 해산합니다~ 수고들 많으셨어요!!

벙 진행하느라 수고하신 응주오빠, 선두에서 잘 리딩해준 세교, 예쁜 사진 남겨주느라

업힐도 더열심히 올라간 은애.. 그리고 도움주신 많은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안장위에서 뵐께요 ^^

(이제 주말 모임은 하나만 나가야 겠어요.. 후기령 두번 넘으려니 힘드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