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용문에서 미시령넘어서 속초껌 라이딩 후기 with ROSA - 20190504

by 서녕님 2019. 5. 5.

 

올해 첫 용문-속초 첫 장거리 라이딩..

로사카페에 벙이 올라와서 가볼까하고 대기를 했는데 얼레벌레 참석이라니!

 

 

마음의 준비가 안되어서 출발하는 당일까지 많이 망설였어요.

145km되는 장거리라..

날씨앱을 체크해보니 서풍이라서 그나마 용기를 얻었어요 ㅋㅋ

 

오랫만에 이용하는 경의중앙선 첫차~

용문역에 8시 10분에 도착하는 첫차가 홍대입구역에서 6시 20분 출발이예요

 

 

용문역 내리는데 앞바퀴 펑크나서 빠르게 교체했어요

점점 튜브교체 피알 찍는듯 짝짝~!

 

오랫만이다 용문역~! ㅋ 올해는 몇번이나 올지 모르겠네요 ^^

 

 

용문역에서 만나는 어깨형님 두분~ㅋ

 

 

출발전에 오늘 함께하는 회원분들 다 모여서 벙짱님이 안전사항 전달하고

조를 나눠서 출발 준비를 합니다.

오늘 22명이나 되는 흥벙이라 2개조로 나눴어요.

 

 

1조는 동영이가 선두를 서서 끌어줬어요

빠르지만 바람을 막아주는건 좀 많이 부족하네요 ㅋㅋ

 

 

용문로를 타고 가다가 강원도로 가는 경강로로 갈아타고 주행합니다 

 

라이딩 함께 한 1조분들 ㅋㅋ 

 

 

속초 가는 길 첫 업힐 구간이네요 

신당고개 : 1.62km 84m 5%

 

 

1조가 잠시 쉬는 틈에 어느새 2조에게 꼬리 잡혔어요 ㄷ ㄷ

여윽시 2조 선두 석기오빠 짱이네요!ㅋㅋ

 

 

신당고개 지나서 다음에 있는 며느리재 구간이 있는데

업힐 구간 끝나고 바로 터널이 있어요

 

며느리고개터널 서측 : 1.19km 42m 3%

 

 

터널은 그리 길지않고 터널이 밝고 끝이 보이지만

터널 안을 달릴때는 언제나 무섭네요 ㅠ

소리가 정말 크게 울려서 더 무서운거 같아요ㅠ

 

 

이제 곧 홍천읍에 들어섭니다.

 

출발 35km 지점 홍천읍내에 있는 하나로마트에서

보급을 하기로 했어요

 

아직 5월초인데 날씨가 많이 덥네요 헥헥

시원한 음료수 한잔과 보급하며 잠시 쉬어갑니다~

 

 

홍천 하나로마트 인증샷~

달리느라 얼굴 빨개졌는데 어플쓰니 참 좋으네욬ㅋ

 

속초까지 이제 102km 남았네요 화이팅~!

그래도 오늘 서풍이라 등바람 받으면서 달리니 다행이예요

속초갈때마다 맞바람이라 힘들었는데.. 휴우

 

 

신호 받아서 대기중인데..

저 뒤에 1조 분들 막 달려오는게 보이네요.. 무섭다 ㄷ ㄷ

 

 

 

 

인제 신남

자.. 인제 신나기 시작해야하는데... ㅋㅋ

말고개 서측 : 1.1km 40m 4%

 

 

2번째로 지나는 터널.. 여기도 짧지만 쫄리긴 여전하네요

 

 

속초 가는 길 큰 업힐은 거의 없지만 낙타등이라 작은 고개들이 많아요

거니고개 정상에 있는 청정조각휴게소에서 많이들 쉬어간답니다.

거니고개 서측 : 1.71km 61m 4%

 

 

용문 출발해서 70km지점인 청정조각휴게소에 도착했어요~

 

 

어느새 꼬리 잡은 2조 선두님들 ㄷ ㄷ

 

 

어서오세요~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시원한 아이스크림먹으며 휴게소 그늘에서 쉬니깐 넘나 좋네요..

이제 반 왔어요 ㅋㅋ

 

이상한 조작들이 많은 청정조각휴게소예요

그나마 조금 덜 부끄러운 조각상 앞에서 인증샷~ㅋㅋ

 

2조 선두 석기오빠 리스펙합니다~ ㅎ

 

 

이제부터는 2조 먼저 출발이라 밥먹기전엔 못볼꺼 같아서

1조 단샷 한장 남겼어요 ㅎ

안녕히 가세요~!

 

 

1조 인원이 더 늘었네요 ㅋㅋ 2조 보내고 우리 천천히 가요오^^

 

 

인제신남에서 신남교차로를 지납니다.

 

 

태욱이가 선두 동영이 뒤에서 조정한다고 2번째에 섰는데..

바람막아주는 표면적이 넓어서 더 안락한듯? ㅋㅋ

 

 

인제방향으로 라이딩 중에 만나는 소양호예요 

 

 

인제대교를 건너면 바로있는 인제터널을 우회하기 위해서 

바로 옆에 있는 옛길 방향으로 들어갑니다.

