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Bike}/라이딩후기

[연휴라이딩] 추석특집 춘천10고개 기름빼려다가 혼빠질뻔한 라이딩후기 - 느랏재/가락재/아홉사리재/행치령/부목재

by 서녕님 2018. 9. 26.

추석연휴에 명절음식들 기름 좀 빼보려고

춘천 10고개 라이딩 모임를 신청했었는데.. (내가 왜 그랬을까?)

모임 인원이 많아져서 버스를 대절해서 가게 되었어요.

연휴 중에 갑작스레 준비했는데도 꼼꼼하신 벙짱그니옵 덕분에

큰 이변없이 착착 준비가 잘되어서

혹시나 일정이 펑크가 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예요 ㅋㅋ

게다가 원기가 서포트카도 운영해준다고 해서 정말 잘됐네요~

라이딩 가기전 춘천10고개 코스를 미리 리뷰해 봤어요..

춘천역에서 출발해서 크게 홍천군을 돌아서 다시 춘천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였는데...

춘천역-노루목재-느랏재-가락재-화촌고개-말고개-아홉사리재-

행치령-부목재-부사원고개-원창고개-춘천역

고개를 세어보니 10고개가 아니라 작은 업힐구간까지 따지면

거의 17~18개까지 나오는거 같은데요..ㄷ ㄷ;;

신정교에서 5시30분에 버스를 타고 가평역에서 아침을 먹고

(선화씨 맛있는 샌드위치 넘나 고마워요!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

춘천역에 도착하니 8시 조금 넘는 시간이었어요

오늘 모임에 20명 넘는 대인원이 참석해주셨어요 와우

라이딩 관련해서 공지와 주의사항을 전하고 라이딩 출발합니다.

춘천에서 맞는 아침은 좀 많이 쌀쌀했는데..

달리다보니 바막없이도 괜찮더라구요

노루목재 서측 : 0.50km 22m 4.3%

노루목재를 넘어가는데 벙짱님이 여긴 업힐이 아니래요 ㄷ ㄷ;

그냥 언덕이라고 하십니다 이제 노루목은 업힐구간이 아닌걸로ㅋㅋ

노루목재 지나고 바로 느랏재 업힐구간에 들어섭니다.

벙짱님이 라이딩 오픈해서 가락재 정상에서 모이기로 하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올라갑니다.

느랏재는 5km되는 긴 업힐 구간이라 꾸준하게 올라가야 해요

이정표만 계속 되고 정상은 안나오는 느랏재의 신비

ㅋㅋ

느랏재업힐 : 5.03km 319m 6.3%

드디어 느랏재 정상에 도착했어요~

혼자 여유부리며 사진도 찍고 가락재 방향으로 향합니다

중급벙에 대포 카메라를 가져와서 좋은 사진 찍어준

성수오빠 감사합니다 ^^

가락재 구간은 느랏재와 비슷한데 대신 1.5km 정도 짧아요

가락재 (동홍천방향) 3.45km 240m 6.9%

가락재에 도착하니 아깐 헤어진 분들이 다 계시네요 ㅎㅎ

원기의 써포카에서 물 보충도 받고 보급도 하고 잠시 쉬었어요

가락재 정상 해발 660m이네요~

무무 은영이와 함께.. 못본사이 굇수가 되서 나타났네요 ㄷ ㄷ

가락재 다운힐~~ 다운힐 좀더 천천히 갔어야 했는뎅 아숩~

사진 넘나 고마워 은애야 ^^

가락재 다운힐 내려가서 16km TT구간으로 연결됩니다

맞바람이라 힘들어서 겨우 달리고 있었는데..

살려주신 악어오빠, 토리 넘나 감사해요 ㅠㅠ

어휴 앞에 분들에 겨우 붙었네요 ㄷ ㄷ 맞바람 평지 정말 싫어요 ㅠ

춘천에서 주문진 넘어갈때면 들리게 되어 어느새 낯익은 신내마트에 도착했어요 ㅋ

마트에서 쉬면서 물과 음료, 쵸코파이 보급을 하면서 쉬었어요

진우님이 주신 #이건약과지 ㅋㅋ 감사합니다 ^^

오늘 라이딩에서 여러명 살려준 정원기님 감사~~ 수고많았어 ^^

아직 한참이나 많이 코스가 남아서 ㅠ 적당히 쉬고 다시 출발합니다

또 이포즈네 ㅋㅋㅋ

두옹님 헬맷에 부착한 고프로로 영상 촬영하신거보니 편해보이더라구요~

고케이던스 영상 감사합니다 ^^

라이딩하는 도로주변에 코스모스가 많이 펴있어서 가을임을 더 실감나게 해주네요 ^^

화촌고개 서측 : 1.12km 31m 2.6%

경사가 쎄지않아서 순식간에 지나버린 화촌면에 있던 화촌고개

말고개 서측 1.10km 40m 3.6%

말고개를 지나 철정터널로 들어섭니다.

