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adBike}/라이딩후기

[주말라이딩] 안양의 유명한 포토존인 망해암과 염불사 with 싸가지 - 20170624

by 서녕님 2017. 6. 24.

주말 비소식도 있고 오후에 일이 있어서 멀리 라이딩 나가기가 애매했었는데.. 

싸가지에서 오전 일찍 안양 망해암, 염불사 라이딩 모임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게다가 싸가지 동갑내기인 동훈이가 벙짱이고 친구들도 많이

참석한다고 해서 GOGO~! ^^



아침 8시 신정교 아래에 지각자 없이 모두 제시간에 참석해 주셨어요~

출발하기전에 라이딩 코스와 주의사항 얘기를 듣고 인사를 합니다.

 

오늘 라이딩 멤버는 벙짱 래온 이동훈, 몬토야 조대용, Brion 임규현, 찬아주 최병희, 평발 김창민, 

악어 박응주, 제로스 이창현, 쿠타 박재성,허대원, 바이칼 김민욱, 고형주, 윤쏘쏘 윤용순, Sue 백수현 이예요~

 


안양천을 타고 안양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선두는 규현이란 친구가 앞에 섰는데.. 그뒤는 무풍지대네요 ㄷ ㄷ

바로 뒤에 선 수현님과 쏘쏘님이 아주 안락하게 가셨다고 하더라구요 ㅋ

 


라이딩 인원이 열명이상되니 주행길이도 길어져서 안전하게 라이딩해요~

엇 바로뒤엔 병희가 있었구나 ㅎㅎ


혼자서 안양천을 달리면 겁나 먼 거리인데.. 함께 달리니 엄청 빠르네요 진짜

 

앞에서 왠만한 바람은 다 막아주니 ㅋㅋ 정말 편하게 왔어요~ㅋㅋ

선두 친구들 규현이, 대용이 고맙다잉 ^^



앞이 보이는 저산이 우리가 올라갈 산인건 아니지?

산만 보면 신이 나고 두근두근하는 업힐성애자 ㅋㅋ

 

안양천자전거길에서 경사로를 타고 올라와서 공도로 이동합니다.

 

임곡로를 따라서 망해암으로 가는 길이예요

 

 


어디서부터 구간이 시작되는지 모르겠지만.. 어느새 경사가 막 쎄지더라구요

열심히 쫓아갑니다~ ㅋㅋ

 

초행길이라 정확히 알수없었지만 이건 명백히 망해암 올라가는 구간이겠죠? ㅎ

앞에 보이는 만장사라는 절도 지나고.. 계속 올라갑니다.

 

 

망해암 올라가는 길에 대용이가 사진도 찍어주었어요 ㅋㅋ

(이건 동훈이가 찍어줌 ㅋ)

 

망해암 올라가는 길은 산속 숲길을 올라가는 분위기가 나는 길이죠?

노면도 생각보다는 괜찮아서 길 폭 좁은것만 조심하면 안전하게 올라갈수있어요.

 

다들 헥헥거리면서 열심히 올라오는 중입니다 ㅎㅎ

 

오르막길이 운치도 있고 좋네요~ 그런데 이길에 차량도 통행하니 조심해야 해요

 

망해암 정상에 도착~! ㅋㅋ

이사진 찍을려고 다시 내려갔다가 올라온건 안 비밀 ㅋㅋ

 

안양 망해암 260m(임곡중-정상) : 1.8km 183m 10%

망해암 정상에 올라와서 다들 쉬는중 정상에 이런 공터가 있어서 좋네요~

 

정상에 올라오는 사진 찍어주기위해 대기중인 대용이 멋지다!

 

망해암 정상 공터에서 바깥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이렇게 멋진 망해암 포토존이 나타납니다. 우왕~!

 

벙짱 동훈이 먼저 한장 찍고~ 다들 한명씩 돌아가며 찍었어요 ㅋㅋ



우왕 나도 멋진 사진이 생겼어요~! 짱짱 ^^

명품백 대신 자전거 컨셉 사진이예용 ㅋㅋ 

(이사진찍고 포즈 괜찮다면서 많은 분들이 따라했다고 하죠 ㅋ)




오늘 함께한 로여 3명도 망해암을 배경으로 함께 사진 찍었어요 ^^


마지막은 단체샷으로 마무리!

헛 그런데 아직 업힐구간 하나가 더 남았다죠? ㄷㄷ

 

망해암 다운힐해서 내려와 근처에 있는 아파트 단지 앞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첫보급을 했어요

 


라이딩 함께 하기위해 안양역에서 오는 세희 기다리는중~

 

경수대로를 타고 안양예술공원 방향으로 주행해서 이동합니다.

 

예술공원사거리에서 우회전에서 예술공원로로 들어섭니다.

 

예술공원길은 좌우로 나무가 우거져 있어서 시원하게 달리기 좋은 길 같아요.

아침일찍인데도 나들이 차량이 많아서 조심해서 안전하게 라이딩해요

 

예술공원길을 달리다가 우측에 염불사 이정표가 있고 좌회전해서 골목길로 올라가요.