 

 

군축교를 지나가다가 소양호 경치가 너무 예뻐서

사진 한장 남기자고 멈췄어요 ^^

 

 

사진찍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사진 겁나 맘에 들어요^^

 

 

모두 다함께 단체샷도 한장 남겨보아요~ ^^

 

 

모임때마다 촬영하느라 바쁜 벙짱님을 위해서 사진 한장~

 

 

인제터널 윗쪽을 지나는 군축령(가넷고개) 가는 중

 

 

군축령 서측 : 1.08km 79m 7%

 

군축령을 지나서 인제읍내를 지나갑니다.

 

 

이정표내에 있는 속초가 이제 41km로 가까워졌네요

 

 

5월초 날씨 치고 좀 많이 덥긴 하지만 하늘도 푸르고

곧 밥집이예요~ ㅎㅎ

  

 

미시령 넘기전에 있는 내설악광장 휴게소예요.

작년에 오고 처음이네요 ㅎㅎ

 

이 휴게소 바로옆에 있는 황태구이집 식당에서 점심을 먹는다고 멈췄습니다.

 

 

식당에 단체 손님들 덕분에 밥이 늦어져서 잠시 나와서 사진 한장 남깁니다 ㅋ

 

 

막국수를 먹고싶었는데 안된다고 해서 황태해장국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ㅎㅎ

2조 분들은 우리 도착하고 얼마뒤에 식사를 다 끝내서 한참을 기다렸네요 ㅠ

 

 

밥을 먹고 이제 하나 남은 미시령을 넘기 위해서 출발합니다~

 

 

미시령 옛길 가는 길.. 이곳은 올때마다 멋지고 참 좋은거 같아요~^^

 

 

이곳은 쏘는 구간이긴 하지만 이렇게 경치 즐기면서

샤방하게 타는게 더 좋네요 ^^

 

 

 

라이딩하다가 중간에 내려서 단체샷 한장 남기구요~

여유있게 ^^

 

 

표정 좋아서.. 진짜 여유있어 보이네요 ㅎㅎ 

 

 

미시령터널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약오르막길이라 은근 힘든 구간이죠 

 

 

이제 곧 미시령옛길이 시작되네요

 

 

옛길 가기전에 공도 바로옆에 자전거도로가 만들어져있어서 잠시 타봤어요

다음번에 이용해도 좋을꺼 같더라구요

 

 

미시령옛길 초입에 있는 식당 앞에서 잠시 (누워서?)쉬었다가 갑니다.

이제 진짜 3키로 정도되는 미시령 업힐구간만 넘어가면 되네요~

 

 

이곳 터널 지나면 바로 미시령 구간 시작이예요 

 

 

자 모두 힘내서 화이팅하세요~^^

 

 

다정하게(?) 어깨동무하면서 업힐을 올라갑니다 ㅋㅋ

석기오빠는 가슴에 고프로 장착하고 올라가는 사람들 다 따고 지나가셨어요 ㅋㅋ

 

 

미시령전까지는 등바람이었는데 미시령 들어오니 왜 맞바람인거죠? ㄷ ㄷ

 

 

미시령은 언제오더라도 힘든 곳이죠 헥헥

사진찍어준 동영군 고마워~

 

 

미시령 서측 : 3.27km 266m 8%

 

 

미시령 정상에 도착했으니 비석앞에서 사진 한장 남겨야 겠죠?^^

 

사진 잘찍는 혁원이의 재발견!! 사진 고마웡 ^^

 

혜란이 사진찍는데 넘나 귀여워서 ㅋㅋㅋ

 

 

미시령 정상에서 오늘 함께한 분들과 함께 단체샷 한장 남겨보아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사진에 없는 오늘 써포해준 본건이도 고생많았어! 정말 고마워 ^^

 

 

 

자 이제 다운힐 내려가실께요~

미시령 다운힐 헤어핀 심하고 위험하니 안전하게 내려가요~~

 

 

다운힐 내려가다가 중간에 잠시 서서 울산바위 앞에서 사진도 한장 남겼어요~

태욱벙짱님 사진 고마워^^

 

 

다운힐 마져 내려가실께요~

 

미시령 다운힐 모두 안전하게 내려왔어요

내려와서 보이는 울산바위도 정말 멋지더라구요

 

바로 속초시내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합니다.

 

 

속초시외터미널에 잘 도착했어요~ 모두 안전하게 다 완주했어요^^

수고많으셨어요!! 

 

저와 다른 몇분은 바로 고속버스 터미널로 이동했어요

예매한 버스 시간보다 이른 버스편 이용해서 빨리 올라왔어요 ^^

집에 일찍 도착해서 씻고 치맥하니 더 좋았어요 ㅋㅋ

 

깜빡하고 속초껌을 못샀는데 혜란이가 샀다고 해서 퍼왔어요 ㅎㅎ

 

라이딩 선두 이끌어주느라 수고한 석기오빠, 동영이 고생많았어요

라이딩하느라 총무해준 혜란이도 수고했어~

써포트해준 본건이 고맙고 벙짱으로 신경 많이 써준 태욱이도 정말 고마워!!

좋은 시간 함께한 로사님들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스트라바 활동보기

https://www.strava.com/activities/234022924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