앞에 있는 철정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주행합니다

속초로 가려면 이곳 교차로에서 직진해서 갔었더라구요

우회전해서 얼마 안지나 지르매재 구간에 들어섰어요

참을 올라가다가 보니 헉! 이게 모야 ㄷ ㄷ;;

완전 급격한 헤어핀이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올라가면서 헤어핀 사진 찍어봤어요 후덜덜하네요

지르매재 : 1.97km 125m 6.3%

급격한 헤어핀 빼고는 난이도는 그리 안 쎈 구간이였어요 ㅎㅎ;

오형재 : 1.17km 52m 4.4%

아홉사리재 전까지는 오픈구간이라 다들 안쉬고 그냥들 가시지만..

사진 한장 남겨야지요~ 오형재라고 하네요 ㅋ

오늘 날씨는 넘나 좋고 하늘도 열일하는 중입니다~^^

아홉사리재가 어디쯤인진 모르겠지만~ 일단 경치 좀 즐겨야겠어요 ㅋㅋ

와야삼거리 이름이 재미있어서 찍어봤어요 큰의미없슴 ㅋ

굇수 와이프는 먼저 가고.. 뒷모습이 외로운 은철매니져님 ㅠ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된 아홉사리재 업힐구간이예요

혼자 룰루랄라 올라가다가.. 물마시고 물통 떨어트려서 굴러내려가는

물통 줍느라 클릿도 빼고 ㅋㅋ 아직 늅늅이를 못벗어나네요 힝

아홉사리재 서측 : 5.00km 350m 7.0%

겨우 도착한 아홉사리재예요~ 업힐구간 몇개를 달려서 온건지..

정말 긴구간을 오픈한거 같네요 ㅋㅋㅋ

아홉사리재 정상은 해발 775m이네요

정상에서 사진도 찍어주고 원기야 정말 고마워~~ㅎㅎ

원기가 찍어준 사진 ㅋ 이건 입모양 괜찮네 ㅋㅋ

오랫만에 다들 만나니 반가웠어용 ㅋㅋㅋ

쉬면서 보급을 하고 간만에 만났으니 수다도 좀 나누구요 ^^

아홉사리재 비석 앞에서 인증사진도 한장 남겨봅니다 ^^

비석 뒷편에 있던 자작나무숲도 정말 운치있어서 그앞에서도 사진을 찍었어요

좋은 스팟 발견한 종욱이 고맙다~ ㅋㅋ

아홉사리재 비석 앞에서 단체사진 한장~ ^^

아홉사리재가 출발지 기준해서 72km 지점이라..

아직 코스가 반이상 남았네요 부지런히 출발해봅니다.

아홉사리재 다운힐~ 사진 감사합니다 ^^

아홉사리재 다운힐해서 얼마 안가서 바로 행치령 구간이네요

행치령 올라가는 길에 뭉게구름이 너무 예뻐서~~

행치령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정말 예술이더라구요~

오늘 멋진 풍경 많이 봤는데 그중에서 최고였던거 같아요^^

행치령 북측 :  1.19km 64m 5.3%

행치령 정상에서도 안쉬고 그냥 내려가서.. 못 보신분들 많은거 같아 아쉽네요

행치령 긴 다운힐 내려가서 약내리막 평지구간있었는데

이노무 맞바람 ㅠ 또 평지에서 흘렀어요

그런데도 좋댄다 게다가 또 이포즈로 ㅋㅋ ㅠㅠ

작은구둔치 북측 : 1.30km 54m 4.1%

평지구간이 끝나고 다행히? 낮은 업힐구간이 나타나..

업힐을 오르면서 다시 정신을 차려봅니다 ㅋㅋ

행치령로를 타고 주행하다가 우회전해서 56번 지방도를 타고

홍천방향으로 향합니다

이제 홍천방향으로 들어가니 후미분들 다같이 붙여가느라 대기중이예요

계속 편의시설이 없는 지방도로만 타다보니 화장실이 급하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화장실을 찾아가는 원정대 ㅋㅋ

덕분에 예쁜 코스모스도 발견해서 사진 찍었지요

예쁜 코스모스 방해하는 나쁜 인간들 ㅋㅋ

부목재 업힐구간 오픈해서 올라가는 길에

성수오빠 승연이 커플 함께 올라가는 모습이 예뻐서 사진 찍었어용 ^^

성수오빠 올라가면서 사진도 찍어주고 감사해요~^^

은애와 함께~ ㅋㅋ 힘내자 화이팅 ^^

루치 김영수님 이전에 촬영 인터벌때문에 힘이 많이 빠져서

업힐에서 루치님 사진도 한장 남겨보네요^^ㅋㅋ

늘 좋은 사진 감사해요~~~!!