 

골목길 초입부터 길이 어마어마하네요 ㄷ ㄷ;;

 


염불사 올라가는 길.. 이곳도 앞에 올랐던 망해암과 마찬가지로

숲속 산길 올라가는 분위기인데.. 경사도가 다르네요 ㄷ ㄷ;;

 

힘차게 웃으면서 업힐 하는거 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ㅋㅋ 아놔 여기 모야?!! 완전 빡세요

경사가 15%이상 쭈욱 쭉~ 올라가요 ㄷ ㄷ;;

 

염불사 마지막 업힐 ㅠㅠ 엄마야 여기 모야 무서워 ㅠㅠ

경사도가 20% 일케 막넘어요;; 창민인 평페달인데 잘 탄다~ 짱짱 

 

 

염불사 : 1.1km 180m 15%

염불사 어마어마 한 곳이네요 ㅎㅎ 알고서는 다시 못 올 곳이예요 ㄷ ㄷ

 

절 위로 올라가는 계단길 경사도 후덜하네요 ㅋㅋ

 

후미 사람들 기다리면서 정상 올라오는 사진놀이도 하고~

동훈이가 대용이 올라오는거 찍어주는데 다른 사람들때문에 실패;;

 

나도 다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데 경사가 너무 쎄서..

클릿 잘 못 껴서 올라오는데 고생했어요 ㅋㅋ

 

후미 사람들 기다리는데.. 오래동안 안 올라와서 연락해보니

경사가 너무 쎄서 못 올라오겠다고 해서 바로 내려가는걸로~

 

염불암 업힐이 쎈던거 만큼 다운힐도 정말 장난아니네요 ㄷ ㄷ (무서워서 혼이 나감 ㄷㄷ;)

브레이크를 꽉 잡았는데도 경사가 있으니 속도가 많이 줄진 않더라구요

다내려와서 보니 브레이크를 하도 잡아서 손이 너무 아팠어요 ㅠ

 


다시 안양예술공원길을 따라서 이동하는중

 

복귀길이라 뭔가 모르게 마음이 가벼워요 랄라~ ㅋㅋ

 

경수대로로 진입해서 이동하는데.. 차량이 많아서 안전하게 주행해요

 

우측으로 삼막로 근처도 지납니다..

삼막사 업힐 구간이 있단 얘길 들었는데 길이 별로 안좋아서 MTB로 많이 오른다네요

 

신호대기중~ 늅늅져지가 디자인도 특이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군요 힛

 

석수 IC부근에서 경수대로를 건너서 안양천 자전거길을 타기위해 이동합니다.

 

안양천 자전거길에서 신정교로 복귀합니다~

 

아래쪽 자전거길 공사를 해서 위쪽 길로 올라와서 주행을 하는데

도로에 널린 열매를 밟고 터져서 계속 거슬리더라구요;;

그래도 양옆으로 나무가 우거진 길을 지나니 감성 돋네요잉

 

앞에 있던 싸가지 언니들 신나서 사진찍고 있네요 ㅋㅋ

 

이렇게 신나게 달리다가 보니 어느새 신정교에 도착했어요~

 

오늘 라이딩에 수고한 여성분들 단사도 샤샥

늦게 합류한 세희도 함께 사진 찍었어요 ^^

 

오늘 함께하신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응주오빠 먼저 가셔서 사진 함께 못 찍어서 아쉽네요 ㅠ

 

안양천 자전거길에서 성산대교 진입하는 길입니다.

성산대교로 넘어가는건 처음이라 다음번에 도전해보기 위해 유심히 관찰했지요ㅋ

(전에 성산대교 길건너편으로 넘어가다가 길 끊어져서 들바한건 비밀 ㅠ)

 

자주 다니는 양화대교보다는 폭도 더 넓은거 같네요.

요즘 양화대교에 자전거를 끌고 다리건너야 한다고 적혀있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었는데 ㅠ

 

 

성산대교에서 망원가는 길 계단을 내려가야 해요

 

 

성산대교 옆에 있는 한강공원 수영장도 개장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더라구요

날씨도 더우니깐 자전거타고 시원하게 수영하면 좋을꺼 같아요 ^^

 

망원나들목으로 이동해서 점심먹으러 가는길

 

점심은 망원동에 있는 마포즉석모밀촌에서~

 

자전거도 가지런히 잘 주차해놨어용

 

시원하게 모밀막국수~

여긴 모밀소바부터 모든 종류가 가격이 5천원 다 동일하더라구요

 

세희랑 막국수 하나랑 비빔 하나 시켜서 같이 먹었지용

 

음 근데 비빔은 담엔 안 시켜 먹을꺼 같네요 ㅎㅎ

양이 많아서 배부르게 잘 먹고 나왔는데 비가 조금씩 내려서 모두들 발빠르게 복귀길로~

 

처음 가본 망해암, 염불사 라이딩 즐겁게 잘 다녀왔어요

싸가지 친구들도 많이 만나고 사진도 많이 찍고 찍히고 잼났어요 ㅋ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담에 또 함께해요! ^^

 

 

스트라바 라이딩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1051061568

 


댓글