후아 이제 부목재 정상인가보네요~

부목재(삼거리-정상) : 5.79km 253m 4.4%

이곳도 거의 6km 가까이 되는 긴 구간 업힐이네요
이제 긴 업힐은 마지막인건가? 휴우 쉽지않네요 ㅎㅎ

후미분들 기다리며 잠시 휴식과 보급을 합니다..

오늘 쵸코파이만 몇개 먹은건지 ㅠ 그래도 열심히 먹었어요 ㅋㅋ

이제 오후 1시 50분이라 정말 배가 고프긴하네요 ㅠ

썬크림 열심히 바르는 고수의 손길 ㅎㅎ

날씨가 좀 선선해지니 효진언니 컨디션도 많이 되살아난거 같아 다행이예요~

부목재 다운힐 내려가 다시 또 TT구간이라니 ㅋㅋㅋ

열심히 탔는데 또 흘렀어용 아흥

아니 왜 갈때도 맞바람이고 춘천역으로 복귀방향인데 또 맞바람인거죵 ㅠㅠ

동면에 위치한 내고향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빨리 집에 가고 싶어용 진심 ㅠ

코스모스고 이제 눈에도 안들어와요

빨리 춘천에 가서 닭갈비를 먹고말테다 ㅋㅋ

오룡터널 남측 : 0.79km 96m 11.9%

아니 터널을 왜 이렇게 급사에다가 만들어 놓으셨나요~~ㅋㅋ

달리다가 보니 어느새 홍천읍내에 진입했더라구요

홍천읍내에는 편의점도 많고 편의점엔 쵸코파이말고 먹을게 많겠죠? ㅋㅋ

연휴라 하나로마트가 문을 안연게 참 아쉽네요 힝

엉? 저앞에 깔딱고개가 있네요

다들 저긴 아닐꺼라고 생각했는데 저기가 맞다네요 아 몰라

옹천로 업힐(화계삼거리방면) : 0.38km 27m 7.0%

부사원고개 올라가는 중.. 여기 구간 좀 긴데.. 괜히 선두에서 끌다가 털리고 ㅋㅋㅋ

부사원고개 : 4.34km 160m 4%

아 왠지 더 힘드네요;; 왠지 남한산성 업힐때가 생각이 났어요ㅋㅋ

긴업힐땐 선두에 서지 말아야지 -_-;;

모래재 340m (춘천방향) : 3.07km 184m 5.9%

이 모래재가 마지막이길 바랬는데.. 마지막에 하나더 있다네요..

그래도 이제 끝이 보이니 다행이예요 ㅠ

어쩌다보니 자연스레 팩이 나눠졌네요.. 앞선팩이 일단 먼저 가기로 합니다

원창고개 : 1.51km 81m 5.4%

드디어 춘천10고개(7~8개 더추가)에 대미를 장식하는 원창고개를

마지막으로 넘었어요 ㅠ

드뎌 마지막이라니 ㅠㅠ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ㅠ

이제 춘천역까지 다운힐~~~

하지만 춘천역까지 왜 이렇게 먼건가용 ㅠ 정말 춘천시내 내에서 애달팠다구요 ㅋㅋ

춘천역에 드디어 도착했어요~ 그니벙짱님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표정 좋으시네요~ ㅎㅎ

뒤이어 다른 분들도 속속들이 도착하셨어요~~

모두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어여 닭갈비 먹으러 가용 ^^

닭갈비집에 가니 바로 먹을수있게 준비되어있어서 정신없이 흡입했네요

그리고 시원한 맥주 캬아~~ 두당 한병이죠 ㅋㅋ

원기가 사진을 프린터기로 뽑아와서 나눠줬어요~

마지막까지 정말 고마웡 ^^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볶음밥까지 끝내고 이제 서울로 복귀합니다.

이날 먹었던 닭갈비집 정말 최고였어요~

뭘먹어도 맛있을때 먹어서 더 그런거겠죠? ㅋㅋ

추석연휴라 서울복귀길이 좀 밀리긴 했지만 버스에서 완전 기절해서 왔어요 ㅋ

먼가 하루가 레드썬 당한 기분이네요 ㅋ

좋은느낌의 루치님 사진 몇장도 올려봅니다~

제사진들도 감사합니다~ 히힛 맥주도 감사!!

벙짱님 좋은벙? 진행해주셔서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라이딩하기에도 힘든데 멋진 사진 찍어주신 성수오빠, 은애, 루치님 수고많으셨어요

써포카로 적절한 곳에서 보급할 수 있도록 해준 원기도 넘나 고마워 😊

함께 달려주신분들, 여러가지로 신경쓰신분들, 덕분에 정말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다시 또 함께해요~ 제발!!

스트라바 기록을 보니 160km 획고가 26,000m 정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